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공모전 중에서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주목해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를 꼽으라면 혜택이 좋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공모전 수상하면 팀당 지원금이 무려 5,000만원이나 됩니다. 기업을 운영하는데 있어서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 입장에서 5,000만원의 지원금은 어마어마한 금액으로 느껴지기 쉽습니다. 여기에 또 다른 혜택들이 있다는 점에서 스타트업공모전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응모하려는 스타트업이 많을 것으로 짐작됩니다.

 

 

무엇보다 스타트업에게 있어서 공모전은 '기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소속된 스타트업의 가치와 경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것과 더불어 사람들의 삶을 쉽고 편리하게 발전시킬 기회를 얻는데 있어서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같은 IT공모전 중요합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를 통해 스타트업의 역량을 키우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과 더불어 다양한 수상혜택까지 누리면 지금보다 더 비약적으로 성장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듭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 스퀘어 모바일 액세서리 & IoT 공모전은 삼성전자 모바일과 함께 많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편리하게 도모할 잠재력이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 및 지원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공모전 주제는 '모바일 액세서리 및 연동 가능 모든 IoT 제품'입니다. IoT(사물인터넷)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최근의 추세가 공모전 주제에 반영된 것을 놓고 보면 해당 IT공모전 통해 등장할 아이디어가 사람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지 모른다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아이디어공모전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는 모바일 생태계를 강화할 아이디어 및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합니다. 그중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공모전 주제는 모바일 제품군(스마트폰, 태블릿, VR, Wearable) 액세서리 및 모바일 연동 가능한 모든 IoT 제품 제안입니다. 모집기간은 2016년 12월 5일 월요일부터 12월 31일 토요일까지 4주 동안입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지원 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한 뒤에 이메일(idea.startup@samsung.com)로 참가신청서 및 구비서류 제출하면 됩니다. 제출서류는 참가신청서 및 아이디어 제안서입니다. 진행절차는 아이디어 접수가 12월 31일까지 진행된 뒤 서류심사와 심층 인터뷰를 거쳐 1월 20일 최종 발표 심사가 있습니다. 선발되는 스타트업은 6개월 동안의 상품화를 거쳐서 데모데이라는 마지막 절차에 돌입하게 됩니다.

 

[URL]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공식 홈페이지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혜택 총 4가지입니다.

 

(1) 상품화 지원금 5억원(팀당 5,000만원)
(2)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 분야별 전문가 멘토링(상품기획,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
(3)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 비즈니스 협력 검토(모바일 액세서리 공식 파트너 계약 검토,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검토)
(4) MWC, IFC 등 해외 전시회 동반 전시 기회 제공

 

이러한 혜택을 살펴보니 그야말로 엄청납니다. 10팀에게 주어지는 상품화 지원금이 총 5억원입니다. 팀당 5,000만원의 많은 지원금 액수와 더불어 상품기획과 개발, 마케팅, 디자인 등의 멘토링을 받으면서 삼성전자와의 모바일 사업 비즈니스 협력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로 손꼽히는 MWC(개최지 : 스페인 바르셀로나) 혹은 IFA(개최지 : 독일 베를린) 전시를 통해 세계인들을 공략할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공모전에 관심있는 스타트업 입장에서는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를 통해 동기부여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회는 12월 12일 오후 6시 구글캠퍼스 서울(삼성역 3번 출구)에서 펼쳐집니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상내역을 살펴보면 총 10팀에게 시상품과 상장, 상패가 주어지며 상위 3팀은 삼성전자 서울 R&D 캠퍼스 전용 업무 공간 및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심사기준은 아이디어의 창의성 및 실현 가능성, 사업 추진 의지, 삼성전자 모바일 사업과의 시너지 등입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가 주관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혜택을 다시 살펴보면, 시상을 받을 10팀에게 주어지는 상품화 지원금 총 액수는 5억원입니다. 팀당 5,000만원씩 지급되기 때문에 모바일 제품권 액세서리 및 IoT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에게는 회사의 비약적인 발전을 도모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저는 지난 1월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펼쳐진 CES 2016을 다녀왔습니다. CES 2016 삼성전자 부스에서 눈길을 끌었던 존재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라는 스마트홈 플랫폼이었습니다. 스마트싱스는 미국 IoT 관련 업체였는데 2014년 삼성전자에 인수됐습니다. CES 2016에서 스마트싱스의 IoT 기술이 사람의 일상생활을 어떻게 편리하게 하는지 직접 봤습니다. 스마트싱스가 TV 및 냉장고와 연동되는 모습을 보면서 IoT가 사용자의 생활을 보다 쉽고 유용하게 할 수 있는 존재임을 실감했습니다. IoT가 앞으로 더 많은 기기에서 활용된다면 머지않아 IoT 대중화가 도래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IoT의 경쟁력과 잠재적인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그런 점에서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는 스마트폰 액세서리와 더불어 모바일과 연동되는 모든 IoT 제품의 아이디어 및 기술을 선보이는 공모전이기 때문에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오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이 있습니다. 삼성전자 크리에이티브스퀘어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이 글은 삼성전자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 받아 작성했습니다.

 

 

신고
Posted by 나이스블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