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 대마초 흡연 적발 소식이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남자 아이돌 그룹 빅뱅의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했던, 한류스타로 명성을 떨쳤던 탑 대마초 흡연 혐의 인정 소식은 그야말로 믿기지 않습니다. 10년 넘게 잘 나갔던 아이돌이 왜 연예인으로서 하지 말아야 할 것을 했는지 참으로 의문에 남습니다. 탑 대마초 흡연 적발 되었으며 그의 소속사에서도 혐의를 대부분 인정했습니다.

 

 

[사진 = 탑(최승현)은 2014년 영화 <타짜-신의 손>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타짜-신의 손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소식이 6월 1일 오후에 전해졌습니다. 서울지방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가 탑 모발 검사 진행했는데 대마초 흡연 양성반응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탑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가 탑 대마초 흡연 혐의 대부분 인정하고 깊이 반성 중에 있다고 밝혔습니다. 탑 군대 입대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런 일이 벌어질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는 지난 2월 의무경찰로 입대하여 군 복무를 하는 중입니다.

 

 

이번 사건이 전하는 파장은 매우 큽니다. 한류스타로 유명한 아이돌의 대형 구설수이기 때문입니다. 그것도 연예계 활동에 치명타가 될 수도 있는 이슈입니다. 그 이전에도 대마초로 물의를 일으킨 유명 연예인들이 있었으나 탑은 10년 넘게 아이돌로서 높은 인기를 누렸던 특수성이 있습니다. 아이돌이 안좋은 구설수에 휘말린 것은 매끄럽지 않습니다. 아이돌은 많은 사람으로부터 인기를 끌수록 자신의 가치를 높이게 되는 존재이기 때문입니다.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사실로 드러나면서 많은 사람들의 실망감이 커졌습니다. 지금은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 문화가 발달되었기 때문에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이슈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될 것으로 보입니다. 과거에 물의를 일으켰던 연예인의 잘못이 여전히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것을 보면, 그만큼 사람들이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에 대한 거부감이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향후 탑 인기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없지 않은 부분입니다.

 

 

[사진 = 서울 월드컵 경기장 외부에서 바라본 모습. 탑이 속한 빅뱅은 지난해 서울 월드컵 경기장 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오는 6월 10일에는 빅뱅 멤버 지드래곤이 서울 월드컵 경기장에서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C) 나이스블루]

 

탑 대마초 흡연 적발 그야말로 커다란 악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년 넘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유명 아이돌이 대마초 사건에 휘말렸기 때문입니다. 과거 빅뱅 지드래곤이 대마초 사건에 연루된 적이 있습니다만(기소유예 처분) 이번에는 또 다른 빅뱅 멤버인 탑이 대마초 흡연 혐의를 대부분 인정했습니다. 그의 혐의가 과연 빅뱅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알 수 없습니다만, 빅뱅에게는 자칫 마이너스가 될지 모릅니다. 지드래곤이 과거에 물의를 일으켰기 때문에 다른 멤버가 조심했어야 했는데 탑은 그렇지 못했습니다.

 

 

한류스타이자 유명 아이돌이라면 자기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기 관리를 잘하는 방법이야 여럿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아이돌로서 하지 말아야 할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대마초도 해서는 안되고요.(물론 대마초는 아이돌 뿐만 아니라 연예인, 더 나아가 사람이라면 반드시 해서는 안됩니다.) 아이돌이 다른 연예인과 달리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아야 하는 존재이기 때문에 자기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큽니다. 그런 점에서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참으로 아쉽습니다. 10년 넘게 아이돌로서 활동했기 때문에 자기 관리에 좀 더 신경썼어야 했습니다.

 

다시 빅뱅 이야기로 돌아오면, 탑과 함께 빅뱅 멤버로 활약했던 지드래곤이 과거에 대마초로 물의를 일으킨 전례가 있습니다. 다만, 지드래곤 같은 경우에는 초범인 것과 더불어 흡연량이 적었던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습니다. 탑이 자신의 혐의를 대부분 인정했기 때문에 그의 처벌이 어떻게 될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빅뱅에게는 악재임에 틀림 없습니다.

 

 

[사진 = 탑(최승현)은 2009년 KBS2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빅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C) KBS2 아이리스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kbs.co.kr/drama/iris/index.html)]

 

 

[사진 = 탑 군대 2017년 2월 9일에 입대했습니다. 현재 의무경찰로 복무중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2월 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6월 1일 연예계 핫이슈는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6월 1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빅뱅 프로필 간단 정리]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소식은 한국에서만 커다란 이슈가 아닙니다. 빅뱅이 해외에서 유명한 KPOP 아이돌이라는 점에서 탑 대마초 흡연 인정 소식을 접했던 해외팬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일본에서는 빅뱅 인기가 많기 때문에 이번 이슈가 일본에서도 알려졌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혐한 문제로 얽혀있는 일본에서 빅뱅 같은 KPOP 가수가 많은 인기를 끄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탑 이슈는 참으로 아쉬움에 남습니다만, 한류와 KPOP 인기에 아무런 영향이 없었으면 합니다.

 

한편 탑은 20대 여성의 자백에 의해 범행이 드러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그 20대 여성은 지인 관계로 알려졌습니다. 그는 지난해 10월 9일에서 12일 사이에 20대 여성과 함께 전자액상 대마초 3회씩 흡연한 혐의를 받았습니다. 탑은 대마초가 아닌 전자담배를 피웠다고 주장했으나 그 20대 여성의 자백에 의해 범행이 알려졌습니다. 결국 6월 1일에 탑 대마초 흡연 적발 소식이 전해졌고 그는 대부분의 혐의를 인정한 상태입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