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5연승 독주의 쾌거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예상되는 인물이 지난 69대 경연에서 승리하며 5연승을 거두었습니다. 이로써 53~58대 가왕이었던 소향 이후 5연승을 달성한 인물이 나왔습니다.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추정되는 인물의 5연승 달성은 소향 이후로 복면가왕에서 독주를 질주하는 인물이 나왔다는 점에 의미를 둘 수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그녀에게는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가창력이 뛰어나다는 것을 객관적으로 증명했기 때문에 5연승은 그야말로 쾌거라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가 69대 경연에서 불렀던 Reset을 멜론 앱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C) 멜론 앱]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는 69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Reset (With 이적, 원곡 : 토이)이라는 노래로 경연을 펼쳤습니다. 그동안의 경연과 달리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노래를 불렀다는 점에서 상당히 눈에 띄었습니다. 그녀가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어하는 무언가의 호소력을 볼 수 있었으니까요. 저로서도 노래에서 전해지는 가사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는데 복면가왕 레드마우스만의 특색이 생생하게 표현되어서 좋았습니다.

 

 

"가왕은 이거를 내가 여기서 경연하게다고 부르는게 아니고 우리들한테 들려줘야만 하는 진실성이 있었어요. 제가 단언하기에 그 진심은 백명 뿐 아니라 방송을 보는 수십 만, 수백 만 명한테 한 명 한테도 빠짐없이 다 전달될 것 같아요." (김현철)

 

69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현철은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Reset이라는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녀가 Reset이라는 노래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무언가의 메시지를 전하려는 것 같은 느낌을 알아챘습니다. 방송을 봤던 저로서도 그런 느낌이 들었고요. 이 때문인지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Reset을 음원 앱을 통해 자주 듣게 됩니다. 저의 일상에 힘이 나는 노래가 되었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많은 사람들은 일상 생활을 보내면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언가의 일이 풀리지 않거나 혹은 실패를 경험하며 인생의 쓴맛을 보게 됩니다. 사람은 내리막이 있으면 오르막도 있고, 오르막이 있으면 내리막도 있기 때문에 항상 언제나 성공적인 삶을 보내기는 어렵습니다.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Reset이라는 노래는 힘겨운 삶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가능성을 안겨주는 메시지가 있었습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일상의 평안을 누리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으리라 짐작됩니다.

 

 

[사진 =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는 이번 7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6연승에 도전합니다. (C)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mbcmasksingers)]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는 69대 가왕전에서 멜로망스 김민석을 53표 vs 46표로 꺾고 7표 차이로 가왕을 사수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2표 vs 10표의 열세를 겪었음에도 일반인 판정단에서 51표 vs 36표로 뒤집는 극적인 역전을 했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의 노래를 스튜디오에서 끊임없이 들었던(중간에 출연자가 바뀌기도 했지만) 연예인 판정단이라면 새로운 가왕을 원했을지 모를 일입니다. 그런데 그녀의 노래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 많았을 것으로 보이는 일반인 판정단의 생각은 달랐습니다. 그녀의 호소력이 짙은 메시지에 공감했습니다. 이는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Reset 노래가 많은 일반인 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선우정아 추정되는 인물의 5연승 달성은 새로운 스타가 나왔다는 점에서 의미를 둘만 합니다. 만약 그녀가 선우정아 맞다면, 복면가왕을 통해 새롭게 배출된 노래 고수가 나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본래 선우정아 노래 실력이 뛰어난 가수였습니다. 그 실력이 복면가왕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충분히 알려지면서 선우정아가 대중들에게 상당한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복면가왕이 방영되면서 선우정아 존재감이 잊혀지지 않을 것입니다. 선우정아 이후로 가왕을 하게 될 누군가가 선우정아 연승 행진을 깨기 위한 노력을 하기 때문입니다. 선우정아 예상되는 인물이 이전에 장기간 독주를 했던 소향의 6연승 행진을 따라잡는 중인 것처럼 말입니다.

 

아울러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가 69대 경연에서 Reset을 선보이면서 이전과 다른 느낌의 노래를 불렀다는 것은 그 이후 경연에서 또 다른 변화를 추구할 가능성에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가왕이 노래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모습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것처럼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가 앞으로 어떤 노래를 부를지 주목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2018년 2월 11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됩니다. MBC의 평창동계올림픽 중계 관계로 2월 11일 방영분은 오후 6시 15분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2월 1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역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 정리]

 

"괜히 하는 말이 아니라 오늘 정말 마지막 노래를 하는 마음으로 준비를 하고, 그래서 너무 심하게 놀랐고요. 제가 처음 가왕이 됐을 때만큼 벅찬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는 69대 가왕이 확정되면서 이러한 소감을 언급했습니다. 5연승 확정된 것에 심하게 놀랬다고 전한 것을 보면 어쩌면 69대 가왕이 된 것을 예상하지 못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녀와 맞붙었던 멜로망스 김민석 가창력이 상당히 좋았기 때문입니다. 69대 경연에서는 누가 가왕이 될지 쉽게 장담하기 힘들 정도로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와 김민석의 경쟁이 상당히 치열했습니다. 7표 차이로 가왕이 된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가 과연 70대 경연에서도 가왕이 되면서 6연승을 확정지을지 앞으로가 흥미롭게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