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사막여우 샤넌 짐작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직 그녀의 정체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1라운드때의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샤넌 떠올리게 하는 인물 같아 보입니다. 복면가왕 사막여우 샤넌 추정되는 인물이 1라운드에서 빼어난 가창력을 발휘했다는 점에서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 활약이 기대됩니다. 1라운드때의 활약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뚜렷하게 보여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사막여우 샤년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사막여우 (풀 닉네임은 오늘의 여우주연상 사막여우) 출연자가 1라운드에서 불렀던 애인있어요 노래는 멜론 포함한 음원에서 들을 수 있습니다. (C) 멜론 앱]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는 58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오아시스 지숙과 함께 애인있어요(원곡 : 이은미)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그녀만의 감성적인 보이스로 노래를 부르는 것과 더불어 저음과 고음을 테크니컬하게 구사하는 모습이 돋보였습니다. 노래 트레이닝을 많이 받은 젊은 여자 가수라는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 지숙도 노래를 잘 불렀기 때문에 막상막하의 접전이 펼쳐졌는데 복면가왕 사막여우가 57표 : 42표로 이겼습니다.

 

 

"사막여우님은 호흡을 쓸 줄 아시는 분이거든요. 이 소리에는 내가 얼마만큼 공기를 주입해야겠다는 생각을 미리 다 하고, 앞 부분에는 정말 소리보다 공기가 더 많게 내고, 클라이막스로 갈수록 공기를 조금씩 빼내는, 소리의 힘이 더 서있는 그런 것을 내셨거든요." (유영석)

 

58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의 1라운드 애인있어요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전했습니다. 복면가왕 사막여우 어떻게 노래를 부르는지 음악 전문가 유영석 소감을 통해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가 호흡을 쓸 줄 아는 사람이라고 언급했다는 것은 노래에 대한 테크닉이 발달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가 노래를 많이 불러본 인물 같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박준형은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에 대하여 자신의 집에 와서 우리 아기한테 노래를 불러주게 하고 싶다는 뜻을 전하며 그녀의 가창력을 극찬했습니다. 그는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가 100% 가수라고 바라봤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복면가왕 사막여우 정체 아직 밝혀지지 않았으나 그녀가 개인기를 선보였을 때 에일리 모창을 한 것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에일리와 닮은 듯한 목소리에서 뭔가 감이 오더군요. 샤넌 존재감이 떠올랐습니다. 샤넌과 에일리는 노래할 때의 목소리가 비슷하기 때문에 혼동될 때가 있습니다. 에일리는 2년 전 복면가왕 출연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복면가왕 샤넌 출연한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녀의 에일리 모창에서 복면가왕 사막여우 정체 짐작하게 되는 힌트를 얻게 됐습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는 에일리 모창과 더불어 머라이어 캐리의 이모션까지 훌륭하게 소화했습니다. 특히 머라이어 캐리 이모션에서 폭발적인 고음을 선보인 것을 보면 그녀가 고음에 능숙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김구라가 "가왕 들으라는 얘기야"라고 칭찬했을 정도니까요. 흥미롭게도 샤넌은 고음에 능합니다. 복면가왕 사막여우 샤넌 유력 후보가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듭니다.

 

다만, 샤넌은 지난 4월에 종영했던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에 출연했습니다. 다른 방송사의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지 2개월 되었기 때문에 과연 복면가왕 등장한 것이 맞는지 의문감이 없지 않습니다. 과거 케이블 프로그램의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들이 공중파 프로그램에 출연하기까지 적잖은 시간이 걸렸던 것을 떠올리면 말입니다. 하지만 샤넌 4년 차 가수입니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계기로 데뷔했던 가수와는 차원이 다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면가왕 샤넌 출연한 것이 맞다면 이상하게 바라볼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오히려 복면가왕과 샤넌 모두 윈윈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샤넌은 2016~2017년 SBS 오디션 프로그램 <K팝스타 시즌6 더 라스트 찬스>에서 TOP4에 포함됐던 인물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SBS 프리즘타워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58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정리]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에 대하여 정재욱은 그녀가 나이가 어리다고 하면서도 연습량이 살벌했던 것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지하실의 습기가 느껴져요"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했습니다. 이는 정재욱이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의 성향을 잘 짚어낸 것으로 판단됩니다.

 

실제로 샤넌은 K팝스타 시즌6 출연하기 이전까지는 대중들에게 많이 알려졌던 가수가 아니었습니다. 4년 차 가수임에도 많은 시간 동안 무명 가수로 보냈습니다. 가수로서 유명해지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면서 실력을 갈고 닦았으며 그 결과 K팝스타 시즌6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실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녀의 향후 가요계 활약이 기대됩니다. 아울러 복면가왕 사막여우 출연자가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 자신의 빼어난 가창력을 발휘할지 주목됩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