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주희 맞다면 두 번째 출연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주희 과연 맞을까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 그녀의 정체가 누군지 알 수 없으니까요. 다만,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노래 고수임에는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무대에서 자신감 있게 노래를 부르는 것과 더불어 안정적으로 곡을 소화하는 것을 보면 가수 경력이 꽤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어쩌면 그녀가 이전에 복면가왕 출연한 적이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에이트 출신의 주희 2년 전 복면가왕 케이크 닉네임으로 출연했던 인물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주희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생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가 복면가왕 꽃새우 청하와 함께 불렀던 시간을 거슬러라는 노래를 멜론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C) 멜론 앱]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는 지난 9월 3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방영된 64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꽃새우 청하와 함께 시간을 거슬러(원곡 : 린)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노래에서 전해지는 감정을 애절하고 섬세하게 표현하면서 특유의 내지르는 창법이 돋보였던 무대였습니다. 청하 또한 노래를 잘 불렀으나 판정단의 '음색 대결'에 의해 승부가 결정된 것 같아 보였습니다. 55표 vs 44표의 결과를 보면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의 음색이 더 많은 판정단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저 분이 분명히 터뜨리면 소향씨, 차지연씨 남부럽지 않을 정도로 터뜨릴 분입니다." (카이)

 

64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카이는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의 1라운드 노래를 들으면서 소향, 차지연을 거론하며 그녀의 가창력이 좋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아시다시피 소향과 차지연은 복면가왕에서 장기간 독주를 했던 여성 출연자들이죠. 과연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가 64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어떤 결과를 나타낼지 알 수 없습니다만, 잠재력만을 놓고 보면 카이의 말대로 상당한 활약을 펼칠 가능성이 많아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유영석은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가 복면가왕 꽃새우보다 노래를 더 잘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히려 복면가왕 꽃새우 출연자의 매력이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의 잘함을 뛰어넘는다고 언급했습니다만, 카이와 유영석의 소감을 들어보면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상당한 가창력의 소유자임에는 분명한 것 같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더욱이 유영석이 탕수육의 부먹과 찍먹 차이를 언급할 정도면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및 복면가왕 꽃새우 청하의 노래 맞대결이 상당히 막상막하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가수로서의 연륜은 차이가 뚜렷했습니다. 유영석이 연배 차이에 대한 언급을 했으니까요. 그러고보면 청하가 1라운드에서 얼마나 최선을 다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비록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와의 맞대결에서 패했지만, 빼어난 가창력의 실력자와의 맞대결에서 주늑들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노래 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흥미로운 것은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추정되는 주희 2년 전 복면가왕 케이크 닉네임으로 출연했을 때의 1라운드 맞대결 상대가 베테랑 가수 신효범이라는 점입니다. 지난 11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세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장미 신효범과 치열한 접전을 펼쳤죠. 49표 : 50표로 아깝게 1표 차이로 패했으나 그녀의 노래 내공이 대선배 가수 신효범에게 밀리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연륜에서 전해지는 깊이는 신효범이 우세했을지 모르나 전반적인 가창력은 두 사람이 비슷했습니다. 그런데 2년이 지난 뒤 청하가 주희 추정되는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와 막상막하의 접전을 펼쳤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와 2년 전 출연했던 복면가왕 케이크 주희 노래할 때의 특이사항이었습니다.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잡을 때 엄지 손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손가락 모두 마이크를 안으로 잡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복면가왕 케이크 출연자가 검지 손가락이 위쪽으로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면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는 새끼 손가락을 피면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러면서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쥐었을 때의 팔의 각도가 마치 직각을 떠올리게 하는 듯한 모습도 보였습니다. 또한 두 출연자가 장갑을 착용했던 또 다른 공통점도 있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11월 19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2라운드 이후의 경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1월 1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다만,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가 복면가왕 케이크 출연자와 달리 오른손 새끼 손가락을 위로 올리면서 노래를 불렀던 차이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및 복면가왕 케이크 출연자가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쥐는 모습이 완전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주희 인지 아닌지 알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동일한 출연자가 손으로 마이크를 쥐은 모습이 언제나 한결 같을 수는 없습니다. 왼손으로 마이크를 잡으면서 노래를 부르는 사람이 어느 시점부터 오른손으로 부를 수도 있으니까요. 주희 맞는지 아닌지는 쉽게 확신하기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만약 주희 맞다면 복면가왕 두 번째 출연하게 됩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데이브레이크의 이원석은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바이브레이션은 굉장히 폭이 커요. 이런 바이브레이션을 가진 분들이 대형 가수분들이 많습니다. 뮤지컬 쪽에 계시고."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만큼 복면가왕 복어아가씨 출연자가 노래를 잘하는 인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그녀의 가창력이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에서 더욱 빛을 발할지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