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와 복면가왕 스크루지 출연자가 격돌할 6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 맞대결이 눈길을 끕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는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치열한 맞대결이 펼쳐지거나 혹은 노래 실력이 출중한 고수가 등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와 복면가왕 스크루지 출연자 맞대결이 과연 어떤 접전으로 펼쳐질지 흥미롭게 느껴집니다. 지난 경연에 이어 이번 경연에서도 1라운드 4번째 조 맞대결이 재미있을지 기대되네요.

 

 

[사진 =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와 복면가왕 스크루지 출연자가 맞대결 펼칠 6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방영분을 2017년 12월 24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24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지난 66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는 복면가왕 드림캐처 벤, 복면가왕 네잎클로버 최유정이 UGLY (원곡 : 2NE1)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두 여성 가수의 특색 넘치는 음색이 빛났던 무대로 회자되며 서로 최선을 다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결과는 벤의 57표 vs 42표 승리로 끝났으나 최유정 또한 노래를 잘 불렀다는 것을 당시 대결을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되돌아보면 지난 66대 경연에서는 복면가왕의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노래 고수가 출연하는 경우가 많은 특성이 또 다시 드러났습니다. 벤은 당시 경연에서 가왕전까지 진출하며 뛰어난 노래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가왕이 되었거나 혹은 가왕전까지 진출했던 출연자들 중에서는 1라운드 4번째 조를 거쳐서 토너먼트에 올라간 인물들이 많았습니다. 이번 경연에서도 이러한 패턴이 나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가왕급 가창력을 과시하는 노래 고수가 항상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등장했던 것은 아닙니다.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유력 인물 : 선우정아) 같은 경우에는 1라운드 1번째 조를 거쳐서 가왕에 올랐습니다. 그럼에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노래 고수들이 끊임없이 등장하는 경우가 많았다는 것은, 아마도 1라운드에서 4번째 조가 사람들의 많은 주목을 받기 때문에 뛰어난 가창력의 소유자가 등장하는 일이 잦았던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이번 6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복면가왕 유령신부 출연자와 복면가왕 스크루지 출연자가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맞붙습니다. 과연 두 사람 중에 뛰어난 노래 실력의 소유자가 있을지 아니면 두 사람 모두 출중한 노래 내공을 과시하는 인물들인지 주목됩니다. 그 밖에 다른 조에서도 노래 고수들이 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경연에서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와 맞붙을 인물이 누구일지 기대됩니다.

 

 

MBC 일밤 복면가왕 홈페이지에서는 6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나설 8명의 닉네임과 1라운드 대진을 공개했습니다. 8명의 닉네임과 1라운드 대진은 이렇습니다.

 

1라운드 (1) 내 노래에 폴면 안돼 울면 안돼 vs 달릴까 말까 폭주썰매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울면 안돼 또는 복면가왕 울면 vs 복면가왕 폭주썰매 예상합니다.)
1라운드 (2) 아이러브미 무적의 솔로부대 vs 대세는 1인가구 나홀로집에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솔로부대 vs 복면가왕 나홀로집에 예상합니다.)
1라운드 (3) 메리 그리숨었수? 산 타는 할머니 vs 이 상한 건치미남 호두까기인형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할머니 vs 복면가왕 호두까기인형 예상합니다.)
1라운드 (4) 신부수업 빠지고 왔어요 유령신부 vs 오늘 지출 그뤠잇 스크루지
(닉네임 줄여서 복면가왕 유령신부 vs 복면가왕 그뤠잇 또는 복면가왕 스크루지 예상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본사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66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지난 66대 경연에서는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레드마우스와 더불어 전지윤, 김호영, 최일화, 최유정(위키미키), 김원주(포맨), 정세운, 박광선, 벤이 출연했습니다. 박광선처럼 오랜만에 공중파 방송에 출연하는 인물이 있다면 데뷔한지 4개월 된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의 솔로 가수 정세운 등장이 반가웠습니다. 김호영의 경우 복면가왕에 이어 라디오스타 출연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빛내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67대 경연을 통해 대중들의 존재감을 높이는 인물이 과연 누구일지 기대됩니다. 아마도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하며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인물들이 대중들의 호감을 얻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와 더불어 복면가왕 레드마우스 출연자가 3연승에 도전합니다. 53~58대 가왕이었던 소향 이후로 3연승에 성공하는 가왕이 될지 주목됩니다. 복면가왕은 매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MBC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