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박수홍 나이, 앞으로도 롱런 가능성 높은 이유

박수홍 나이 향한 궁금증을 느끼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SBS의 간판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고정 멤버이자 오랫동안 다수의 TV 프로그램 출연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친숙한 개그맨으로 통합니다. 박수홍 1991년 제1회 KBS 대학 개그제를 통해 데뷔하면서 26년 동안 방송계에서 활약했습니다. 오랫동안 TV 프로그램 출연했기 때문에 박수홍 나이 궁금하게 여기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그가 앞으로 좋은 활약 펼치기를 바라는 사람들도 많을 것입니다. 저로서도 박수홍 TV에서 계속 보고 싶네요.

 

 

[사진 = 박수홍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우리새끼> 고정 멤버 출연중입니다. (C) SBS 미운우리새끼 공식 홈페이지 MC & 출연진 소개]

 

무엇보다 박수홍 미운우리새끼 출연은 결과적으로 '신의 한 수'가 됐습니다. 자신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었던 결정타가 됐기 때문입니다. 미운우리새끼 시청률 약 20% 기록하기까지 해당 프로그램 인기를 높였던 인물로 거듭났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미운우리새끼처럼 예능 프로그램 시청률 약 20% 기록하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며 향후에는 더욱 어렵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그런 점에서 미운우리새끼 고정 멤버로 맹활약중인 박수홍 존재감이 빛납니다.

 

 

미운우리새끼의 높은 인기와 더불어 다양한 이슈가 쏟아지는 것을 놓고 보면 앞으로도 시청률 높은 건재함을 유지할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박수홍 그동안 예능 프로그램에 끊임없이 출연한 경험이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미운우리새끼를 빛낼 것이라고 봅니다. 이미 미운우리새끼 출연에 의해 대중적인 인지도를 끊임없이 높였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그럴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서 박수홍 향후 예능계 활약은 빛날 것입니다.

 

더욱이 박수홍 나이 아직 50대가 되지 않았습니다. 26년 동안(내년인 2018년에는 27년이 되겠네요.) 연예인으로 활동했음에도 20대 초반에 데뷔했습니다. 예능계에서 박수홍 같은 40대 개그맨 및 방송인들을 흔히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박수홍이 이들과 함께 재미있는 토크를 하거나 아니면 다른 콘셉트의 프로그램을 함께하면서 시청자들에게 즐거운 웃음을 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국 예능 프로그램은 혼자의 힘보다는 여러 사람이 뭉칠 때 재미의 효과가 크다는 점에서 박수홍과 나이가 비슷한 연령대의 개그맨 및 방송인들이 있다는 것은 박수홍에게 플러스가 될 것입니다.

 

 

[사진 = 박수홍은 MBN 예능 프로그램 <속풀이쇼 동치미> MC로 출연중입니다. (C) MBN 속풀이쇼 동치미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 MC 소개]

 

박수홍의 영향력은 종편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서 MC로 출연중입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종편에서는 인기가 높은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더욱이 박수홍은 과거 TV조선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애정통일 남남북녀 시즌1을 통해 높은 인기를 끌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종편 예능 프로그램의 영향력 증가로 지상파의 존재감을 위협하는 현실에서 앞으로도 박수홍은 지상파와 종편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일 것으로 보이며 어쩌면 케이블까지 그 영향력을 확장할 잠재력이 크다고 봅니다.

 

 

박수홍 하면 가장 먼저 떠올리게 되는 강점이 바로 두 가지입니다. 반듯하면서 꾸준하다는 점입니다. 박수홍 26년 동안 롱런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시청자들은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에 쉽게 호감을 나타내지 않기 때문에 박수홍 같은 반듯한 연예인의 강점이 앞으로도 빛날 것입니다. 더욱이 최근 TV 프로그램에서는 과거에 구설수가 있었던 연예인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이러한 현상을 전반적으로 안좋게 바라보는 분위기입니다. 그런 점에서 박수홍 특유의 반듯함은 그가 앞으로도 오랫동안 롱런할 수 있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시청자들이 좋아할 수 있는 장점이 박수홍에게 있습니다.

 

박수홍 나이 한국식 기준으로 48세이며 2018년에는 49세가 됩니다. 이제 50대를 바라보게 됐습니다. 박수홍 20대, 30대, 40대, 지금의 40대 후반에 걸쳐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의 뜨거운 인기를 누렸던 개그맨 및 방송인으로 활약했습니다. 한국에서 이렇게 오랫동안 사람들의 호감을 얻으면서 끊임없이 TV 프로그램 출연했던 연예인은 흔치 않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박수홍이 50대에도 롱런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박수홍 꾸준한 활약이 앞으로도 끊임없이 이어져야 후배 연예인들이 좋은 것을 배울 수 있을 테니까요.

 

 

[사진 = 박수홍은 채널A 예능 프로그램 <풍문으로 들었쇼> MC로 출연중입니다. (C)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 MC소개]

 

 

[사진 = 박수홍은 1991년 KBS 제1회 대학개그제 동상을 통해 연예계 데뷔했습니다. 사진은 서울 여의도에 있는 KBS 본사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박수홍 프로필 간단 정리]

 

아울러 미운우리새끼 시청률 20% 기록하고 있다는 것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청자들이 보는 예능 프로그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박수홍 미운우리새끼에서 맹활약 펼치는 중이기 때문에 청년들에게나, 중장년 세대에서나 그의 존재감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박수홍을 알고 있다는 것은 그에게 있어서 플러스입니다.

 

아무리 인기가 많거나 재능이 뛰어난 연예인이라고 할지라도 롱런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박수홍은 상당히 오랫동안 롱런했습니다. 그의 롱런이 앞으로도 계속된다면 향후 연예계에서 그의 가치가 더욱 빛날 것입니다. 박수홍 TV 프로그램 출연하는 모습을 오랫동안 보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