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함께 이경영 김하늘 카메오 등장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가장 화제를 모으는 영화가 신과함께 죄와벌(이하 신과함께)이기 때문입니다. 12월 20일 개봉했던 이 영화는 12월 25일까지 누적관객수 476만 명을 기록하며 천만관객 돌파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신과함께 김하늘 이경영 같은 초호화 카메오 등장했던 것을 봐도 출연진 네임벨류가 상당히 화려합니다. 물론 이 영화의 흥행은 신과함께 이경영 김하늘 포함한 유명배우들의 출연 때문만은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이 영화를 보면서 저의 인생을 되돌아보게 되더군요.

 

 

[사진 =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우선, 신과함께는 초호화 배우들의 출연 그 자체만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김동욱, 오달수, 임원희, 디오(도경수), 이준혁, 장광, 김수안 등이 출연했습니다. 그뿐만은 아니었습니다. 신과함께 특별 및 우정출연, 쿠키 영상 출연 포함하여 이정재, 김해숙, 이경영, 김하늘, 유준상, 김수로, 김민종, 마동석 출연했습니다. 어쩌면 역대 한국 영화 역사상 출연진이 가장 화려한 작품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아무리 영화 출연진이 화려해도 반드시 흥행 성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닙니다. 2016년 아수라, 2017년 군함도 손익분기점 넘지 못했던 것을 봐도 말입니다. 영화를 보는 관객들의 눈높이를 충족시키지 못하면 영화 흥행 가능성을 장담하기 어렵습니다. 출연진 여부를 떠나서 영화 내용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영화에 공감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여론의 입소문을 타면서 흥행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것이죠.

 

신과함께 개봉 이전까지만 해도 흥행 성공 가능성을 보장할 수 없었습니다. 신과함께 웹툰 원작의 주요 인물이었던 진기한이 영화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던 점, 신과함께 결말 신파극으로 입소문을 탔던 것이 그 당시의 불안 요소로 꼽혔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우려는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진기한이 없어도, 신파극이어도 이 영화에 공감했던 사람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저도 이 영화에 공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언젠가 기회가 되면 또 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말입니다.

 

 

[사진 = 신과함께 웹툰 원작을 만들었던 주호민 작가는 12월 26일 트위터를 통해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 500만 관객 돌파 소감을 전했습니다. (C) 주호민 작가 트위터]

 

신과함께가 흥미로웠던 요인 중에 하나가 카메오였습니다. 영화에 잠깐 등장하는 카메오들이 어떻게 연기하는지, 어느 장면에 등장하는지 지켜보는 묘미가 있었습니다. 알고보면 카메오들의 출연 분량은 서로 달랐습니다. 염라대왕으로 출연했던 이정재가 카메오 치고는 분량이 많았기 때문에 마치 조연으로 출연한 듯한 느낌이었다면, 신과함께 김하늘 이경영 출연 분량은 잠깐 지나갔습니다. 각각 송제대왕, 오관대왕으로 등장했는데 그 장면이 쏜살같이 지나가더군요.

 

 

저 같은 경우 신과함께 이경영 김하늘 출연한 것은 영화를 관람한 뒤에 알았습니다. 영화를 보기 이전까지는 두 사람의 출연을 잘 몰랐습니다. 김민종, 김수로, 유준상 출연한 것도 사전에 모르고 봤습니다.(김민종 출연의 경우 영화 보는 중에 알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배우들이 신과함께 등장했다는 것을 접하면서 놀라움을 느끼게 되더군요. 영화에서 등장했던 송제대왕 및 오관대왕이 각각 김하늘, 이경영이었다는 점 말입니다.

 

신과함께 이경영 김하늘 카메오 등장은 이 영화의 화제성을 더욱 높이는 결정타가 됐다고 봅니다. 영화의 내용이 기본적으로 좋은 것과 더불어 초호화 배우들이 어떻게 연기하는지 그 모습을 보는 묘미가 있었습니다. 이 때문에 신과함께 또 보고 싶은 마음이 느껴지더군요. 그 정도로 영화가 상당히 중독성 있게 잘 만들어졌습니다.

 

 

[사진 = 주호민 작가는 지난 19일 신과함께 죄와벌 관람 소감을 전했습니다. (C) 주호민 작가 트위터]

 

[사진 = 이경영은 2017년 개봉 영화였던 프리즌, 군함도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프리즌, 군함도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영화 신과함께 죄와벌은 2017년 12월 20일 개봉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20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이 부분에서는 영화에 대한 약간의 스포를 언급했습니다.

 

더욱 기대를 모으는 것은 2018년 여름 개봉할 것으로 알려진 신과함께 후속 작품입니다. 아마도 신과함께2 개념으로 봐야 하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신과함께 죄와벌 이후의 후속작이 1년 이내로 나온다는 점에서 벌써부터 기대가 큽니다. 신과함께 쿠키 영상에서는 후속 작품에 나올 것으로 보이는 유명 배우들이 카메오로 등장했습니다. 대중적으로 익숙한 배우들이 등장했다는 점에서 후속작에 대한 기대감이 듭니다.

 

신과함께 시리즈를 보면 마치 한국판 어벤져스를 보는 듯한 기분을 느낍니다. 그 정도로 초호화 배우들이 총출동했습니다. 신과함께 이경영 김하늘 카메오로 등장할 정도로 말입니다. 이경영의 경우 다수의 한국 영화 끊임없이 등장하는 배우로 잘 알려졌으나 김하늘까지 카메오로 등장한 것은 전혀 예상 못했네요. 어쨌든 신과함께 죄와벌 상당히 흥미를 끌 수밖에 없는 작품이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