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가 2라운드에서 어떤 노래를 부를지, 복면가왕 토르 출연자와의 맞대결이 흥미로울지 기대됩니다. 두 사람은 49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첫 번째 대결에서 맞붙습니다. 1라운드에서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했던 이들이 과연 2라운드에서는 1라운드보다 더 나은 모습을 발휘할지 주목됩니다. 특히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이이경을 상대로 큰 표의 승리를 거두었다는 점에서 2라운드 활약을 주목하기 쉽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제임스딘 (풀 닉네임은 할리우드 반항아 제임스 딘) 출연자는 벅스 앱에서 진행되었던 복면가왕으로 예상하는 후보 선택 설문에서 2% 기록했습니다.(2월 10일 기준) (C) 벅스 앱]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는 49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첫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그레고리펙 이이경과 함께 이노래 (원곡 : 2AM)라는 노래로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미성으로 노래를 능숙하게 부르는 모습을 보면 마치 아이돌 가수 이미지를 떠올리게 합니다. (그렇다고 복면가왕 제임스딘 정체를 아이돌 가수라고 단정짓는 것은 아닙니다.) 이 때문에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아이돌 가수 여부를 놓고 의견이 갈렸습니다. 하지만 아이돌이 아닌 다른 가수도 미성을 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그의 정체가 누군지는 쉽게 가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과 임슬옹은 복면가왕 제임스딘 가수라고 예상했습니다. 더욱이 두 사람은 복면가왕 제임스딘 상대였던 복면가왕 그레고리펙 출연자에 대해서는 가수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유영석은 배우쪽에 느낌이 기울었다고 밝혔으며 임슬옹은 가수가 아닐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실제로 복면가왕 그레고리펙 정체는 배우 이이경으로 드러났습니다. 유영석과 임슬옹의 예상이 정확했습니다. 그런 것처럼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는 유영석과 임슬옹이 언급했던 것처럼 가수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가 미성으로 노래를 불렀던 것을 보면 젊은 가수일 가능성에 무게감이 실립니다. 대략 30대까지 말입니다. 그동안 복면가왕에서 미성으로 노래를 불렀던 남자 아이돌 가수가 여럿 있었다는 점에서 복면가왕 제임스딘 아이돌 예상할 수 있습니다만, 노래 부를 때의 테크닉이 전반적으로 안정된 것을 보면 아이돌 치고는 노래 내공이 더 발달되어 보였습니다. 아이돌일지 아닐지 좀 더 지켜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토르 출연자와 맞붙었던 이이경은 최근 영화 <공조>에 출연했습니다. 사진은 저의 공조 관람 인증샷입니다. (C) 나이스블루]

 

맑고 선명한 목소리와 안정적인 창법을 구사했던 복면가왕 제임스딘 누군지는 현재 시점에서 알 수 없습니다. 일단 떠오르는 인물이 있다면 트로트 가수 신유입니다. 신유는 트로트 창법을 씁니다만 고운 음색을 나타냅니다.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와 음색이 비슷합니다. 더욱이 복면가왕 제임스딘은 1라운드에서 마이크를 왼손에 쥐고 노래를 불렀습니다. 실제로 신유는 마이크를 왼손으로 쥐면서 노래를 부릅니다. 이 대목에서 복면가왕 제임스딘 신유 아닐까 싶은 느낌이 듭니다만 그가 맞는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신유가 트로트 아닌 다른 장르의 노래를 불렀던 것을 제가 본 적이 없기 때문에 복면가왕 제임스딘 맞을지는 알 수 없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트로트 창법에 익숙한 가수가 2AM 같은 젊은 아이돌 가수의 발라드 노래를 미성으로 잘 소화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는 궁금증을 느낍니다. 트로트가 다른 장르와 달리 창법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만약 복면가왕 제임스딘 신유 맞다면 놀라움을 느끼기 쉬울 것 같습니다. 과연 복면가왕 제임스딘 어떤 장르의 노래를 부르는 가수인지에 대해서는 2라운드 개인곡 경연을 통해 어느 정도 알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이이경을 66표 : 33표로 이겼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복면가왕 토르 출연자와 맞붙습니다. 남자 출연자끼리의 맞대결이 성사됐습니다. 복면가왕 토르 출연자는 2라운드에서 에픽하이 미쓰라를 52표 : 47표로 이겼습니다. 힘겹게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만 그가 상대했던 출연자는 가수였습니다. 복면가왕 제임스딘이 배우와 맞붙었던 것에 비하면 1라운드 대진 운이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와 복면가왕 토르 출연자의 2라운드 맞대결이 팽팽할 것으로 짐작됩니다.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 MBC 건물 앞에 있는 복면가왕 관련 자료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네이버TV 메인 (C) tv.naver.com/mask]

 

[사진 =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있는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제임스딘 2라운드 상대인 복면가왕 토르 출연자는 성악 발성을 쓰는 인물이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뮤지컬 배우 카이가 "저는 이 분이 누군지 알 것 같습니다"라는 의미있는 발언을 한 것을 보면 복면가왕 토르 뮤지컬 배우가 아닐까 싶은 느낌이 듭니다. 만약 복면가왕 토르 직업이 노래를 부르는 것과 연관되었다면 성악 발성을 내는 특성상 대중가요보다는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는 인물이 아닐까 싶네요. 그의 정체가 누군지는 앞으로의 경연을 통해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한편 복면가왕 제임스딘 출연자와 맞붙었던 이이경 정체 공개가 놀라웠습니다. 1라운드 종료 후 개인곡으로 어떤 그리움 (원곡 : 이은미)이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빼어난 가창력을 과시했습니다. 현재는 배우로 활동중이나 지난해 JTBC 투유 프로젝트 슈가맨에서 이성경을 상대로 76표 : 24표의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는 예사롭지 않은 가창력을 과시한 적이 있습니다. 이이경의 음악적인 활약을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네요.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