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트럼펫 에디킴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1라운드가 끝난 지금까지만을 놓고 보면 유력 후보로 떠오르는 인물은 에디킴 뿐인 것 같네요. 워낙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색을 나타내는 인물이니까요. 복면가왕 트럼펫 에디킴 맞다면 오디션 프로그램 출신 가수가 또 출연하게 됩니다. 에디킴 2012년 Mnet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4> 출연을 계기로 지금에 이르기까지 가수로 활동하게 됐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트럼펫 에디킴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지난 2017년 5월 28일 MBC 일밤 복면가왕 방영분에서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가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5월 2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는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하프타임 임은경과 함께 여우야(원곡 : 더 클래식)라는 노래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오랜만에 공중파 TV 프로그램 출연하는 임은경이 맑고 고운 음색으로 노래를 불렀다면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는 자신만의 감미로운 음색이 돋보였습니다. 두 사람의 음색이 서로 다르면서도 마치 '1+1=3'의 효과를 내듯이 호흡이 엄청 잘 맞았습니다. 이번 무대를 통해서 두 사람 고유의 뚜렷한 음색이 드러났던 것 같습니다.

 

 

"트럼펫님이 노래를 참 잘하시네요. 정말 악기를 이름으로 걸고 나온 분 답게 표현력도 아주 뛰어나고 소리소리가 직선으로 나가는 트럼펫 같고, 뛰어난 노래를 불러주셨거든요." (유영석)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의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극찬을 했습니다. 그의 노래 표현력이 아주 뛰어나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이를 통해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가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임을 직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전문가 유영석으로부터 표현력에 대한 칭찬을 들었다는 점은,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가 아이돌이 아닌 싱어송라이터가 아닌가 싶은 느낌이 듭니다. 싱어송라이터는 노래 창법을 통해 자신만의 표현력을 드러내는 기질이 있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의 음색은 상당히 감미롭게 느껴졌습니다. 잔잔한 노래를 많이 불러봤을 것으로 짐작되는 인물 같습니다.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의 음색을 들어보면 에디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가 임은경을 71표 : 28표로 이기면서 2라운드에 진출했기 때문에 아직은 그의 정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복면가왕 트럼펫 정체 힌트는 그의 음색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음색이 뚜렷했어요.

 

 

[사진 = 에디킴은 2012년 Mnet <슈퍼스타K4> 출연을 계기로 가요계에서 활동했습니다. (C) Mnet 공식 홈페이지 슈퍼스타K4]

 

만약 복면가왕 트럼펫 에디킴 맞다면 Mnet 슈퍼스타K4 TOP6 중에 5명이 복면가왕에 출연하게 됩니다. 슈퍼스타K4 TOP6는 로이킴, 홍대광, 김정환, 딕펑스, 정준영, 유승우입니다. 이들 중에서 정준영과 김정환(에디킴은 슈퍼스타K4 출연 당시 본명 김정환으로 출연했습니다.)을 제외한 나머지 인물들이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딕펑스는 보컬 김태현이 복면가왕 출연했습니다.) 로이킴은 복면가왕에서 두 번이나 가왕이 되었으며 유승우는 복면가왕 연예인 판정단으로 꾸준히 등장했으며 이번 경연에서도 출연했습니다. 슈퍼스타K4 출신들이 복면가왕에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에디킴이 김정환이라는 이름으로 슈퍼스타K4 출연했을 때는 기타를 메지 않고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쥐면서 노래했던 때가 있었습니다.(물론 기타를 쳤던 때도 있고 아닌 때도 있었습니다.) 그때의 모습과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의 1라운드 노래 부르는 모습을 보면서 한 가지 유사점이 있었습니다.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가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쥐면서 노래했을 때 엄지손가락이 다른 손가락쪽으로 붙지 않았습니다. 그 모습이 5년 전 김정환이 슈퍼스타K4에서 오른손으로 마이크 쥐면서 노래했을 때와의 모습이 유사했습니다. 이를 통해서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의 또 다른 힌트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저 혼자만 그렇게 느끼는지 모르겠지만,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는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꽉 쥐으면서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았습니다. 그 모습이 슈퍼스타K4 출연했던 김정환 공연할 때의 모습과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전반적인 정황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는 에디킴 존재감을 떠올리게 합니다. 과연 에디킴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지만요.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네이버TV 메인 (C) tv.naver.com/mask]

 

 

[사진 = 에디킴은 2012년 Mnet <슈퍼스타K4> TOP6에 포함됐습니다. Mnet은 CJ E&M에 속한 방송 채널입니다. 사진은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CJ E&M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너구리 (유력 인물 : 박혜나)와 맞붙습니다.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가 상당한 가창력의 소유자라는 점에서 과연 누가 3라운드에 진출할지 알 수 없게 됐습니다. 결국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는 선곡 선택을 잘해야 할 것 같습니다. 자신에게 잘 맞는 노래이면서 판정단 다수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만한 노래를 불러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복면가왕 트럼펫 출연자와 1라운드에서 맞붙었던 복면가왕 하프타임 정체는 임은경으로 밝혀졌습니다. 1999년 어느 모 이동통신사 CF의 'TTL 소녀'로 명성을 떨쳤던 그녀의 모습을 오랜만에 공중파 TV 프로그램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중국에서도 활동한 것으로 알려진 임은경이 다시 한국 연예계에서 지속적으로 활동하게 된다면 제2의 전성기를 누릴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