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군대 복무하는 날이 머지않아 다가올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그가 군대를 다녀오지 않았으나 한국인 남성에게는 병역의 의무가 있습니다. 지드래곤 지금까지 아이돌로서, 솔로 아티스트로서 상당한 맹활약을 과시하며 국내외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었습니다. 언젠가 지드래곤 군대 다녀오겠지만, 군대 복무기간을 마치면 연예계에서 좋은 활약을 펼쳐주리라 기대되는 인물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사진 = 지드래곤 솔로 앨범이 2013년 이후 4년 만에 발매됩니다. (C) 멜론 앱]

 

지드래곤 솔로 앨범이 2017년 6월 8일에 발매됩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명은 '개소리(BULLSHIT)'로 알려졌습니다. 타이틀곡 이름부터가 상당히 눈에 띄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욱이 지드래곤이 4년 만에 솔로 앨범을 선보인다는 점에서 그의 노래를 기대하는 여론 분위기가 지배적일 것으로 보입니다. 지드래곤 그동안 솔로 아티스트로서 굉장한 맹활약을 펼쳤기 때문에 더욱 그럴 것입니다.

 

 

현실적으로 지드래곤 군대 입대 이전까지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발히 활동할 기회는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지드래곤 나이 한국식 기준으로 30세인 것과 더불어 아직 군대 다녀오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지드래곤 군대 입대 시기가 과연 언제일지는 알 수 없지만, 자신보다 1살 더 많은 빅뱅의 탑이 지난 2월 의경으로 입대했다는 점에서 지드래곤 군대 입대 시기가 점점 다가오는 것은 분명합니다.

 

그런 점에서 지드래곤 이번 솔로 앨범은 그가 더욱 심혈을 기울여서 제작을 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듭니다. 그동안 자신을 지지했던 팬들에게, 자신의 음악을 좋아하는 대중들에게, 그리고 해외팬들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음악을 들려주는 것입니다. 지드래곤의 새로운 음악이 사람들의 많은 공감을 얻는다면 그의 음악성이 상당히 좋다는 것이 또 다시 입증되리라고 봅니다.

 

 

 

[사진 = 지드래곤이 한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는데 있어서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의 힘이 컸습니다. 지드래곤은 무한도전의 무한상사 코너와 인연이 깊은 인물입니다. 사진은 2015년 12월~2016년 1월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펼쳐졌던 '무한도전 엑스포'의 무한상사 세트장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아직 지드래곤 군대 입대 시기가 다가오지 않았지만, 한동안 지드래곤과 빅뱅의 5인조 완전체 활동을 볼 수 없는 것은 아쉬운 일입니다. 지드래곤과 빅뱅이 지난 10년 넘게 가요계에서 엄청난 맹활약을 펼친 것과 더불어 한류 인기를 이끌어왔기 때문에 그들의 공백기에 대해서는 빅뱅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쉬움 느끼기 쉬울 것 같습니다. 지드래곤과 빅뱅의 음악을 계속 접하고 싶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지드래곤 군대 전역 이후의 행보는 더욱 기대됩니다. 그때가 되면 병역의 의무에 대한 부담감 없이 마음껏 음악을 제작할 시간적 여건이 충분하기 때문입니다. 지드래곤은 아이돌입니다만, 솔로로 활동할 때라면 아이돌이라기 보다는 아티스트가 더 맞습니다. 아마도 지드래곤 군대 전역 이후에는 아티스트로서의 존재감이 더욱 부각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의 빼어난 음악성이 돋보일 기회가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티스트는 음악적인 실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드래곤이 그동안 음악적으로 쌓아왔던 역량을 끊임없이 발휘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 = 지난해 서울 성수동 S-FACTORY에서 개최된 빅뱅 전시회 'BICBANG10 THE EXHIBITION A TO Z' 입구 모습. 지드래곤이 리더로 활약중인 빅뱅은 YG엔터테인먼트가 배출했던 최고의 아이돌 가수이자 한류스타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지드래곤 솔로 앨범이 2017년 6월 8일 발매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6월 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빅뱅 프로필 간단 정리]

 

더욱이 실력이라는 존재는 사람의 노력에 의해 지금보다 더 발전할 수 있는 존재입니다. 비록 지드래곤 군대 다녀오면 공백기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만, 군대 입대 이전에 쌓았던 음악적인 실력을 다시 되찾으면서 자신의 역량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키면 그때는 지금보다 더 좋은 노래를 사람들에게 들려주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탑이 지난 2월에 의경으로 입대하면서 빅뱅 5인조 완전체 활동은 한동안 볼 수 없게 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발매되는 지드래곤 솔로 앨범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감이 클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그중에 한명입니다. 지드래곤 이번 노래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주목됩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