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롤러보이, 박용인 특유의 음색 비슷했다

복면가왕 롤러보이 박용인 존재감이 떠올리기 쉬운 인물이었습니다. 노래 부를 때의 음색이 3인조 혼성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 박용인 비슷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아직 그의 정체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복면가왕 롤러보이 1라운드에서 노래 불렀던 것만을 놓고 보면 박용인 느낌이 꽤 났습니다. 한 가지 분명한 것은 그의 가창력이 좋다는 점입니다.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으로 경연을 펼칠 때 어떤 노래를 부를지 주목되는 인물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롤러보이 박용인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박용인이 소속된 어반자카파는 2013년 MBC MUSIC <그린 송 콘테스트>에 출연했습니다. (C) MBC MUSIC 그린 송 콘테스트 공식 홈페이지(mbcplus.com/sagf)]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는 62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2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코인 노래방 최현우와 함께 오래전 그날 (원곡 : 윤종신)이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가 자신의 목소리로 섬세한 감정선을 만들어가면서 따뜻한 느낌을 안겨주는 모습을 보면 그가 가수임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최현우가 가수가 아닌 마술사라는 점에서 그 부분이 많은 차이가 났었어요. 두 출연자의 노래를 들어보신 분들은 인지하셨겠지만 노래에서 전해지는 감정을 잘 나타내는 그 느낌은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가 충분히 보여줬습니다.

 

 

"롤러보이님은요. 노래 중간중간에 저는 조용필 선배님의 비성 같은게 나오는거에요. 굉장히 대중을 홀릴만한 매력적인 비성을 가지고 계시다는 느낌을 받았고." (카이)

 

62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카이는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밝혔습니다. 복면가왕 롤러보이 비성에 능한 출연자임을 언급했습니다. 즉, 코에서 소리가 잘 나온다는 뜻입니다. 그 소리가 판정단에게 더욱 듣기 좋았기 때문에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가 최현우를 78표 : 21표로 이길 수 있었습니다. 어마어마한 표 차이를 나타냈다는 것은 복면가왕 롤러보이 수준급 가창력의 소유자일 가능성이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복면가왕 롤러보이 음색이 독특하게 들렸습니다. 노래 초반부에서 중반부로 넘어오면서 자기 목소리로 노래를 불렀다는 느낌이 많이 나더군요. 그 음색이 어반자카파에서 활동하는 박용인과 비슷하게 들렸습니다. 어반자카파가 주로 발라드를 잘 불렀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롤러보이 현재로서는 박용인 유력 인물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만약 복면가왕 롤러보이 박용인 맞다면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을 경연할 때 자신의 빼어난 가창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대중 입장에서는 지금까지 어반자카파 공연을 많이 볼 수 있었던 것에 비해서 멤버 개인의 노래를 접할 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어반자카파 조현아 복면가왕 3라운드까지 진출하면서 그녀의 빼어난 가창력을 접할 수 있었습니다만, 이번에는 어반자카파 또 다른 멤버의 노래를 복면가왕에서 접하게 될지 주목됩니다.

 

 

한 가지 흥미로운 것은 최근 복면가왕에서는 그룹에서 활동하거나 또는 활동한 경험이 있는 남자 가수의 2라운드 진출이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59대에서는 티삼스 김화수가 3라운드까지 진출했다면 유키스 수현은 2라운드까지 오르면서 자신의 가창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렸습니다. 특히 김화수의 출연은 많은 사람들에게 깜짝 놀라움을 안겨줬죠. 60대에서는 아이돌그룹 파란의 리더였던 배우 주종혁이 3라운드에 올랐으며 2PM 준호는 2라운드까지 진출했습니다. 지난 61대에서는 자전거탄풍경의 김형섭이 2라운드에 진출하면서 솔로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흐름을 놓고 보면 이번 62대에서도 그룹 활동 경험이 있는 남자 가수가 있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올라왔던 복면가왕 플라밍고 출연자가 야다 보컬이었던 전인혁 느낌이 많이 납니다만, 또 다른 남자 출연자인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도 그룹에서 활동한 적이 있는(또는 이미 활동중인) 가수로 추정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TV캐스트 메인 (C) tv.naver.com/mask]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33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어반자카파 조현아는 지난 33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출연하여 3라운드까지 진출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의 2라운드 경연은 2017년 8월 13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8월 13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롤러보이 출연자는 62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마돈나 (유력 인물 : 김연자) 출연자와 맞붙습니다. 2라운드에서 상당한 접전이 펼쳐질 것으로 보입니다. 김연자가 엄청난 경력의 노래 고수라는 점에서 누가 3라운드에 진출할지 전혀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는 8월 13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 나오게 될 62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 방영분은 처음부터 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김연자 추정되는 인물과 어반자카파 박용인 예상되는 인물의 격돌이 치열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두 출연자의 나이 차이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이 복면가왕 롤러보이 나이 20대로 보인다고 했는데 실제로 박용인 나이 만 29세입니다.(오는 9월 7일 생일 지나면 만 30세) 젊은 목소리를 지닌 그가 과연 2라운드에서 어떤 노래를 들려줄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