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클라시코 중계 및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맞대결 향한 세계 축구팬들의 기대감이 클 것이다. 그것도 한국 시간 기준으로 주말 저녁에 펼쳐지기 때문에 황금 시간대에 엘클라시코 더비 볼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다. 그러면서 엘클라시코 중계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기대감이 최고조에 달할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맞대결은 세계 축구 역사에서 손꼽히는 라이벌전으로서 과연 어느 팀이 이길지, 누가 자신의 존재감을 빛낼지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이 쏠릴 것이다.

 

 

[사진 = 엘클라시코 더비로 유명한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맞대결 펼친다. (C) 레알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realmadrid.com)]

 

레알 마드리드 FC 바르셀로나 엘 클라시코 더비가 개봉박두한다. 국내 시간 기준으로 12월 23일 오후 9시 스페인 마드리드에 있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17/18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7라운드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경기가 펼쳐진다. 양팀의 프리메라리가 현재 순위는 각각 4위(9승 4무 2패, 승점 31) 1위(13승 3무, 승점 42)에 속했다.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승점 차이가 11점으로서 바르셀로나가 우세하나 양팀 모두 엘클라시코 더비에서 승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무엇보다 눈길이 쏠리는 것은 이번 엘클라시코 더비 킥오프 시간이 토요일 오후 9시라는 점이다. 스페인이 아닌 한국 시간으로 말이다. 현지 시간으로는 오후 1시에 펼쳐진다. 스페인에서 개최되는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엘클라시코 더비가 낮 경기로 치러지는 것은 드문 일이다. 이는 아시아 팬들을 배려한 결정으로 추정된다. 특히 한국 포함한 동아시아 축구팬들은 엘클라시코 중계 새벽에 봐야만 했다. 새벽에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경기를 시청하는 것은 상당히 피곤한 일이다.

 

하지만 이번 엘클라시코 더비는 다르다. 한국 시간으로 토요일 오후 9시 엘클라시코 중계 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 그것도 생중계로 말이다. 더욱이 12월 23일은 크리스마스 연휴다. 23일과 24일이 주말이라면 25일은 성탄절로서 3일이 크리스마스 연휴라고 할 수 있다.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엘클라시코 중계 되는 모습을 보며 축구에 열광할 것이다. 그러면서 주말 및 크리스마스의 반가운 여운을 느끼게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C) 레알 마드리드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realmadrid.com)]

 

이번 엘클라시코 더비 맞대결의 관건은 과연 호날두 경기력이 세계 No.1의 폼을 되찾을지 여부다. 객관적으로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축구 선수는 호날두가 맞다. 2017년 발롱도르 및 2017 국제축구연맹(FIFA) 올해의 선수상을 휩쓸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프리메라리가 무대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득점 순위 20위권 안에 호날두가 없는 것이다. 11경기에서 4골에 그친 것. 그의 라이벌이자 바르셀로나의 에이스 리오넬 메시가 올 시즌 프리메라리가 16경기 14골로 득점 1위를 질주중인 것과 대조적이라 할 수 있다.

 

 

프리메라리가 만을 놓고 보면 호날두의 득점력 저하는 레알 마드리드 성적 부진의 원인으로 작용했다. 득점 랭킹 20위권 내에서 호날두 포함한 레알 마드리드 선수의 이름이 없는 것은 다소 심각하게 느껴지는 일이다. 레알 마드리드의 프리메라리가 팀 득점 순위는 4위(15경기 30골)이며 1위 바르셀로나(16경기 42골)보다 뚜렷하게 득점이 적다. 따라서 이번 엘 클라시코 더비는 호날두가 득점력을 얼마나 회복하느냐에 따라 레알 마드리드의 경기 내용 및 결과를 좌우할 가능성이 높다.

 

반면 바르셀로나는 레알 마드리드 원정에서 승리할 경우 프리메라리가 독주 체제를 굳힐 가능성이 높다. 물론 바르셀로나는 2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10승 6무, 승점 36)와의 승점 차이가 6점으로서 2위와의 승점 차이가 생각보다 높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와 오랫동안 프리메라리가 2강 체제를 구축하며 프리메라리가 우승을 다투었다. 이번 엘클라시코 더비에서 승리할 경우 레알 마드리드와의 승점 차이가 11점에서 14점으로 벌어지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에게는 프리메라리가 우승 가능성을 높이는 상당히 좋은 기회라 할 수 있다.

 

 

[사진 = 리오넬 메시 (C) FC 바르셀로나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fcbarcelona.com)]

 

[사진 = 2017년 12월 23일 엘클라시코 더비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맞대결이 펼쳐진다. 사진은 글쓴이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23일을 가리킨다. (C) 나이스블루]

 

참고로 한국에서 엘클라시코 중계 되는 곳은 SPOTV NOW, SPOTV ON이다. 지난 동아시안컵에 이어 엘클라시코 더비 중계 SPOTV 계열 채널에서 볼 수 있다. 다만, SPOTV 채널이 여러 곳이기 때문에 TV에서 엘클라시코 중계 되는 곳을 리모콘으로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것이다.

 

아울러 해외축구 통계 축구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레알 마드리드 바르셀로나 예상 선발 명단을 이렇게 공개했다. 예상 선발 명단과 실제 선발 명단은 다를 수 있음을 밝힌다. 어디까지나 후스코어드닷컴의 예상일 뿐이다.

 

레알(4-3-1-2) : 나바스/마르셀루-바란-라모스-카르발류/크로스-카세미루-모드리치/이스코/호날두-벤제마
바르셀로나(4-3-1-2) : 스테겐/알바-베르마엘렌-피케-로베르토/이니에스타-부스케츠-라키티치/파울리뉴/수아레스-메시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