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GS25편의점 방문택배 직접하는 것이 좋다

GS25편의점 방문택배 그동안 직접 이용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면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서비스는 본질적으로 사람을 편리하게 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가 점점 발전했습니다. 택배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집에서 멀리 나갈 필요 없이 GS25편의점 방문택배 보낼 수 있는 세상이 왔습니다. 한국의 유명 편의점 프랜차이즈 GS25는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우선, 여기서 언급되는 방문택배는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편의점 매장에 직접 방문하는 택배를 말합니다. 흔히 방문택배는 택배기사가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있는 곳으로 직접 방문하여 택배박스를 직접 가져가는 형태를 떠올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되돌아보면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편의점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보내는 것도 방문택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방문택배의 또 다른 종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험상으로는 택배기사가 택배 보낼 물건을 직접 가지고 가는 형태보다는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직접 GS25편의점 방문택배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택배기사가 고객이 있는 곳을 방문하는 형태가 의외로 편하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택배기사가 도착할 때까지 계속 기다려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택배기사가 정확한 시간에 도착할지라도 그 이전에 머릿속으로 '언제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지?'라고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저만 이러한 경험을 했는지는 알 수 없으나 택배기사 방문하는 형태가 과연 좋은가에 대해서는 의구심을 갖는 부분이 있습니다.

 

 

반면 GS25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의점택배는 다릅니다. 고객이 택배 보내고 싶은 시간에 택배 보내면 됩니다. GS25편의점 이용가능한 편의점택배는 24시간 및 주말, 공휴일 이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평일 저녁이나 토요일 오전, 일요일 늦은 저녁 같은 시간대에도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택배는 고객이 시간 관리하는데 있어서 충분한 도움이 됩니다. 출퇴근길 또는 주말 나들이를 앞두고 택배를 보낼 수 있으니까요.

 

 

저 같은 경우 과거에 GS25편의점에서 평일 오후 10시 11분에 택배를 보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제가 원하는 시간에 GS25편의점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이점이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그러면서 택배는 GS25편의점을 직접 방문하여 보내는 것이 좋다는 것을 실감했습니다.

 

 

GS25편의점 매장 방문이 번거롭지 않은 이유는 제가 일상생활에서 많은 장소를 보내는 곳에 GS25편의점이 가깝기 있기 때문입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GS25 뿐만 아니라 CU에서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곳이 주변에 많습니다.

 

예를 들어 신촌의 경우 GS25 및 CU 매장이 이렇게 많습니다. 매장 항목을 손으로 누르다 보면 항목에 'Postbox 설치편의점'이라고 되어 있는 곳이 있는 반면에 그렇지 않은 곳이 있습니다. Postbox 설치편의점이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곳입니다. 대부분의 매장에는 항목에 Postbox 설치편의점이 표기됐습니다.

 

 

편의점택배 보낼 수 있는 GS25 및 CU 매장을 찾으려면 포스트박스 홈페이지(모바일 버전) 하단 오른쪽에 있는 'Beta 편의점찾기 2.0'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주변에 있는 GS25 및 CU 매장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의 최저 운임료는 2,600원(0g~350g, 동일권 기준)이며 '무게별 합리적 가격'을 나타내는 특징이 있습니다. 0g부터 1Kg까지의 요금이 총 9구간으로 나누어질 정도로 무게가 적은 택배의 가격이 합리적입니다. 예를 들면 무게 420g과 520g의 운임비가 다릅니다.(각각 2,900원/3,300원이며 동일권 기준입니다.)

 

GS25와 CU에서 보낼 수 있는 편의점택배 장점은 3가지입니다. "(1) 24시간 어디서나 택배 접수 가능 (2) 인터넷 예약 후 이용하면 매일 1건 200원 할인 (3) 매 달 운송장 번호로 문화충전" 이렇게 됩니다. 이미 (1)에 대하여 이 글에서 충분히 설명 되었으며 (2)(3)은 간략하게 언급하겠습니다.

 

 

편의점택배는 포스트박스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예약 접수를 하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일 1건에 200마일리지 부여됩니다. 200마일리지는 매장에서 택배 접수하는 과정에서 사용 가능하며 운임비 200원 할인됩니다. 택배 예약은 가급적이면 비회원보다는 회원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의점택배는 매 달마다 문화충전을 진행합니다. 근래에 편의점택배를 보냈던 분이라면 운송장 번호를 통해서 문화충전 응모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문화충전 당첨되면 연극 또는 뮤지컬 공연 관람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문화충전은 본인 운송장으로만 응모할 수 있으며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2017년 3월 문화충전 기간은 3월 한 달 동안이며 당첨자는 오는 4월 5일에 발표됩니다. 당첨 혜택으로는 대형 뮤지컬 티켓(15명) 소형 공연 티켓(370명) CJ 외식 상품권(15명) CGV 영화 예매권(100명) GS25 모바일 상품권(500명)입니다. 운송장 번호당 1회 참여할 수 있으며 2017년 3월 문화충전 응모의 유효기간은 지난 2월 접수건부터입니다. 한 가지 특이사항이 있다면 2017년 3월 문화충전은 CU편의점에서 접수된 운송장번호는 응모 불가이며 GS25편의점에서 접수된 운송장번호만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번달 안으로 편의점택배 접수 및 문화충전 응모하시는 분들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