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블럭 중대동점 혹시 가보셨거나 또는 경충대로 지나다니면서 건물을 보셨던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경충대로 1969에 위치한 나인블럭 중대동점 매장 크기가 넓습니다. 나인블럭은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나인블럭 9GROUND 팝업스토어에서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구입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커피 및 브런치 메뉴로 낭만을 즐기는 사람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나인블럭 신메뉴 등장했습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 팝업스토어 및 신메뉴 어떤지 직접 방문하여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 건물 규모는 매우 컸습니다. 처음에 이곳을 카페로 알고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카페 건물이 이렇게 크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건물 규모가 크더군요. 알고봤더니 나인블록 중대동점은 카페 이전에 복합문화공간이었습니다. 오로지 카페 목적의 공간이 아닌 다양한 문화행사와 전시회, 기업 런칭쇼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형태의 행사가 펼쳐지는 "복합문화공간"이었습니다. 여러 브랜드들이 입점한 팝업스토어로도 활용중이죠.

 

 

나인블럭 중대동점 주변에 있는 벚꽃나무 풍경은 무척 예뻤습니다. 제가 이곳을 찾았을 때는 비가 내리면서 벚꽃이 떨어졌습니다. 그 모습이 낭만적이었습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의 매력이 살아나는듯한 기분을 느끼더군요.

 

 

나인블럭 중대동점 주차장 규모는 넓었습니다. 평일 오후였음에도 많은 차량이 주차된 모습을 보면서 나인블럴 중대동점 찾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인지했습니다.

 

 

나인블럭은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DFD Life.Culture Group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다양한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상황에 맞는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이곳을 찾는 분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줍니다. 데이브레이크, 키썸, 소란 같은 여러 아티스트를 포함하여 클럽 공연이 늘 펼쳐지고 있으며 다수의 뮤직비디오 및 CF 촬영이 있었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곳이죠.

 

 

나인블럭 중대동점 내부에 들어오면서 가장 놀랬던 것이 넓은 규모였습니다. 한국에서 이렇게 넓은 카페는 처음 봤습니다. 저는 카페를 자주 찾는 사람입니다만 워낙 서울에서 활동하다 보니 나인블럭 중대동점 같은 넓은 규모의 공간이 낯설었습니다. 물론 이곳은 카페 이전에 복합문화공간입니다만 1층에서 카페가 차지하는 규모가 상당히 넓었습니다.

 

이곳은 규모가 넓은 특성상 방문하는 사람 입장에서 낭만과 여유를 느끼기 좋았습니다. 사람들이 카페를 찾는 목적은 저마다 다르겠으나 일상생활에서 힐링하기 좋은 대표적인 장소가 카페입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은 규모가 넓기 때문에 손님으로서는 그동안 일상에서 느꼈던 답답함을 해소하기 좋을 것입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은 인더스트리얼&빈티지 가구로 채워진 곳입니다. 특히 빈티지는 다른 것과 차별화된 이미지를 나타냅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은 빈티지 특성상 규칙적인 형식보다는 자유스러움을 추구하여 내부 분위기가 개성있게 표현된 곳입니다. 긴 테이블이 대각선으로 배열되거나(웬만한 카페점에서는 상상하기 힘든 모습이죠.) 곳곳에 있는 테이블 모습이 서로 다르면서 조명과 조화를 이루는 모습이 멋있게 보였습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만의 매력이 잘 표현됐습니다.

 

1층에는 9GROUND가 위치했습니다. 이곳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접하는 나인블럭의 팝업스토어입니다. 그릇, 식물, 악세사리, 잡화 등이 전시 및 판매되며 팝업스토어가 자주 열린다고 합니다. 오는 6월 말까지 운영되기 때문에 관심있는 분들은 나인블럭 중대동점에서 커피도 마시고 쇼핑을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부엌에서 쓸 수 있는 다양한 그릇과 컵이 판매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릇의 경우 40%, 50%의 할인이 적용된 제품들을 봤습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그릇이 많습니다.

 

예쁜 모양의 그릇들을 접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그릇들도 볼 수 있었고요.

 

다양한 종류의 컵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인블럭에는 독특한 콘셉트의 차량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 복합문화공간의 Feel이 충만하게 표현된 것 같습니다.

 

나인블럭의 팝업스토어인 '9GROUND' 입구에는 목걸이와 귀걸이 같은 예쁜 악세사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저의 취향에 맞는 악세사리가 가득했습니다.

 

지하 1층에는 나인블럭 DFD멤버스스토어가 있으며 다양한 의류와 신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나인블럭의 브런치 메뉴는 업그레이드와 함께 신메뉴 4종이 출시됐습니다.

 

 

이렇게 맛있는 브런치를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접했던 브런치는 시금치 크로크 마담이었습니다. 샐러드와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야채 좋아하는 분들의 취향에 잘 맞을 것 같았습니다. 계란까지 있어서 더욱 균형에 잡힌 샌드위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그릴드 치킨 샌드위치는 고기 좋아하는 분들을 만족시키기 좋은 메뉴였습니다.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햄 치즈 샌드위치는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메뉴이면서 양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다른 샌드위치들에 비해서 가장 무난하게 선택할 수 있는 브런치에 속합니다.

 

쿠반 샌드위치는 다양한 재료가 들어간 음식이었습니다. 실제로 먹어보니 고소한 맛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욱 좋았던 것은 양이 많았습니다. 저 메뉴를 먹은 시간이 오후 2시 30분이었는데 저녁 식사를 늦게할 정도로 쿠반 샌드위치 양이 푸짐했습니다. 맛과 양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나인블럭 신메뉴가 그야말로 대박이었습니다.

 

 

근래에는 착즙 주스를 선호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나인블럭은 100% 착즙 주스 2종과 스토르베리 라떼를 출시했으며 티라미수 라떼도 같이 선보이게 됐습니다. 그동안 나인블럭은 드립커피와 클렌즈 주스가 맛있기로 알려졌으나 이제는 착즙 주스 등을 선보이면서 보다 많은 사람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이렇게 신메뉴를 선보였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착즙 주스 2종은 왼쪽이 프레쉬 자몽주스, 오른쪽이 프레쉬 오렌지주스입니다. 직접 먹어보니 과일의 상큼함이 생생했습니다.

 

 

스트로베리 라떼의 모습입니다.

 

 

티라미수 라떼의 모습입니다.

 

 

*나인블럭 중대동점 연락처 : 031-761-1295

 

*나인블럭 홈페이지 : 바로 가기
*더스테이힐링파크 내 나인블럭 4호점 오픈 예정 : 바로 가기

 

나인블럭 매장은 현재 세 곳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던 경기도 광주시 경충대로에 위치한 나인블럭 중대동점, 북한강과 가까운 위치에 있는 경기도 남양주시의 나인블럭 북한강점,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에 있는 나인블럭 스퀘어홍점입니다. 세 곳 모두 메뉴가 맛있기로 소문이 났기 때문에 주말에는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답니다. 추후에는 경기도 가평군에 있는 더스테이힐링파크 내에 나인블럭 4호점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경기도 광주시, 남양주시, 용인시에 이어 가평군에 매장이 생기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을 찾을 것입니다.

 

*이 글은 나인블럭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