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퀴아오 무한도전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세계적인 복싱스타이자 아시아 스포츠의 영웅, 필리핀 상원의원인 매니 파퀴아오 무한도전 등장이 화제입니다. 지난 여름 미국 프로농구 NBA의 스타 스테판 커리에 이은 세계적인 거물급 스타가 무한도전 출연하는 모습을 또 보게 됐습니다. 그런것을 보면 파퀴아오 대전료 통해 본 인생역전 스토리가 떠오릅니다. 그가 복싱 선수로 승승장구하면서 상당히 많은 돈을 받으며 복싱 대결을 벌였으니까요.

 

 

[사진 = MBC 무한도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매니 파퀴아오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realmudo)]

 

파퀴아오 무한도전 출연은 상당히 반가운 일입니다. 그가 세계적인 유명인이라는 이유도 있습니다만, 어려운 환경을 극복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세계 정상급으로 우뚝 도약했던 파퀴아오 등장은 무한도전 즐겨보는 사람들에게 힘이 되면서 동기부여를 자극할 것입니다. 필리핀에서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보냈던 그가 미국에서 세계 정상급 복서로 활약하며 자신의 가치를 빛냈습니다.

 

 

매니 파퀴아오 복싱 경기를 볼 때마다 눈에 띄는 점이 있습니다. 파퀴아오 키 의외로 작다는 점입니다. 복싱의 경우 체급에 따라 경기를 펼치기 때문에 무조건 키가 크다고 복싱을 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동일한 체급의 상대가 서로 경기를 펼쳐야 합니다. 파퀴아오 키 169cm로 알려졌습니다. 흥미롭게도 세계적인 축구 스타 리오넬 메시 키 170cm와 비슷합니다. 파퀴아오 및 메시 공통점은 작은 키를 극복하고 자신의 분야에서 세계 정상급 스타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파퀴아오 대전료 초창기에는 1달러 (1,068원/2017년 12월 30일 기준)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당시 어린 시절이면서 복싱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대전료가 낮았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랬던 그가 2015년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세기의 대결을 펼치면서 상당히 많은 대전료를 받았습니다. 파퀴아오 대전료 1억 달러 (1,068억 5천만 원)였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야말로 상당한 인생역전을 이루어냈습니다. 그런데 파퀴아오는 그 당시 대전료 중에 절반을 자선단체에 기부할 의사를 밝히면서 주목을 끌었습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매니 파퀴아오 출연을 알리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realmudo)]

 

파퀴아오 대전료 점점 치솟았던 것을 보면 그가 복싱계에서 얼마나 대단한 스타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세계 프로복싱에서 8체급 석권이라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것도 경량급 선수였다가 중량급으로 체급을 올리며 여러 체급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였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그가 서양인이 아닌 동양인이라는 점입니다. 필리핀 국적의 복싱 선수가 세계 복싱계를 제패한 것은 아시아 스포츠 역사를 빛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파퀴아오 무한도전 출연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양인이 등장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지금까지 무한도전에 등장했던 세계적인 유명인들을 보면 서양인들이 꽤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동양인이 출연합니다. 중국이나 일본 국적이 아닌 필리핀 국적의 복싱 선수 말입니다. 그동안 복싱을 잘 몰랐던 사람이라면 '필리핀에 이렇게 대단한 인물이 있었구나'라는 것을 인지할 것입니다.

 

모두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간혹 한국인들 중에는 우리나라보다 경제력이 뚜렷하게 낮은 아시아 국가에 대하여 낮춰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선은 잘못됐습니다. 필리핀 국적 파퀴아오처럼 세계 복싱계를 빛냈던 훌륭한 스타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무한도전 파퀴아오 출연은 사람들의 이러한 편견을 낮추는데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realmudo]

 

[사진 = 2017년 12월 30일 매니 파퀴아오 무한도전 출연하는 모습이 공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3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2017년 무한도전 파퀴아오 및 스테판 커리, 잭 블랙 같은 세계적인 유명 인물들이 출연했습니다.(잭 블랙은 두 번째 출연) 이제는 MBC가 정상화되면서 무한도전이 다시 방영되기 시작했습니다. 2018년에도 무한도전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들이 출연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 스타가 누구일지는 아직 알 수 없으나 되도록이면 무한도전 통해서 많은 유명인들을 접했으면 좋겠네요.

 

아울러 파퀴아오는 2016년 은퇴했던 복싱스타입니다. 프로 통산 전적은 66전 58승(38KO) 2무 6패입니다. 최근에는 한국을 방문하여 서울시 글로벌 대사로 위촉됐습니다. 한국 방문 기간 도중에 무한도전에 출연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