윤성빈 허벅지 그리고 아이언맨 누리꾼들의 상당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스켈레톤 1인자 윤성빈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금메달 획득할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15일이 펼쳐진 스켈레톤 남자 1~2차 주행에서 윤성빈 트랙 신기록 경신하며 1위에 올랐습니다. 윤성빈 아이언맨 헬멧 사람들의 커다란 관심을 끌기도 했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윤성빈 허벅지 상당히 두껍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그가 얼마나 열심히 훈련에 임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마블 한국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윤성빈 응원을 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윤성빈 아이언맨 헬멧 착용한 모습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마블이 이에 응답했습니다. 아이언맨은 마블 코믹스의 캐릭터이며, 마블이 제작한 영화 아이언맨 시리즈 및 어벤져스 시리즈 등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C) 마블 한국 공식 페이스북]

 

남자 스켈레톤 윤성빈 랭킹 1위입니다. 그것도 세계 랭킹 1위 말입니다. 한국에서 이렇게 세계적으로 독보적인 실력을 과시하는 스포츠 선수가 있었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평창동계올림픽을 통해 알게 됐습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스켈레톤이 어떤 종목인지, 윤성빈 스타성이 얼마나 강한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스켈레톤 윤성빈 평창동계올림픽의 남자 1차 주행 50초 28 기록하며 트랙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윤성빈 2차 기록 더 놀라웠습니다. 50초 07로 들어오며 또 다시 트랙 신기록을 경신했습니다. 1~2차 시기 합계 1분 40초 35를 기록하며 중간 순위 1위를 질주했습니다. 스켈레톤 윤성빈 기록 2위와의 차이는 0.31초 더 빠릅니다. 2위는 니키타 트레구보프(QAR, 러시아 출신 올림픽 출전 선수)이며 1분 41초 09를 나타냈습니다. 3위는 윤성빈 경쟁자로 꼽히는 마르틴스 두쿠르스(라트비아)이며 1분 41초 23으로 집계됐습니다.

 

윤성빈 기록 오는 16일에 펼쳐질 3~4차에서도 독보적인 기록을 세울 경우 금메달 유력합니다. 특히 윤성빈 2차 기록 50초 07로 트랙 신기록 경신했던 것을 보면 3~4차에서 상당히 좋은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윤성빈 아이언맨 헬멧 멋지게 타는 모습이 국민들의 마음을 더욱 짜릿하게 할 것입니다. 2018년 설날 당일에 윤성빈 금메달 소식이 전해질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이 모이고 있습니다.

 

 

[사진 = 2월 15일 남자 스켈레톤 윤성빈 2차 주행 1위를 기록했습니다.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인스타그램]

 

윤성빈 금메달 획득 가능성 여부는 알 수 없으나 이것 하나 만큼은 분명하게 됐습니다. 윤성빈 아이언맨 헬멧 착용 때문인지 그의 스타성이 상당히 높아졌다는 것 말입니다. 그동안 한국인들에게 생소했던 스켈레톤 종목에서 세계 정상급 기량을 과시하며 올림픽에서 트랙 신기록을 세울 정도로 맹활약 펼치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이 감탄했습니다. 윤성빈 아이언맨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졌을 뿐만 아니라(공교롭게도 윤성빈 유니폼까지 빨간색입니다.), 아이언맨은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마블 캐릭터라는 점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모으기 충분합니다.

 

 

윤성빈 허벅지 또한 화제였습니다. 예전에 윤성빈 방송에 출연했을 때 허벅지 두께가 공개됐기 때문입니다. 윤성빈 허벅지 두께 무려 63cm로 알려졌습니다. 63cm는 24.8인치로서 마른 체격을 지닌 여성 분의 허리 둘레와 비슷합니다. 윤성빈 허벅지 상당히 어머어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만큼 윤성빈 훈련량이 많았을 뿐만 아니라 훈련 효과까지 컸다는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윤성빈 세계랭킹 1위 가능했던 것은 아마도 허벅지의 힘에서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허벅지 두께가 두껍다는 것은 그만큼 훈련량이 어머어마했다는 뜻이니까요.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윤성빈 허벅지 화제를 모을 수 밖에 없는 이유는 평창동계올림픽 현재까지의 기록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입니다. 1~2차 주행에서 트랙 신기록을 경신했을 정도였으니 말입니다. 윤성빈의 스타성은 기본적으로 그의 경기력이 좋았기에 가능했습니다. 스포츠 선수가 대중적인 스타로 거듭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실력이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할 수 잇었습니다. 마치 지난달에 테니스 스타 정현 국민적인 화제를 모았던 것처럼 말입니다.

 

 

[사진 = 2018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켈레톤 윤성빈 2차 50초 07을 기록을 세우며 1위를 기록했습니다. 또 다른 한국인 선수 김지수 2차 50초 86으로 통과하며 6위를 기록했습니다. (C) 2018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홈페이지(pyeongchang2018.com)]

 

[사진 = 2018년 2월 16일 윤성빈 김지수 스켈레톤 3~4차 주행 경기가 펼쳐집니다. 3차 주행 오전 9시 30분, 4차 주행 오전 11시 15분부터 시작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2월 16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지난달 서울에서 펼쳐진 평창동계올림픽 성화봉송 현장 모습 (C) 나이스블루]

 

만약 윤성빈 금메달 획득할 경우 한국 스포츠가 동계올림픽의 썰매 종목에서 사상 처음으로 금메달을 따냅니다. 지금까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피겨스케이팅 같은 빙상 종목에서 금메달을 포함한 여러 메달을 획득했다면 이제는 썰매 종목에서도 입상을 하게 됩니다. 한국 스포츠가 동계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하는 폭이 더욱 다양하게 됩니다. 윤성빈 금메달 획득하게 될 경우 그 자체가 한국 스포츠의 역사적인 순간으로 남을 것입니다.

 

아울러 윤성빈 금메달 획득 시 향후 한국 스포츠가 동계올림픽 썰매 종목에 출전하면서 새로운 메달을 따낼 자신감을 키우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윤성빈 스타 탄생이 한국 스포츠에 상당히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 같네요.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