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효광 여사친 해프닝 지난해 10월 중국에서 알려진 적이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만, 중국 미디어에서도 유명 스타과 다른 이성과 만나는 모습이 카메라로 찍힌 것이 공개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효광 여사친 해프닝 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사진만을 놓고 보면 두 사람이 사귀는 것처럼 보이나 실제로는 우효광과 12년 동안 친구사이였던 여성일 뿐이었습니다. 전형적인 여사친이었죠. 그야말로 별 것 아닌 일이었습니다.

 

 

[사진 = 우효광 (C) 우효광 웨이보 메인(weibo.com/yuxiaoguang)]

 

우효광 여사친 해프닝을 보면 마치 한국 언론에서 특정 연예인의 열애설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끝나는 경우를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 언론에서 제기했던 연예인 열애설이 사실로 밝혀지는 경우도 있으나 사실무근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우효광 여사친 해프닝은 후자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별 것 아닌 일이 무의미한 열애설로 이어지는 것을 보면 한국이나 중국이나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한국과 중국, 일본의 문화와 사람들의 사고방식은 서로 다릅니다. 하지만 세 나라 모두 연예인 열애설에 대하여 민감한 것은 분명합니다. 유명 연예인이 다른 이성과 함께 만나는 모습을 사진으로 포착하여 사람들에게 공개하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열애 이슈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이렇다 보니 유명 연예인 열애설을 제기하면서 그들이 다른 이성과 만나는 모습을 포착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우효광 여사친 해프닝은 열애설이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당시 우효광과 함께 손을 잡았던 여성은 우효광과 예전부터 친구 사이로 지내는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우효광 여사친 이었죠. 더욱이 당시 그 상황은 심야 모임에서 우효광의 일행이 어느 여성이 술에 취하면서 부축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임의 성격을 미루어보면 우효광 열애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참고로 이 때는 우효광 추자현 혼인신고하기 이전이었습니다. 결혼 이전에 이러한 해프닝이 있었으나 그가 문제가 될만한 행동을 했던 것은 절대 아닙니다.

 

 

[사진 =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추자현 우효광 부부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SBS 동상이몽2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sbsheshe222)]

 

어느 유명인이 다른 이성과 함께 만나는 모습이 언론사에 의해 사진으로 찍히면서 그것이 공개되면 사람들은 그 유명인이 사귀는 것으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적어도 한국에서는 그런 사례를 통해 유명인의 관계자가 언론을 통해 열애를 인정한 케이스가 많았었죠. 하지만 열애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지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이는 우효광 여사친 해프닝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저는 우효광 해프닝을 보면서 일본 최고 걸그룹 AKB48이 떠올랐습니다. AKB48은 그동안 멤버들의 열애설이 잦았습니다.(300명 이상의 멤버들이 있다보니 열애설이 계속 될 수 밖에 없죠.) 불과 몇 년전에는 멤버가 열애하면 퇴출된다는 열애금지령도 내려졌습니다만 근래에는 그런 규제가 풀렸습니다. 그런데 열애금지령이 존재했던 2012년 당시 AKB48 총선거 1위였던 오오시마 유코(2014년 졸업, 당시 AKB48 팀K)가 다른 남성과 함께 만나는 모습이 일본 주간지 주간문춘을 통해 포착됐습니다. 그것도 자신보다 나이가 훨씬 많은 남성 말입니다. 그 남성은 오오시마 유코의 아버지로 밝혀졌습니다.

 

물론 그 남성에 대해서는 기사에서 오오시마 유코의 아버지라고 전했습니다만, 사진만을 놓고 보면 마치 오오시마 유코가 마치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남성과 사귀는 듯한 뉘앙스였습니다. 언론이 얼마나 자극적으로 보도하는지 알 수 있는 사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국 오오시마 유코의 열애설은 단순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

 

 

[사진 =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공식 페이스북 메인. 우효광은 자신의 아내 추자현과 함께 동상이몽2 출연중입니다. (C) facebook.com/sbsheshe222]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SBS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9월 11일 SBS 동상이몽2에서는 우효광 추자현 부부의 제주도 여행이 어떻게 나올지 주목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9월 1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우효광 추자현 부부는 동상이몽2를 통해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추자현이 우효광에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얘기한다고 언급하면서 "바람 피우면 어떻게 된다?"라고 말했던 것이 떠올랐습니다. 우효광은 한국어로 "나 죽고 너 죽고"라고 말했습니다. 우효광 바람피우지 않도록 서로간의 약속을 했던 셈입니다.

 

우효광의 과거 해프닝을 보면서 추자현과의 약속이 떠올랐습니다. 그 장면은 이미 동상이몽2를 통해 공개됐습니다. 한국의 시청자들이 그 모습을 봤으며 아마도 중국에서도 그 방영분이 퍼졌을 것입니다. 최근 중국에서 추자현 우효광 중국반응 회자되는 것을 보면 말입니다. 그럴수록 우효광 추자현 부부 모두 서로간의 화목을 오랫동안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죠.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