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판 커리 연봉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프로농구(NBA) 최고의 선수인 그가 한국의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무한도전 출연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세계 최고의 농구 스타 스테판 커리 무한도전 출연이 커다란 이슈가 될 전망입니다. 스테판 커리 연봉 및 그동안의 활약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클 것입니다. 그동안 침체되었던 무한도전 인기가 진짜 사나이편에 이어 다시 한 번 크게 치솟을 기회를 얻게 됐습니다.

 

 

[사진 = 스테판 커리 (C)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nba.com/warriors)]

 

스테판 커리 무한도전 출연은 농구에 관심이 많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커다란 관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스테판 커리 연봉 액수가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그가 현존하는 NBA 최고의 선수이기 때문에 몸값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미국 프로 스포츠에서 활동하는 정상급 선수라면 말입니다. 과거에 마이클 조던이 NBA 무대를 호령했다면 지금은 스테판 커리가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흥미롭게도 올해 여름에는 NBA와 유럽 축구에 걸쳐 초특급 선수의 연봉 혹은 이적료와 관련된 몸값이 치솟았습니다. NBA에서는 스테판 커리 연봉 5년 총액 2억 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정확히는 5년 계약에 2억 100만 달러이며 한국 돈으로 5년 총액 약 2,263억 원입니다. 5년 동안 2,000억 원 넘는 돈을 벌어들이는 그의 위엄이 빛날 수밖에 없습니다. 더욱이 그의 나이가 아직 29세라는 점에서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와의 계약이 끝나는 향후 5년 뒤에는 자신의 몸값과 관련된 또 다른 대박 가능성을 기대해도 될듯합니다.

 

유럽 축구에서는 브라질 네이마르의 파리 생제르맹 이적이 완료됐습니다. 그의 이적료는 2억 2,200만 유로(약 2,942억 원)로서 유럽 및 세계 축구 역대 최고 이적료 기록이 경신됐습니다. 지금까지 유럽과 세계 축구에서 이적료 2억 유로를 넘긴 사례는 없었습니다. 물론 이적료는 연봉과는 다른 의미입니다. 선수가 아닌 그 선수의 전 소속팀이 갖게 되는 것이죠. 그럼에도 네이마르의 가치가 얼마나 높은지 그의 천문학적인 이적료를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MBC 무한도전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테판 커리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twitter.com/realmudo)]

 

스테판 커리가 NBA에서 5년 계약 총액 2억 100만 달러의 높은 몸값을 받게 되었다면 네이마르는 유럽과 세계 축구에서 이적료 2억 유로를 넘겼습니다. 초특급 스포츠 스타의 가치가 과거보다 얼마나 커졌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지구촌의 수많은 농구팬들이 NBA를 좋아하고, 또한 세계 축구팬들이 유럽 축구를 주목했기 때문에 스테판 커리와 네이마르의 몸값이 높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특히 스테판 커리가 최근 한국을 방한하면서 NBA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눈길을 모으는 것은 스테판 커리 무한도전 출연입니다. 지금까지 무한도전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들의 출연이 종종 있었습니다. 마리야 샤라포바, 티에리 앙리, 에밀리아넨코 표도르, 패리스 힐튼, 잭 블랙 같은 인물들이 출연했습니다. 여기서 언급된 5명 중에 3명이 스포츠 스타입니다. 샤라포바는 테니스, 표도르는 이종격투기, 앙리는 축구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두각을 떨쳤습니다. 특히 무한도전 앙리 특집은 지금까지 무한도전에서 재미있었던 레전드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과연 스테판 커리 무한도전 출연이 시청자들에게 얼마나 많은 재미를 안겨줄지는 알 수 없으나 적어도 NBA 향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증대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작용합니다. 그동안 NBA에 친숙하지 않았던 사람이라면 아마도 NBA에 대하여 마이클 조던의 존재감을 많이 떠올리실 것 같습니다.(역대 최고의 NBA 스타였던 마이클 조던 이름은 농구팬이 아닌 사람들도 많이 들으셨을 겁니다.) 이제는 스테판 커리라는 NBA의 슈퍼스타가 마이클 조던 이후의 NBA를 빛내는 대표적인 인물이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어쩌면 무한도전을 통해 알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러면서 NBA의 매력에 빠지기 쉽겠죠.

 

 

[사진 = MBC 무한도전은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테판 커리 출연을 예고하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C) MBC 무한도전 공식 트위터(twitter.com/realmudo)]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8월 5일 MBC 무한도전에서 스테판 커리 출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8월 5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개인적인 바람으로는 스테판 커리 무한도전 출연이 한국에서 농구 인기가 다시 부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한국 프로농구의 인기가 침체되었죠. 한국 농구의 세계적인 경쟁력이 향상되려면 프로농구의 인기 향상이 필요합니다.

 

물론 스테판 커리 무한도전 출연이 한국 프로농구와는 커다란 연관성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90년대 많은 사람들이 농구를 좋아하는데 있어서 MBC 화제의 드라마였던 <마지막 승부>, 일본 농구만화였던 <슬램덩크>를 계기로 사람들이 농구에 대한 재미를 키웠던 점을 떠올릴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 승부와 슬램덩크를 계기로 농구의 매력을 느꼈던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러면서 길거리 농구의 활성화 및 농구대잔치 열풍, 그리고 프로농구의 출범이 있었습니다. 스테판 커리 무한도전 출연이 어떻게 다루어질지 알 수 없으나 많은 사람들에게 농구의 매력이 더욱 묻어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드네요.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