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 오취리 가나 방문 스토리가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통해서 전파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나는 샘 오취리 고향입니다. 이곳에 미운우리새끼 고정 멤버인 토니 안을 포함하여 강남, 붐이 함께 갑니다. 샘 오취리 가나 고향집 찾을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의 가족들이 TV에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통해 그동안 한국인들에게 낯설게 느껴졌던 가나의 모습이 생생하게 드러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샘 오취리 인스타그램에서는 12월 24일 미운우리새끼 출연 예고하는 게시물을 오렸습니다. (C) 샘 오취리 인스타그램]

 

미운우리새끼에서 샘 오취리 가나 방문 성사된 것은 지난 10월 22일 방영분과 연관이 깊습니다. 토니 안이 추석 연휴에 외국인 방송인 샘 오취리, 강남(본명 : 나메카와 야스오)과 함께 지내는 모습이 방송에 나왔습니다. 강남이 샘 오취리에게 가나에 대한 궁금증을 느꼈는데 결국 강남 샘 오취리 가나 동반 방문이 성사됐습니다. 토니 안, 붐과 함께 말입니다. 과연 가나는 어떤 나라인지 미운우리새끼 통해서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샘 오취리 가나 방문은 한국인들이 가나를 자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가나에 대하여 국내 축구팬들에게는 2000년대 세계 정상급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약했던 마이클 에시엔(현 페르십 반둥, 인도네시아 축구팀 입니다.)의 나라로 인식될 수도 있습니다. 가나가 아프리카에서는 축구를 잘하는 나라로 손꼽히죠. 그뿐만이 아닙니다. 가나하면 어느 모 기업에서 판매하는 어떤 초콜릿을 떠올리기 쉽습니다. 과연 가나가 그 초콜릿과 연관된 것이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가나는 카카오를 많이 생산하는 나라로 알고 있습니다.

 

가나의 특성은 이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그런 점에서 미운우리새끼 샘 오취리 가나 방문 코너에서는 한국 시청자들이 가나를 더욱 자세히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샘 오취리가 가나를 어떻게 전할지 기대됩니다. 그러면서 샘 오취리 가나 방문 스토리가 미운우리새끼를 빛낼 화제의 이슈가 될지 주목됩니다. 그동안 미운우리새끼 통해서 여러 이슈가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 샘 오취리 가나 방문하는 스토리가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인천국제공항은 한국인들이 해외 여행 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장소입니다. (C) 나이스블루]

 

샘 오취리 가나 방문이 더욱 주목을 받는 것은 한국에서 해외여행 향한 인기가 상당히 높다는 점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올해 3번이나 해외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 정도로 해외여행을 다니는 한국인들이 많습니다. 저마다 해외여행을 떠나는 이유는 서로 다르겠으나, TV에서 해외여행 관련 예능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놓고 보면 앞으로도 해외로 여행 다니는 사람들이 더욱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아프리카를 떠나는 한국인 여행객들은 다른 대륙에 비해서 많이 못봤습니다. 아시아 주변국이나 유럽, 아메리카(특히 미국, 캐나다), 오세아니아로 여행다니는 한국인들을 주로 볼 수 있으나 아프리카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한국과 멀리 떨어진 지리적인 특성도 있습니다만, 아프리카 관광 관련 콘텐츠가 한국에서는 널리 알려진 편이 아닙니다. 만약 그런 콘텐츠가 있다고 할지라도 한국에서 통할지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특히 가나는 서아프리카 해안에 있는 곳으로서 토고, 코트디부아르 같은 주변국과 인접했습니다. 중동에서 거리가 멀리있기 때문에 한국에서 꽤 멀리 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미운우리새끼에서 가나를 어떻게 전하게 될지 알 수 없지만, 지금까지 한국인들에게 낯설었던 가나의 특색이 생생하게 드러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큽니다. 샘 오취리가 가나의 매력을 잘 전해줬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진 = SBS 미운우리새끼 관련 영상은 네이버TV를 통해서 간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C) SBS 미운우리새끼 네이버TV(tv.naver.com/sbs.woori)]

 

 

[사진 = 서울 양천구 목1동에 있는 SBS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12월 24일 샘 오취리 미운우리새끼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2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아마도 샘 오취리 우리나라 발언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가 그 발언을 통해서 한국을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JTBC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 출연하면서 '임진왜란의 승자는 누구인가'라는 코너에 출연하여 한국을 우리나라로 언급하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여기서 샘 오취리가 언급하는 우리나라는 그의 모국 가나가 아닌 한국이었습니다. 샘 오취리 우리나라 발언은 그가 한국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가나 국적의 한국 방송인 샘 오취리 미운우리새끼 출연은 그가 한국인들에게 호감을 얻는 인물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끕니다. 미운우리새끼가 현재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예능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샘 오취리 대중적 인지도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