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서장훈 스페셜 MC 의미는?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과연 어떻게 결정될지 주목됩니다. 라디오스타 서장훈 첫 스페셜 MC로 출연하게 되는데 과연 그가 라디오스타 정식 MC가 될지는 아직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결정되지 않았으나 분명 언젠가는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라디오스타 서장훈 첫 스페셜 MC 카드가 과연 긍정적인 효과를 얻게 될지 주목됩니다.

 

 

[사진 = 서장훈은 2016년 12월~2017년 1월 MBC에서 방영된 <닥터고>에서 MC를 맡았습니다. (C) MBC 닥터고 공식 홈페이지 출연진 소개(imbc.com/broad/tv/culture/doctorgo)]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고민을 안게 됐습니다. 아이돌 그룹 슈퍼주니어 멤버였던 규현 얼마 전 군입대를 하게 되면서 한동안 방송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규현의 공백을 메울 새로운 MC를 물색해야 합니다.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발탁이 과연 어떤 결과를 나타낼지 알 수 없으나, 라디오스타 서장훈 첫 스페셜 MC로 기용하는 것을 놓고 보면 아마도 서장훈이 규현 공백을 메울 후보 중에 한 명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무엇보다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중요한 조건을 꼽으라면 '입담'이 아닌가 싶습니다. 라디오스타는 토크 중심의 예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MC의 입담이 정말 중요합니다.(이는 게스트 또한 마찬가지죠.) 현재 라디오스타 MC로 활동중인 윤종신, 김국진, 김구라 입담이 좋은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아는 사실입니다. 오래전부터 검증이 되었던 부분이니까요. 그렇다면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서 입담을 통해 검증된 활약을 펼쳤던 인물이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발탁되는데 있어서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서장훈은 그동안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빼어난 입담을 과시했습니다. 근래에는 JTBC <아는 형님> tvN <공조7> 등에 출연하며 이제는 방송인으로서 완전히 자리를 잡았습니다. 더욱이 서장훈은 김구라와 친하기 때문에 라디오스타 MC로 발탁되면 프로그램을 더욱 재미있게 할 것 같은 아우라가 있습니다.

 

 

[사진 =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 공식 홈페이지 메인. 라디오스타의 과제는 규현의 빈 자리를 메울 MC 발탁입니다. (C) imbc.com/broad/tv/ent/goldfish]

 

다만, 라디오스타 서장훈 스페셜 MC로 출연한다는 점을 놓고 보면 추후에 또 다른 연예인이 라디오스타에서 MC로 나올 가능성이 꽤 있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이렇게 된다면 서장훈이 아닌 다른 연예인이 스페셜 MC로도 나올 기회가 주어지게 됩니다. 과연 그 인물이 누굴지는 알 수 없지만요. 서장훈이라는 검증된 인물도 있습니다만, 시청자들이 예상치 못한 인물이 라디오스타 MC 후보로 거론될 가능성도 없지 않으리라 짐작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의외의 인물이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 후보로 거론되면 얼마나 재미있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그 인물이 누굴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금까지 라디오스타 포함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검증되지 않았던 인물이 라디오스타 MC로서 맹활약 펼치면 해당 프로그램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넣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단점이 있습니다. 그 인물이 라디오스타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장담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최악의 경우 그 인물의 발탁이 프로그램의 인기에 도움이 안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물론 이런 일이 있어서는 안됩니다.(저는 라디오스타 즐겨봅니다.)

 

그런 점에서 서장훈 같은 예능 프로그램에서 검증된 연예인이 라디오스타 규현 후임으로서 가장 무난한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서장훈이 규현 군 입대 이후 처음으로 라디오스타 스페셜 MC를 맡았다는 것은 그의 예능계 활약이 얼마나 뛰어난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만약 그의 스페셜 MC 출연이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는다면 라디오스타 서장훈 정식 MC 발탁 가능성이 탄력 받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사진 = MBC 라디오스타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radiostarmbc]

 

[사진 = 2017년 6월 7일 라디오스타 서장훈 스페셜 MC로 출연합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6월 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서장훈 스페셜 MC로 나설 라디오스타 6월 7일 방송분에서는 라디오스타 배철수 임진모 김신영 문천식 출연합니다. 특히 DJ 배철수와 음악평론가 임진모가 예능 프로그램에 동반 출연하기 때문에 두 사람이 어떤 입담을 발휘할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그동안 MBC 라디오의 간판인 배철수의 음악캠프 즐겨 들었던 분이라면 라디오스타 임진모 배철수 동반 출연에 대한 재미를 많이 느끼실 것 같습니다. 두 사람이 그동안 라디오에서 많은 호흡을 맞췄는데 TV에서는 어떨지 기대되는군요. 라디오스타는 매주 수요일 오후 11시 10분 MBC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