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너구리, 박혜나 왼손 동작 비슷한 느낌

복면가왕 너구리 박혜나 존재감이 떠올랐던 인물이었습니다. 2014년 천만관객을 돌파했던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한국 버전에서 엘사 성우 맡았던 뮤지컬 배우 박혜나 말입니다. 지금도 박혜나 목소리 기억하는 사람들이 꽤 있을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너구리 박혜나 예상하는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박혜나 지금까지 다양한 뮤지컬에서 활동했던 인물이니까요. 그런데 목소리만으로 그녀 느낌이 나는 인물 같지는 않아 보였습니다. 저는 다른 부분이 더욱 눈에 들어왔습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너구리 박혜나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2014년 개봉했던 애니메이션 영화 <겨울왕국>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는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얼룩소 백인태와 함께 The Prayer(원곡 : 셀린 디온, 안드레아 보첼리)라는 외국곡을 함께 불렀습니다. 안드레아 보첼리가 성악가라는 점에서 이 노래는 일반적인 팝송보다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와 맞붙었던 백인태는 성악가(테너)더군요. 근래에는 듀에토 멤버로서 K팝페라 가수로서의 행보를 나타내고 있습니다만,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 성악가 출연은 뜸했습니다. 이번 경연이 뭔가 의미 있는 것 같아 보입니다.

 

 

잠시 다른 이야기로 전환하면, 지금까지 복면가왕에서는 1라운드에서 노래 고수끼리 맞대결 성사되는 경우가 흔했습니다. 2년 전 김연우와 배다해가 오페라의 유령이라는 노래로 한 표차 접전을 펼쳤던 것이 대표적입니다. 그 이후로 'KCM vs 다나', '김동명 vs 밀젠코 마티예비치', '조유진 vs 박기영' 같은 노래 고수들끼리의 진검승부가 지금도 저의 기억속에 남습니다. 경연에서 맞대결 펼치는 두 사람 모두 사람들의 기억속에 남을 만한 굉장한 노래 실력을 발휘하는 모습이 1라운드 경연을 더욱 흥미롭게 했습니다. 물론 두 사람 모두 노래를 굉장히 잘 불렀는데 어쩔 수 없이 한 사람이 떨어지는 흐름은 아쉬웠기 때문에 1라운드 노래 고수끼리의 맞대결은 '양날의 검'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가 테너 백인태와의 맞대결에서 50표 : 49표로 한 표차 승리를 거두었다는 것은 그녀가 상당한 노래 고수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The Prayer라는 노래가 엄청난 노래 실력 없이는 잘 부르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그런 점에서 노래 내공이 굉장히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와 백인태라는 두 노래 고수가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한 표 차 접전의 치열한 맞대결을 펼치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데 성공했습니다. 일단 두 사람의 화제성이 높아진 것은 분명합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앞으로의 관건은 복면가왕 너구리 정체 입니다. 현재까지 그녀가 누군지는 알 수 없습니다. 그런데 그녀의 노래를 계속 들어보면서 전반적인 발성이 뮤지컬 배우 같았습니다. 그동안 뮤지컬 무대에서 많이 활동했던 인물의 전형적인 발성이나 창법같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너구리 여자 뮤지컬 배우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더욱이 그녀가 성악가 백인태와의 노래 대결에서 외국곡을 부르며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는 것은 적어도 노래에 대한 경험이 강했습니다. 그런데 맑고 감미로운 목소리를 들어보면 연령대가 30대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가 노래 부르는 특징을 보니 왼손 동작의 폭이 큰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평소에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잡으면서 왼손을 계속 흔들거나 또는 자신의 음을 올리기 위해 왼손을 이용하는 인물일 가능성이 높아 보였습니다. 이렇게 노래를 부르는 여자 뮤지컬 배우가 바로 박혜나입니다. 박혜나는 마이크를 오른손으로 잡으면서 왼손이 올라가는 경우가 잦습니다. 그녀가 항상 이렇게 노래를 불렀는지는 알 수 없으나 유난히 왼손을 자주 움직입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너구리 박혜나 느낌이 짙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저의 짐작일 뿐 과연 복면가왕 박혜나 출연한 것이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오른손으로 마이크를 잡고 노래하면서 왼손 움직임의 폭이 넓은 뮤지컬 배우는 박혜나 이외에 다른 인물이 더 있는지는 제가 잘 모릅니다. 분명한 것은 그녀가 상당한 노래 실력을 과시하는 인물이라는 점입니다.

 

 

[사진 = 박혜나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2017년 5월 28일 방영분에서는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가 등장했던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를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패드 달력이며 2017년 5월 28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의 가창력은 대단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그녀가 더 대단히 오래갈 수 있다고 바라봤습니다. 이는 그녀가 가왕전까지 진출할 가능성이 있는 노래 실력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가 과연 2라운드 이후의 개인곡 경연에서 어떤 노래를 부르며 자신의 가창력을 뽐낼지는 알 수 없으나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상당한 가창력의 소유자 같았습니다.

 

아마도 이번 57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 진출했던 인물들 중에서는 복면가왕 너구리 출연자의 노래 내공이 가장 돋보였던 것 같습니다. 그 기세가 2라운드에 이어 끊임없이 계속된다면 앞으로 어떤 노래로 판정단 다수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