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군대 지난 2월 9일 의무경찰로 입대했습니다. 그로부터 4개월 뒤인 6월 1일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충격을 안겨줬습니다. 그는 자신의 혐의를 대부분 인정하고 깊이 반성중에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탑 군대 입대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자신의 잘못이 여론에 공개된 것입니다. 이제 앞으로의 관건은 탑 처벌 수위입니다. 처벌 상황에 따라 탑 재입대 가능성까지 제기된 상황입니다. 물론 탑 어떤 처벌이 내려질지는 현재 시점에서 알 수 없습니다.

 

 

[사진 = 빅뱅 탑(T.O.P) 대마초 흡연 적발 소식이 6월 1일 저녁 일본의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 메인에 등장했습니다. 그의 적발이 일본에서도 많이 알려졌습니다. (C) 야후 재팬 메인(yahoo.co.jp)]

 

지난 2월 9일 탑 군대 입대가 돋보였던 이유는 남자 아이돌 그룹 빅뱅 멤버 중에서 첫 번째로 입대한 인물이었기 때문입니다. 빅뱅이 지난 10년 동안 국내 정상급 아이돌이자 한류스타로 명성을 떨쳤다는 점에서 탑 군대 입대 그야말로 핫이슈가 될 수밖에 없었습니다. 더욱이 탑은 영화 주연으로 활동할 정도로 배우로서 활동했던 경험이 있기 때문에 대중들에게 인지도가 높습니다. 이렇다 보니 탑 입대 그 자체가 대중들의 시선을 끌기 충분했습니다.

 

 

하지만 4개월이 지난 현재 탑은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렸습니다. 탑 군대 입대 이전이었던 지난해 10월 초 서울 용산구에 있는 자택에서 20대 초반의 여성 연습생과 함께 액상 대마초 흡연한 혐의로 입건됐습니다. 탑은 대마초 흡연 양성반응이 나온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탑은 처음에 전자담배인 줄 알았다며 혐의 부인했으나 모발 검사 진행 결과 대마초 흡연 양성반응이 나왔던 것이죠. 탑과 함께 대마초 피운 혐의가 있는 20대 초반 여성 연습생은 지난 3월 대마초 흡연으로 구속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러한 탑의 불미스러운 일은 많은 사람들에게 실망감을 안겨줬습니다. 과거에 대마초로 물의를 일으켰던 연예인들의 구설수 때문에 이러한 경향이 큽니다. 대마초가 나쁘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으니까요. 더욱이 탑은 아이돌이라는 특수성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구설수에 오르내리지 않았어야 했습니다.

 

 

[사진 = 빅뱅 탑(T.O.P) 대마초 흡연 소식은 일본 포털 사이트 야후 재팬 실시간 검색 화제의 키워드 상위권에 올랐습니다. 이때가 6월 1일 저녁이었습니다. (C) 야후 재팬(yahoo.co.jp)]

 

탑이 자신의 혐의 대부분을 인정했기 때문에 이제는 그가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이 쏠리게 됐습니다. 자신과 함께 빅뱅 멤버로 활약하는 지드래곤은 2011년 대마초 흡연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았으나 초범이면서 흡연량 적었기 때문에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습니다. 반면 탑은 어떤 처벌을 받을지 알 수 없습니다. 탑도 초범입니다만 과연 검찰 기소 과정이나 혹은 재판에서 초범인 점이 감안될지 여부는 지금으로서는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만약 탑이 기소 및 재판을 받으면서 1년 6개월 이상의 징역형을 받으면 직위해제 및 당연퇴직 되면서 재입대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이라면 탑 군대 입대 또 해야 합니다. 탑이 아이돌이라는 점에서 이러한 상황은 그에게 최악의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로서 대중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수 있는 연령대가 한정적이기 때문에(전반적으로 아이돌 연령대가 젊은편이죠.) 탑 재입대는 그의 연예계 활동 및 빅뱅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밖에 없습니다.

 

반면 탑이 1년 6개월 이하의 징역형 받으면 그대로 복무가 유지되기 때문에 재입대를 하지 않습니다. 앞으로의 탑이 어떤 처벌을 받게 될지는 알 수 없지만, 그 처벌이 징역형 1년 6개월 이상이 될지 아니면 이하가 될지 주목됩니다. 탑 군대 재입대 여부가 가려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진 = 탑(최승현)은 2014년 영화 <타짜-신의 손>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타짜-신의 손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탑 군대 2017년 2월 9일에 입대했습니다. 현재 의무경찰로 복무중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2월 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6월 1일 연예계 핫이슈는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6월 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빅뱅 프로필 간단 정리]

 

탑 재입대 여부를 떠나서 그는 연예인으로서 매우 유명한 인물입니다. 빅뱅이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니까요. 탑 군대 복무 마치면 연예계 활동을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예인은 이미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부정적인 구설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탑 군대 복무 기간이 많이 남았기 때문에 이런 말이 이를 수 있습니다만, 탑이 자신의 잘못을 깊이 반성하며 대중들의 마음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일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