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기자단 모집 주목하는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착실하게 블로그 운영중인 분들에게 이맘때가 가장 민감할 것입니다. 연초에 블로그 기자단 모집 관련 게시물을 온라인에서 흔히 접하게 되죠. 특히 서울에 거주하는 블로거이거나 또는 학교나 직장 등이 서울과 관련된 블로거라면 서울미디어메이트 3기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서울시가 운영하는 시민 블로그 기자단 서울미디어메이트 새로운 기수를 모집하게 됐습니다. 만약 서울미디어메이트 3기 활동을 하게 된다면 자신이 운영중인 블로그를 통해 서울의 매력을 알릴 수 있습니다.

 

 

저는 지난해 서울미디어메이트 2기 추가 모집을 통해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지난해 8월부터 올해 1월까지 6개월 동안 말입니다. 활동 시간이 짧았음에도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은 기대 이상으로 좋았습니다. 제가 부지런히 취재를 할 수 있었던 것과 더불어 오프라인 현장에서 서울이 점점 발전하는 그 모습을 실감할 수 있어서 보람찼습니다. 제가 2017년 활동했던 블로그 기자단 중에서 서울미디어메이트가 가장 큰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에 더욱 의욕적으로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서울미디어메이트 2기 추가 모집을 알게 된 계기가 다른 블로거분의 추천을 통해 알게 됐습니다. 지난해 여름에 서울미디어메이트라는 블로그 기자단을 알게 되면서 '나도 서울미디어메이트를 하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서울 시민이면서, 다수의 취재 경력 및 여러 블로그 기자단 활동을 했던 베테랑 블로거이면서, 양질의 포스팅 작성하는 것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서울미디어메이트 2기 추가 모집에 응했고 결국 합격하여 지난 6개월 동안 부지런하게 활동했습니다.

 

 

아마도 저의 포스팅을 통해서 서울미디어메이트라는 서울시 시민 블로그 기자단을 새롭게 알게 된 분들이 있으실 것입니다. 평소 블로그 포스팅을 활발히 작성하여 사람들의 인기를 끄는 블로거 분이라면 서울미디어메이트 향한 관심을 가지기 쉬울 것입니다. 제가 지난해 여름에 서울미디어메이트를 알게 되었던 것처럼 말입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는 온라인에서 서울의 다채로운 정책 현장이나 행사 등을 취재하며 서울의 매력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을 널리 알리고 싶어하는 블로거분들이 서울미디어메이트에 지원해주셨으면 합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취재를 하면서 마포문화비축기지 같은 서울의 새로운 명소를 방문할 수 있어서 좋았던 점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제가 서울 시민이면서도 지금까지 가보지 못했던 서울의 떠오르는 명소를 방문하며 즐거웠던 시간을 보냈던 추억이 지금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지난해 10월 마포문화비축기자에서 진행된 아이서울유 콘서트에서는 신현희와 김루트, 매드크라운 같은 유명 연예인들이 축하 공연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취재하면서 유명 가수들의 공연을 보는 행운을 누릴 수 있었네요. 이 밖에 지난해 11월 서울복지박람회 때는 홍진영 공연하는 모습을 봤으며, 같은 달에 펼쳐졌던 소셜컨퍼런스에서는 JTBC 비정상회담에 출연했던 마크 테토(미국) 알렉스 맞추켈리(스위스) 왕심린(중국)의 토크를 직접 봤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취재하면서 여러 명의 유명인들을 보는 행운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을 하면 주로 오프라인에서 펼쳐지는 서울시의 이모저모를 취재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서울의 매력을 전하게 되는 것이죠. 평소 오프라인에서 취재하는 것을 좋아하는 블로거분이라면 서울미디어메이트 활동을 알차게 하실 것 같네요.

 

 

서울미디어메이트 3기 모집 조건은 기본적으로 서울시에 거주중이면서 직장 및 학교 등 서울시와 관련된 블로그 운영자 분이어야 합니다. 서울시의 주요 정책이나 볼거리, 즐길거리 등에 이르기까지 서울시에 관심이 많으면서, 서울미디어메이트 취재를 부지런히 할 수 있어야 하며, 블로그 일 방문자 2천 명 이상이어야 합니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5일 월요일까지이며 3기 활동은 2018년 12월까지 하게 됩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 3기 모집 : 바로 가기

 

서울미디어메이트 3기에서는 평소에 퀄리티 높은 포스팅을 작성하는 블로거 분들을 대거 만나고 싶습니다. 서울미디어메이트가 서울시의 시민 블로거 기자단이라는 상징성이 크기 때문에 인기 블로거 분들을 많이 접하고 싶네요. 저도 이 분들과 함께 서울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싶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