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김학래 임미숙, 창업 연 매출 100억 원대 고진감래

김학래 임미숙 MBC 시사 교양 프로그램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30대 이상의 연령대에 속하는 사람이라면 과거에 많은 인기를 누렸던 개그맨 부부로 기억하실 겁니다. 오랜만에 김학래 임미숙 부부가 함께 TV 출연하는 모습을 보게 되었네요. 과연 사람이 좋다 출연하면서 어떤 이야기를 전할지 주목됩니다. 아마도 창업하면서 근래에 연 매출 100억 원대를 올린 것이 화제를 끌었기 때문에 우여곡절 끝에 성공했던 사업 스토리가 전해질지 기대됩니다.

 

 

[사진 = MBC 사람이 좋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을 통해 2017년 11월 12일 김학래 임미숙 출연이 예고됐습니다. (C) MBC 사람이 좋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broad/tv/culture/peoplegood)]

 

김학래 임미숙 부부 MBC 사람이 좋다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좋다에서 부부가 동반 출연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이는 김학래 임미숙 개그맨으로서 대중적으로 상당히 유명하기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김학래 하면 부인 임미숙, 임미숙 하면 남편 김학래 떠올리게 되니까요. 동시대에 개그맨으로서 전성기를 누렸던 최양락 하면 부인 팽현숙, 팽현숙 하면 남편 최양락 떠오르듯이 말입니다.

 

 

김학래 임미숙 부부가 과거에 개그맨으로서 전성기를 누렸다면 지금은 사업가로서 새로운 전성기를 보내는 중입니다. 하지만 김학래 임미숙 부부 사업 처음부터 원만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피자집, 고깃집, 라이브 카페, 의료용 의자 사업을 했으나 뚜렷한 성공을 거두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 중식당 운영이 대박나면서 연 매출 100억 원대의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4전 5기 끝에 사업에 성공했던 것이죠. 한때 빚이 수십 억원에 이르렀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사업 성공하면서 10여 년 만에 빚을 갚았다고 합니다.

 

물론 연 매출 100억 원대가 순이익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아무래도 재료비와 인건비 등의 비용이 빠지기 때문에 실제 순이익이 어떻게 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4번이나 사업의 쓴맛을 맛봤던 김학래 임미숙 부부가 다섯 번째 도전 끝에 사업에 성공한 것은 상당히 의미있는 일입니다. 그야말로 진정한 인생 성공입니다. 사업 성공을 위해 온갖 노력을 기울인 끝에 드디어 성공의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사진 = MBC 사람이 좋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메인을 통해 김학래 임미숙 2017년 11월 22일 방영분 출연을 예고했습니다. (C) MBC 사람이 좋다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broad/tv/culture/peoplegood)]

 

과연 사람이 좋다에서 김학래 임미숙 부부의 창업 성공 스토리가 얼마나 비중있게 나올지는 알 수 없습니다.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김학래 임미숙 방영분을 통해서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희망을 선사했으면 합니다. 4전 5기 끝에 이루어낸 사업 성공 스토리로 말입니다. 그야말로 '고진감래'라는 고사성어를 떠올리게 합니다. 고생 끝에 즐거움이 온다는 뜻이죠. 그동안 사업으로 힘든 나날을 보냈던 김학래 임미숙 부부가 결국 사업 성공을 이루었습니다.

 

 

사실, 유명 연예인이 사업을 하는 것은 양날의 검과 같습니다. 그동안 연예인으로서 쌓아왔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사람들에게 사업 아이템을 선보이면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할 수 있으나 반대로 사업 실패 시 대중들이 바라보는 시선이 안타깝게 느껴질지 모를 일입니다. 특히 연예인은 대중들이 바라보는 이미지가 절대적으로 중요한 특수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연예인의 사업 실패 소식이 대중들에게 전해지면 그 연예인으로서는 당혹스러움을 느낄지 모를 일입니다.(이 때문인지 연예인 사업 실패와 관련된 소식이 근래에 잘 전해지지 않더군요. 제가 못들어서 그런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들지만요.)

 

그럼에도 김학래 임미숙 사업 연 매출 100억 원대의 성공을 거둔 것을 보면 '사업 성공'을 향한 열정과 집념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과거 4번의 사업이 지지부진하면서 수십억 원대의 빚을 지기도 했으나 끝까지 사업 성공의 희망을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김학래 임미숙 사업 연 매출 100억 원대의 성공 스토리는 단순히 유명 연예인으로서의 높은 인지도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사업 성공을 위해 얼마나 열심히 준비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다른 누구보다 상당히 치열한 인생을 보냈기 때문에 사업 성공을 이루어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 MBC 사람이 좋다 공식 홈페이지 프로그램 소개 (C) imbc.com/broad/tv/culture/peoplegood]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11월 12일 MBC 사람이 좋다 김학래 임미숙 부부가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11월 12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김학래 임미숙 사람이 좋다 출연은 많은 시청자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에 많은 인기를 누렸던 개그맨인 것과 더불어 사업 성공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보내고 있습니다. 두 연예인이 출연하는 사람이 좋다 방영분은 저로서는 기대감이 큽니다. 연예계가 아닌 새로운 분야에서 어려움을 겪었음에도 끝내 성공을 이루어냈으니까요. 과연 김학래 임미숙 사람이 좋다 방영분이 어떻게 나올지 정말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