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택배배송시간, 편의점택배 이용 편리한 꿀팁은?

택배배송시간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택배를 빨리 보내고 싶을 때 유용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언급되는 택배는 GS25와 CU에서 이용할 수 있는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 뜻합니다. 최근 편의점에서 택배 보내는 분들이 많죠. 택배배송시간 되도록이면 참고할 필요가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이용 보다 편리해지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택배를 보내는 사람이 택배배송시간 참고하면 택배가 목적지에 도착하는 기간을 줄이는 이점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이렇습니다.

 

 

무엇보다 현대인들의 삶은 바쁩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쉴틈없이 바쁘기 때문에 여유 시간을 가지기 쉽지 않습니다. 택배 보내는 것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회사 업무 차원이 아닌 개인적인 이유로 택배를 보낼 엄두가 나지 않는 날이 있을 것입니다. 이것 저것 신경쓰다 보면 택배 보내는 날을 미루게 되죠. 그렇지 않은 분들도 있겠으나 택배 보내다 보면 의외로 신경써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편의점택배의 경우 매장 방문 이전에 택배 포장을 해야 하며, 택배 보내는 물건이 이용불가 상품인지 아닌지 확인해야 하며, 택배 예약을 통해서 200마일리지(운임비 200원 할인) 혜택 받으려면 포스트박스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여러가지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 편의점택배 이용 유용한 팁이 있다면 포스트박스 홈페이지는 모바일 및 PC 버전을 통해 택배 예약을 하면 매장에서 보다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느꼈던 편의점택배 장점 중에 하나는 시간관리가 잘 된다는 점입니다. 제가 원하는 시간에 GS25 또는 CU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편의점택배 이용 편리한 이유는 평일과 주말, 24시간 서비스가 이루어집니다. 평일 늦은 저녁이나 토요일 및 일요일 새벽 같은 시간대에도 택배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매장에서 택배를 보낼 수 있어서 시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이 하나 더 있다면 편의점택배는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가능하면서 경우에 따라 택배배송시간 1~2일 이용이 가능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1~2일이면 비교적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택배가 목적지에 빨리 도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편의점택배 이용 하면 택배배송시간 항상 1~2일 걸리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1~2일 만에 도착할 수 있는데 소요시간이 더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는?

 

 

편의점택배가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택배사 휴무로 배송이 진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편의점택배는 일요일과 공휴일에 매장에서 택배 접수는 가능하지만, 택배기사가 매장에 쌓여있는 편의점택배 접수된 박스를 수거하지는 않습니다. 그 이유는 택배기사가 휴일을 보내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편의점택배 보내는 시점이 주말이거나 또는 공휴일이라면 택배배송시간 늘어날 수 밖에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 지난해 7월 24일 일요일 오전 0시 51분에 편의점택배를 보냈습니다.(저의 아이폰에서는 오전 0시 51분이 12:51로 표기됐습니다.) 이 택배가 목적지까지 도착할 때의 택배배송시간 이랬습니다.

 

 

7월 25일 월요일 오후 6시 21분에 택배기사가 편의점에 보관된 저의 택배를 수거했습니다. 그 택배는 다음날인 7월 26일 오후 4시 51분에 도착했습니다. 택배 수거부터 택배 도착까지의 택배배송시간 하루 만에 가능했습니다.(정확히는 24시간 이내였습니다.) 택배배송시간 1~2일이 이렇게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쩌면 제가 보냈던 택배의 택배배송시간 1일이 가능했던 것은 아마도 서울에서 보낸 택배의 목적지가 서울이라서 그랬는지 모릅니다.(하지만 저의 집에서 어느 정도 멀리있는 곳에 택배 보냈습니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제가 매장에 택배 접수했던 때가 7월 24일 오전 0시 51분이었는데 택배 수거는 7월 25일 오후 6시 21분에 이루어졌습니다. 일요일에 택배 수거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택배가 매장에 보관된 시간이 꽤 길었습니다. 만약 제가 7월 24일이 아닌 7월 25일 오전이나 또는 낮에 택배를 보냈다면 택배배송시간 동일했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택배 수거되는 시간이 일정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편의점택배의 지역별 택배집화 마감시간 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출처 : 포스트박스 공식 블로그)

 

-서울 및 6대 광역시 : 평일 17시/토요일 12시
-시,군,구 지역 : 평일 15시/토요일 12시
-제주시내 동 지역 : 평일 및 토요일 10시
-제주시 나머지 지역 및 서귀포시 : 평일 15시/토요일 10시 익일발송

 

여기서 언급된 해당 시간은 택배기사가 매장 방문하는 평균적인 시간입니다. 항상 저 시간을 정확히 지켜서 도착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 명의 택배기사가 같은 시간에 여러 매장을 동시에 방문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그런 사람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만약 서울에서 평일 오후 3시 30분에 GS25에서 편의점택배 접수하면 그 택배가 오후 5시 경(5시 이전일 수도 있고 5시 이후일 수도 있습니다. 택배기사의 매장 방문 시간은 경우에 따라 다릅니다.)에 택배기사에 의해 수거됩니다. 그 택배의 배송 과정이 주말 및 공휴일이 아닌 평일에만 이루어진다면 택배배송시간 1~2일 만에 가능합니다. 편의점택배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택배배송시간 꼭 참고할 필요 있습니다. 편의점택배 보내는 기간을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으니까요.

 

CVSnet 포스트박스 편의점택배는 매달마다 '문화충전'이라는 혜택을 운영중입니다. 편의점택배 보냈던 분들을 대상으로 뮤지컬 및 연극을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는 뜻깊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이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편의점택배 이용했던 분도 문화충전 응모 가능하나 본인 운송장으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이는 회원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3월 문화충전의 특이사항이 있다면 GS25에서 접수한 운송장 번호만 응모 가능합니다. CU에서 접수된 운송장은 이번 3월 문화충전에서 응모할 수 없습니다. 3월 문화충전 기간은 3월 한달 동안이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4월 5일입니다. 3월 문화충전 혜택은 대형 뮤지컬 티켓(15명) 소형 공연 티켓(370명) CJ 외식 상품권(15명) CGV 영화 예매권(100명) GS25 모바일 상품권(500명)입니다. 3월 문화충전은 2017년 2월 접수건부터 응모할 수 있으며 운송장 번호당 1회 참여 가능합니다.

 

*이 글은 CVSnet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