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촬영 기대되는 까닭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촬영 모습을 1월 5일부터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얼마 전 화제를 모았던 tvN 신서유기 외전 강식당(이하 강식당)이 종영하면서 tvN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방영분이 시청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입니다. 지난해 시즌1에 이어 이번에 시즌2가 방영되며 신구를 대신하여 박서준 알바생으로 출연하게 됐습니다. 신구는 연극 스케줄 때문에 윤식당 2 촬영이 어려웠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 tvN 윤식당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tvnyounskitchen]

 

지난해 상반기 화제의 예능 프로그램으로 꼽혔던 윤식당 이제는 시즌2를 맞이하게 됐습니다.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 촬영분이 공개될 예정입니다. 시즌1 촬영지가 인도네시아 발리 인근에 있는 길리 트라왕안 섬이었다면 시즌2 촬영지는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입니다. 한국인에게 생소한 곳이기 때문에 이곳에 대한 궁금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에서 윤식당 2 한식당이 일정 기간 동안 들어설 예정입니다. 윤여정,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운영하는 한식당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됩니다.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 그리고 지난 시즌1 촬영지였던 인도네시아 길리 트라왕안 섬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해외 여행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윤식당 시리즈가 시청자들에게 식상함에서 탈피할 수 있었습니다. 시즌1 길리 트라왕안 섬, 시즌2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의 매력을 느낄 수 있었으니까요. 흔히 스페인하면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 같은 대도시 여행을 떠올리게 됩니다만(공교롭게도 두 도시는 엘 클라시코 더비로 유명합니다.), 윤식당2 통해서 '스페인에 이런곳이 있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더욱이 한국에서 해외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서는 국내여행보다 해외여행이 더욱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 더욱 다양하면서 낭만적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윤식당이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해외여행지에서 한식당을 차리며 촬영했다면 시청자들에게는 진부하게 느껴질지 모를 일입니다. 해외여행 예능 프로그램이 꾸준한 인기를 얻는 상황이니 말입니다. 하지만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은 한국인들이 잘 모르는 곳이기 때문에 시청자들에게는 색다른 호기심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촬영분은 기존의 해외여행 예능 프로그램과 뚜렷한 차별화를 나타냈습니다.

 

 

[사진 = tvN 윤식당 페이스북에서는 1월 5일 금요일 밤 9시 50분 첫 회 방영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tvN 윤식당 페이스북(facebook.com/tvnyounskitchen)]

 

사람마다 해외여행을 다니는 취향이 서로 다르겠지만, 간혹 해외여행 다닐 때 한국인들이 많이 있는 곳을 선호하지 않는 분들도 있더군요. 충분히 일리가 있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주로 여행 다니는 일본의 경우, 한국인들이 많은 후쿠오카와 한국인보다 다른 나라 국적의 외국인들이(의외로 남미계 외국인들이 꽤 있었습니다. 큐슈와 간사이쪽에서는 잘 눈에 띄지 않은데 말이죠.) 더 많아 보였던 도쿄를 즐기는 기분이 전혀 달랐습니다. 그런 것처럼 윤식당2 스페인 가라치코 마을의 매력은 기존에 한국인들이 많이 다니는 해외여행지와는 뭔가 차원이 다를 것으로 기대됩니다.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촬영은 박서준 새롭게 가세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출연진 중에서 막내가 알바생으로 들어옵니다. 지난 시즌1에서는 출연진 중에 최고령이었던 신구가 알바생을 맡는 이색적인(?) 상황이 벌어졌다면 시즌2는 정반대가 됐습니다. 그동안 드라마 및 영화에서 주연으로 출연하며 멋진 연기력을 과시했던 박서준 예능 출연은 상당히 눈에 띕니다. 그동안 예능에 많이 출연했던 인물이 아니었다는 점에서 시청자들에게 색다른 매력을 연출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시청자들이 잘 몰랐던 박서준의 실제 매력을 윤식당2 통해서 접할 수 있게 되었네요.

 

되돌아보면 나영석PD가 연출하는 tvN 예능 프로그램에서는 지금까지 예능에 많이 출연하지 않았던 배우들의 출연이 잦았습니다. 공교롭게도 윤식당2 출연진 4명 모두 나영석PD의 tvN 예능 프로그램 출연 이전까지는 그동안 지속적인 예능 출연을 통해서 대중들의 주목을 받았던 배우들이 아니었습니다. 시즌1 출연자였던 신구 또한 마찬가지였죠. 나영석PD가 tvN에서 수많은 예능 프로그램을 연출했음에도 진부함을 느끼기 어려웠던 것과 연관이 깊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여행 콘텐츠를 다루었음에도 프로그램만의 매력이 전혀 달랐던 것과 더불어 시청자들에게 참신한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사진 = 박서준은 2017년 영화 <청년경찰>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청년경찰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8년 1월 5일 tvN 윤식당 2 방영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8년 1월 5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tvN은 CJ E&M에 속한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윤식당 2 스페인 가라치코 방영분의 주요 볼거리는 역시 요리입니다. 가라치코에서 한식당을 차리기 때문에 과연 어떤 요리로 외국인들에게 다가설지 주목됩니다. 출연진들은 지난 시즌1에서 불고기 중심의 요리를 했습니다. 불고기 누들, 불고기 버거, 불고기 라이스 같은 맛있는 음식을 선보였죠. 그 외에 라면이나 만두, 닭튀김 등도 있었습니다. 이번 시즌2에서는 과연 어떤 요리를 할지 기대됩니다.

 

아울러 윤식당2 스페인 가라치코 방영분을 통해 출연진이 선보이는 요리를 먹을 외국인들의 반응이 궁금합니다. 스페인이 유럽에 있기 때문에, 윤식당2 음식을 주로 유럽인들이 먹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그들이 한국 음식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