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인스타 논란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Mnet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연중인 강다니엘 인스타 그램(이하 인스타) 활동이 문제가 되었기 때문입니다. 해당 프로그램 출연하는 연습생은 개인 SNS 업로드 금지됐습니다. 하지만 강다니엘 인스타 고양이 이모티콘 4개를 프로필에 게시한 것이 문제가 됐습니다. 결국 강다니엘 고양이 이모티콘 4개 표기가 그의 프로듀스 101 시즌2 활동에 향후 어떤 영향을 끼칠지 아니면 영향이 없을지 주목됩니다.

 

 

[사진 = 강다니엘 (C)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onair.mnet.com/produce101)]

 

강다니엘 인스타 논란이 사람들에게 알려진 것은 지난 5월 7일이었습니다. 그의 인스타에서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 "좀 더 생각해보고 행동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말입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참가하는 연습생이 개인 SNS 업로드를 할 수 없다는 점에서 강다니엘 인스타 게시물이 눈길을 끌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가 왜 SNS에 사과문을 올려야 했는지 그 상황에 궁금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문제가 된 것은 강다니엘 고양이 이모티콘이었습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2는 지난 5일 방송분이 끝나기 직전에 연습생 60명(이제는 하민호 하차 관계로 59명이 되었네요.)이 도전할 새로운 미션에 대한 설명을 했습니다. 국민 프로듀서인 시청자들이 연습생에 어울리는 곡을 투표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연습생은 그 곡에 대한 무대를 선보여야 하는 것이 미션이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팬이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강다니엘은 보시오'라는 게시물을 통해 원하는 곡의 번호에 따라 고양이 이모티콘 표시하라고 했습니다. 과연 강다니엘이 그 커뮤니티에서 해당 글을 봤는지 여부는 알 수 없으나, 자신의 인스타 프로필에 있는 고양이가 1개에서 4개로 늘어났습니다. 이것이 프로듀스 101 시즌2 5개의 후보 곡 중에 4번 곡인 'Never'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러한 행위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결국 강다니엘 인스타 사과문이 올라왔습니다. 현재는 그 사과문도 내린 상태입니다.

 

 

[사진 = 강다니엘 인스타 그램은 현재 비공개 됐습니다. (C) 강다니엘 인스타 그램]

 

강다니엘 인스타 논란이 문제가 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그를 제외한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 58명과의 경쟁에서 공정성 논란에 휩싸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58명의 연습생은 자신이 어떤 콘셉트 평가 음원을 통해 공연을 하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런데 강다니엘은 인스타에서 4번 곡을 지칭하는 듯한 고양이 이모티콘을 올렸습니다. 만약 강다니엘 4번 곡 콘셉트가 결정되었다면 다른 연습생과의 경쟁이 공정하지 않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강다니엘 고양이 이모티콘이 문제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강다니엘 나이 22세입니다. 20대 초반의 나이입니다만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임하는 연습생으로서 불미스러운 논란에 시달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번 논란이 없었다면 그의 프로듀스 101 시즌2 활약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좋았을 것입니다. 그의 순위가 1~2주차에서는 23위, 3주차에서는 12위였다가, 4주차에서 5위까지 도달하면서 프로듀스 101 시즌2 최종 멤버 11인 발탁 가능성이 밝아졌습니다. 하지만 강다니엘 인스타 논란으로 인하여 순위에 영향을 끼칠지 여부가 주목됩니다.

 

만약 강다니엘 순위가 꺾이게 된다면 이번 논란이 영향을 줬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의 인스타 논란이 매끄럽지 않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강다니엘이 사과문을 올리면서 이번 논란을 시인했기 때문에 그를 향한 사람들의 호감도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강다니엘 나이 22세임을 놓고 보면 이런 논란이 참 안타깝습니다. 자신의 꿈을 이루기 직전에 안좋은 논란이 불거졌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가 잘못한 것은 사실이지만 아직 그가 젊기 때문에 안타까운 느낌이 드는 것도 분명합니다.

 

 

[사진 = 강다니엘 프로듀스 101 시즌2 순위는 지금까지 끊임없이 상승했습니다. 23위에서 5위로 말입니다. 이대로의 순위라면 그의 프로듀스 101 시즌2 최종 멤버 발탁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논란으로 그의 순위가 향후 어떻게 될지 알 수 없게 됐습니다. (C) Mnet 프로듀스 101 시즌2 공식 홈페이지 (onair.mnet.com/produce101)]

 

[사진 = 인스타그램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SNS입니다. 하지만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 강다니엘과 하민호가 인스타그램 논란으로 물의를 일으키면서 논란이 됐습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설치된 인스타그램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5월 7일 연예계 핫이슈는 강다니엘 인스타 논란이었습니다. 다음 날인 5월 8일 하민호 인스타 논란 및 프로그램 하차까지 벌어지면서 강다니엘 인스타 논란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가 되고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5월 7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강다니엘 인스타 논란이 매끄럽지 않은 또 다른 이유는 프로듀스 101 시즌2 연습생은 SNS 업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 개인 SNS 업로드 시 벌점 10점 부과됩니다. 그런데 벌점 10점은 연습정지입니다. 과연 강다니엘이 인스타 바이오에 고양이 이모티콘 4개 표시한 것이 개인 SNS 업로드로 간주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의 인스타 활동이 드러난 것과 더불어 미션에 대한 공정성에 문제가 생겼다는 점에서 향후 그가 원만하게 프로듀스 101 시즌2 활동에 임할지 알 수 없습니다. 현재까지 프로듀스 101 시즌2 측이 강다니엘에게 과연 조치를 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