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피라미드맨 그리고 복면가왕 성화맨 등이 출연할 예정인 69대 복면가왕 결정전 향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경연에서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유력 인물 : 선우정아)가 4연승을 달성했기 때문에, 과연 이번 경연에서 상당한 실력의 노래 고수가 있을지 주목됩니다. 복면가왕 피라미드맨 출연자와 복면가왕 성화맨 출연자, 복면가왕 딸기소녀 출연자 등이 등장할 예정인 이번 경연이 얼마나 흥미로울지 기대됩니다.

 

 

[사진 = 2018년 1월 21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69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가 방영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1월 2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지난 68대 복면가왕 결정전부터 되돌아보면 노래 실력자 등장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3라운드에 진출했던 복면가왕 나무꾼 부승관(세븐틴 멤버), 복면가왕 운수대통 임도혁 노래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줬습니다. 두 사람의 맞대결은 46표 vs 53표로 임도혁 승리로 끝이 났음에도 부승관 같은 남자 아이돌이 3라운드에서 선전하는 모습은 복면가왕에서 상당히 오랜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되돌아보면 복면가왕에서는 아이돌 출연이 꾸준했습니다. 거의 매번 경연을 펼칠 때마다 아이돌이 등장하면서 눈길을 모았죠. 심지어 연예인 판정단 중에서도 아이돌이 끊임없이 등장했습니다. 이번 69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 중에 한 명이 최유정(위키미키 멤버)이더군요. 어쨌거나 지난 경연에서 부승관이 선전했던 모습을 보면 향후 경연에서 노래 잘하는 아이돌의 활약을 계속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난 3년 간 복면가왕을 통해 아이돌은 노래를 못한다는 대중적인 편견이 깨졌다는 점에서, 부승관처럼 가창력 뛰어난 아이돌을 복면가왕에서 보고 싶네요.

 

또한 임도혁 오랜만에 TV 출연하는 모습을 보게 됐습니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6 출신의 임도혁 정체에 대해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짐작했을 것입니다. 체형이 비슷한 것과 더불어 미성으로 노래를 부르는 특징 때문에 말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의 인물이 그동안 복면가왕에 지속적으로 등장했다는 점에서 임도혁 출연하는 모습이 반갑게 느껴졌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이번 69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복면가왕 피라미드맨 출연자와 복면가왕 성화맨 출연자 등이 등장할 예정입니다. 아마도 출연자 8명 중에는 가왕에 도전하는 인물이 있을 것이며, 자신의 뛰어난 가창력을 사람들에게 증명하기 위해 출연하는 인물도 있을 것이며, 대중들에게 '나도 이런 매력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려는 연예인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복면가왕 출연하는 이유가 제각각 다르겠으나 모두가 시청자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에는 복면가왕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인물이 경연에서 강세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1라운드 4번째 조를 거쳐서 가왕이 된 인물도 여럿 있었죠. 지난 경연에서는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승리했던 임도혁이 가왕전까지 진출했습니다. 다만,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레드마우스가 지난 65대 경연 1라운드 1번째 조를 거쳐서 가왕이 됐다는 것을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로 복면가왕에서 1라운드 1번째 조를 통해 가왕이 된 인물은 50대 가왕인 봉구(길구봉구 멤버)와 복면가왕 레드마우스가 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가왕 경쟁력이 충분한 인물은 1라운드 조 배정에 관계없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이번 69대 경연에서는 가왕전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는 노래 고수가 과연 어느 조에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만,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독주와 맞설 강력한 도전자가 누군가 있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그래야 복면가왕이 흥미로워지는 것이죠.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지난 68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이전 경연이었던 68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안영미, 솔빈(라붐 멤버), 에반, 김미화, 김도향, 김나니, 부승관(세븐틴 멤버), 임도혁이 출연했습니다. 아이돌 2명 포함한 가수가 5명, 개그우먼 2명, 국악인 1명 등장했습니다. 복면가왕 피라미드맨 출연자 및 복면가왕 성화맨 출연자 등의 노래가 기대되는 이번 경연에서도 가수를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물들이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울러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가 5연승에 도전합니다. 만약 5연승에 성공하면 53~58대 가왕이었던 소향 이후로 5연승을 달성하는 인물이 나오게 됩니다. 과연 이번에도 최고의 가창력을 과시하며 많은 사람들을 감탄시킬지, 아니면 새로운 가왕이 등장할지 경연이 흥미로울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