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빅마마 이지영 나이, 복면가왕 출연한 것이 맞다면?

빅마마 이지영 나이 향한 사람들의 궁금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12월 3일 오후 4시 50분 MBC에서 방영될 일밤 복면가왕 이지영 추정되는 인물이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을 하는 모습이 나올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빅마마 이지영 노래를 잘 불렀던 보컬로 회자됩니다. 이지영 나이 떠올려보면 그녀가 상당한 시간 동안 가요계에서 활동했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과연 이지영 복면가왕 출연했는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만약 그녀가 아닌 다른 인물로 밝혀지더라도 이지영 노래를 언젠가 해당 프로그램에서 들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게 되더군요.

 

*이 글은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빅마마에서 활동했던 이지영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빅마마 이지영 노래를 음원에서 검색해보니 2017년 올해만 4장의 앨범을 발매했습니다. 이지영 음악 활동이 올해 활발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울러 빅마마 이지영 교수로 활동중입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예술학부 겸임 교수입니다. (C) 멜론 앱]

 

이지영 이름이 여전히 회자되는 이유는 과거의 빅마마 활동도 있겠습니다만, 올해 4장의 앨범 발매 또한 한 몫을 했던 것 같습니다. 여전히 그녀가 가수로 활동중이라는 것을 대중들이 알게 되니까요. 아마도 빅마마하면 노래를 잘 부르는 4인조 여성 그룹으로 인식하는 사람들이 지금도 적지 않을 겁니다. 지금와서 돌아보면 빅마마 참 대단한 그룹이었습니다.

 

 

가수의 기본은 노래를 잘 부르는 것입니다. 노래를 잘하지 않는 가수는 대중들에게 호평을 받기 어렵습니다. 이는 아이돌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가창력 뛰어난 아이돌이 점점 늘어나는 것을 보면 대중들이 실력 뛰어난 가수를 얼마나 선호하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그만큼 과거의 아이돌 가창력이 전반적으로 아쉬웠으니까요. 그랬던 시절에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대중들의 호감을 얻었던 보컬 그룹이 바로 빅마마였습니다. 빅마마의 히트곡들도 대중의 시각에서 듣기 좋았습니다만, 이지영 포함한 멤버들의 노래 실력이 그야말로 대단했습니다.

 

물론 빅마마는 아이돌이 아닙니다. 본래 YG엔터테인먼트에서 데뷔했던 그룹이었기 때문에 어쩌면 아이돌로 인식될 수도 있으나 정확히는 아티스트가 맞습니다. 실력파 보컬 그룹이었기 때문에 일반적인 아이돌이 추구하는 스타성 강조하는 노선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노래 실력 뛰어난 멤버들이 뭉친 빅마마의 인기는 그 당시 가요계에서 뚜렷한 차별화를 이루어냈습니다. 빅마마가 성공할 수 있었던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사진 = 이지영 추정되는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는 지난 11월 26일 방영된 6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복면가왕 129회)에서 복면가왕 조기축구회 B.A.P 영재를 61표 vs 38표로 꺾고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C) 멜론 앱]

 

2015년부터 방영된 복면가왕은 노래 잘하는 연예인 및 유명인이 출연하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이들의 대중적인 유명세와 관련 없이 오직 노래만으로 승부가 갈리는 콘셉트를 유지하는 중입니다. 이를 통해 국카스텐 하현우, 소향, 차지연 같은 뛰어난 노래 실력을 지닌 가수 및 뮤지컬 배우가 대중적으로 높은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출연자의 뛰어난 노래 실력을 듣고 싶어하는 대중들의 니즈를 충족시켰습니다.

 

 

만약 빅마마 이지영 복면가왕 출연한 것이 맞다면 대중들에게 빅마마의 존재감을 다시 일깨우게 될 것 같습니다. 특히 빅마마가 주로 활동했던 2000년대 가요를 즐겨 들었던 사람들에게 말입니다. 그 시절 빅마마 노래는 믿고 들을 수 있었죠. 그렇기 때문에 언젠가 또 다른 빅마마 멤버의 복면가왕 출연 및 재출연(이영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특히 복면가왕에 재출연하는 가수들이 종종 있다는 점에서 이영현 재출연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뿐만은 아닐 것입니다. 이지영 향한 대중적인 인지도가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복면가왕 이지영 노래에 감탄했던 대중들이라면 언젠가 그녀의 노래를 들으면서 복면가왕 출연을 떠올릴지 모를 일이니까요. 아울러 이지영 나이 만 38세입니다. 2003년 빅마마 멤버로 가요계 데뷔했기 때문에 노래 경험이 많습니다. 향후 음악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는 그녀의 모습을 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2017년 12월 3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에서 빅마마 이지영 추정되는 복면가왕 녹색어머니회 출연자가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2월 3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만약 이지영 추정되는 인물이 가왕이 된다면, 소향 이후 독주할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복면가왕의 묘미 중 하나는 가왕의 독주입니다. 오랫동안 연승을 거듭하며 독주를 질주했던 출연자들이 대중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러면서 복면가왕이 흥행할 수 있었죠. 과거의 김연우 4연승 시절부터 말입니다. 복면가왕은 2017년 상반기 소향 이후로 독주를 이어갔던 출연자가 아직 없었습니다. 여기에 MBC 총파업으로 2~3개월 공백이 생기면서 소향 출연했던 시절이 멀게 느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군가는 소향처럼 독주를 해줬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혹시나 그녀가 가왕이 되지 못하더라도 복면가왕에서 좋은 노래를 들려주면 대중들에게 호감을 얻을 것 같습니다. 지난 1라운드에서 뛰어난 노래 실력으로 사람들에게 강인한 인상을 남긴 것을 봐도 말입니다. 그녀의 2라운드 이후 개인곡 경연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