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언급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그는 12월 10일 자신의 트위터에 어느 방송의 몰카(몰래카메라)에 대하여 불쾌한 심정을 토로했습니다. 정황상 김수로 몰카 향한 분노라고 보여집니다.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언급한 것을 보면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질타를 했다고 봐야 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해당 프로그램에 대하여 스트레스를 받다 보니 자신의 트위터에 도의에 어긋난 방송 언급을 했던 것이죠.

 

 

[사진 = 김수로 트위터 메인. 현재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언급했던 메시지는 삭제됐습니다. (C) 김수로 트위터(twitter.com/kimsooro)]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트위터 언급이 눈길을 끄는 이유는 그가 어느 모 방송에 대한 공개적인 비판을 했기 때문입니다. 김수로 몰카 촬영이 그에게 있어서는 황당하게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몰카를 당하는 연예인의 입장에서는 당황스러움을 느끼기 쉬울 겁니다. 지금까지 시청자들이 접했을 TV 예능 프로그램의 몰카 관련 코너를 보면 말입니다. 하지만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트위터 언급은 다른 연예인 몰카 상황과는 완전히 다릅니다. 김수로가 트위터를 통해 직접적으로 비판했으니까요.

 

 

현재 삭제된 김수로 트위터 언급은 이랬습니다.
"아무리 방송 몰카지만 상황파악은 하고 몰카를 해야지. 해외에서 일보는 사람을 서울로 빨리 들어오게해서 몰카짓 하는건 너무나 도의에 어긋난 방송이라고 생각한다. 방송이 아무리 재미를 추구하지만 이런 경우는 너무나 화난다. 많은걸 포기하고 들어온 것이 진짜 화난다"
"오늘은 나에게 내주위에게 실망이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든 하루였다. 간절히 살았다. 수로야!"

 

해당 내용을 살펴보면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언급은 그가 상당한 화를 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봅니다. 어느 모 방송이 해외에 있는 김수로를 서울로 빨리 들어오도록 몰카를 촬영했던 것이 문제가 됐습니다. 김수로가 해외에서 많은 것을 포기하고 서울에 들어왔다는 뉘앙스의 언급을 했던 것을 보면 스트레스를 크게 느낄 수 밖에 없었을 것입니다. 만약 그 방송이 김수로 해외에 있는 것을 알았다면 그를 향한 몰카를 촬영하지 말았어야 했습니다. 그것이 도의니까요.

 

 

[사진 = 2016년 SBS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에서 한기탁역으로 출연했던 김수로 (C) SBS 돌아와요 아저씨 공식 홈페이지 등장인물]

 

해외에 나가보셨던 경험이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느 순간에 갑자기 국내로 돌아와야 하는 상황이라면 마음속으로 짜증이 나기 쉬울 겁니다. 해외에서 뭔가를 해야 하는데 뜻하지 않게 한국으로 빨리 들어가는 것은 스트레스를 느끼기 쉽습니다. 더 큰 문제는 비행기입니다. 갑자기 한국으로 복귀할 경우에는 비행기 예약을 새로 해야 할 겁니다. 그것도 비행기 티켓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아무리 기존에 예약했던 비행기 티켓을 취소 할지라도 수수료를 부과해야 하기 때문에 자금적인 부담이 큽니다. 과연 김수로가 서울 돌아오면서 비행기 비용을 추가로 지출했는지는 알 수 없지만요.

 

 

만약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트위터 언급이 사실일 경우에는 해당 방송사 프로그램이 잘못한 것이 맞습니다. 해외에서 무언가를 하고 있는 김수로를 서울로 불러들이는 몰카를 했던 것 자체가 상식적이지 않게 느껴집니다. 어떻게 이런 소재로 몰카를 기획했는지 믿겨지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그 방송 프로그램이 어딘지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만약 대중들에게 공개된다면 논란이 있지 않을까 싶은 예감이 듭니다. 그 방송 프로그램이 김수로와 시청자들에게 사과를 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편으로는 김수로 몰카 방송이 과연 공개될지 알 수 없습니다.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트위터 언급에 대한 여론의 파장이 크기 때문에 그 방송 입장에서는 손해가 따를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도 김수로 몰카 방송이 통째로 편집되지 않을까 싶은 가능성의 여지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그 방송이 어떤 선택을 할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그 방송의 프로그램은 대중들에게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사진 = 김수로는 2013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C) 2013 MBC 방송연예대상 공식 홈페이지(imbc.com/broad/tv/ent/event/2013entertain)]

 

 

[사진 = 트위터는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등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입니다.]

 

 

[사진 = 12월 10일 연예계 핫이슈는 김수로 트위터 몰카 언급입니다. 사진은 저의 스마트폰 달력이며 12월 10일을 가리킵니다.]

 

[김수로 프로필 간단 정리]

 

김수로 도의에 어긋난 방송 언급을 트위터에서 했던 것은 전혀 문제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문제제기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메시지가 현재 김수로 트위터에서 삭제된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자신의 부당함을 트위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린 것을 보면 이번 사안이 참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김수로가 자신의 부당함을 트위터에 올리기까지 고민을 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해당 방송 프로그램의 기획이 석연치 않게 느껴집니다.

 

저를 비롯한 시청자들은 지금까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서 몰카를 봤을 것입니다. 저 같이 30대 이상의 연령대에 속하는 사람이라면 90년대부터 TV 예능에서 몰카 보신적이 있으실거에요. 하지만 김수로 트위터 계정에서 밝혔던 것 처럼 해외에 있는 사람을 서울로 빨리 들어오게하는 몰카 기획은 지금까지 전혀 접하지 못했던 소재였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획의 몰카는 너무했다는 느낌이 듭니다. 해외에 있는 사람의 상황을 전혀 생각하지 않은 처사이기 때문입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