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라 아름 많이 참았다 인스타 메시지가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2012년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티아라 사건이 5년이 지난 현재 재점화됐습니다. 티아라 전 스태프가 어느 온라인 커뮤니티에 '티아라 사태의 진실'이라는 글을 올렸는데 5년 전 류효영과 티아라 아름 서로 주고 받은 메시지를 공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티아라 사건 재점화되더니 티아라 아름 인스타 그램 올렸던 메시지가 사람들의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티아라 아름 많이 참았다 언급 그 자체가 의미심장합니다.

 

*아름은 현재 티아라 전 멤버입니다. 하지만 글의 편의상 티아라 아름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 = 2017년 2월 9일 티아라 아름 인스타 그램 에서는 "제가 정말 많이 참았습니다."라며 자신의 지난 사진을 올려준 기자분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C) 아름 인스타 그램(instagram.com/areumlee0419)]

 

티아라 사건 새롭게 회자되는 이유는 지난 2월 8일 방영된 tvN <현장토크쇼 택시>에서 류화영, 류효영 자매가 함께 출연하면서 비롯됐습니다. 특히 류화영은 티아라 탈퇴했을 당시의 일을 언급하면서 눈물을 보였습니다. 그런데 이 방송이 끝난 뒤 티아라 전 스태프가 어느 온라인 커뮤니티에 류화영, 류효영 자매가 현장토크쇼 택시 출연했던 방송을 보면서 5년 전 있었던 일을 언급했습니다. 지금까지 세상에 밝혀지지 않았던(많은 사람들이 잘 몰랐던 티아라 사건 내막이었습니다.) 일이 공개되었습니다.

 

 

류효영이 티아라 아름 향한 메시지를 보냈는데 그 내용이 문제가 됐습니다. 아름에게 폭언을 가했습니다. 문제가 되는 멘트는 이렇습니다.

 

"맞기시르면 제대로해. 이바닥 소문 금방도니까. 입좀놀리지말고. 비싸게 행동하련^^. 언니 지금 엄청화났으니까 얼굴마주치지말자?"
"아가는 저리가렴"
"뮤뱅가서 먼지나게 맞자 기다려"
"방송못하게 얼굴 긁어주께"
"나 가수안할꺼니까 ㅎ 기다리렴*^^ 개들은 맞아야 정신차리지"
"못된년. 걸리가만해봐."

 

티아라 아름 류효영 에게 이렇게 폭언을 당했습니다. 이에 류효영측에서는 류효영이 자신의 동생 류화영이 티아라 왕따 사건우로 힘들어했기 때문에 가족의 심정을 나섰다고 했습니다. 이는 티아라 전 스태프가 공개했던 류효영이 티아라 아름 향한 폭언의 메시지가 사실임을 알 수 있습니다. 알고보면 티아라 사건 또 다른 피해자가 있었던 겁니다. 류화영 뿐만 아니라 아름도 피해자였던 것입니다.

 

 

[사진 = 아름은 2017년 2월 9일 인스타 그램을 통해 자신의 심경을 이렇게 전했습니다. (C) 아름 인스타 그램 (instagram.com/areumlee0419)]

 

티아라 사건 당시 멤버였던 아름이 왜 피해자인가라고 의구심을 갖는 분이 있을지 모릅니다. 저는 피해자라고 봅니다. 티아라 아름 활동 기간은 2012년 7월부터 2013년 7월까지 1년 밖에 안됩니다. 2012년 7월 말이 하필이면 티아라 화영(류화영) 왕따 사건이 발발했던 때였습니다. 티아라 사건 벌어지면서 화영 제외한 티아라 멤버들이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았습니다. 당시 신입 멤버였던 아름이 누리꾼들의 질타를 받았는지 여부는 제가 자세히 기억하지 못합니다만(5년의 시간이 흘렀으니 말입니다.) 그 사건의 영향을 받은 인물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티아라가 류화영 왕따 사건 이후 국내 누리꾼들의 비호감 대상이 된 것은 익히 잘 알려진 일입니다. 왕따가 안좋은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사람 잘 괴롭히는 사람이라면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겠죠. 이런 사람이 문제입니다.) 이렇다 보니 티아라의 한국 인기가 완전히 꺾였습니다. 티아라에 대한 이미지가 안좋다 보니 당시 신입 멤버였던 아름이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기에는 최악의 환경에 직면했습니다.

 

아름은 2013년 7월 티아라 탈퇴했습니다. 당시 티아라 아름 탈퇴 이유 힙합을 하고 싶다고 알려졌으나 그 이후에 가수 활동을 했는지는 잘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아름이 가수 및 연예인 활동을 하기에는 티아라 출신이라는 이유 때문에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을지 의문입니다. 티아라 향한 사람들의 시선이 안좋았기 때문입니다. 티아라 사건 피해자였던 류화영을 제외하면 대중들은 티아라 멤버들을 부정적으로 바라봤습니다. 그런데 티아라 아름 많이 참았다 인스타 그램 메시지를 보면 이제는 그녀도 티아라 사건 피해자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티아라 출신의 아름은 2017년 2월 9일 인스타 그램을 통해 누군가를 향한 메시지를 올렸습니다. (C) 아름 인스타그램 (instagram.com/areumlee0419)]
 

 

[사진 = 티아라 아름 많이 참았다 메시지는 그녀가 인스타 그램에 올렸던 글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졌습니다. 인스타 그램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안드로이드) 앱스토어(iOS)에서 설치할 수 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7년 2월 9일 핫이슈는 티아라 사건 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2017년 2월 9일을 가리킵니다. (C) 나이스블루]

 

티아라 아름 많이 참았다 메시지가 의미하는 것은 아마도 괴로움의 표현이거나 또는 무언가 쌓여있던 것이 있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무언가에 대하여 그동안 많이 참아왔던 것이죠. 티아라 전 스태프가 공개했던 이미지(류효영이 티아라 아름에게 폭언했던 메시지)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티아라 사건 재점화되었고 아름 인스타 그램 통해 자신의 심경을 전했습니다. 티아라 아름 인스타 많은 사람들의 주목받는 까닭이 이렇습니다.

 

향후 아름의 연예계 활동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티아라 활동 기간이 불과 1년이었던 것과 더불어 하필이면 그 1년이 티아라가 많은 사람들에게 안좋은 시선으로 비춰졌던 때였습니다. 티아라 사건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알 수 없습니다만, 아름의 앞날이 잘 풀렸으면 합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