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축구

손흥민 2골 토트넘 최고평점 및 해외반응 극찬

손흥민 2골 토트넘 최고평점 활약이 돋보였다. 그는 한국 시간으로 9월 24일 토요일 오후 11시 리버사이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졌던 2016/17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미들즈브러 원정에서 멀티골 넣으며 팀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를 이끈 원동력이 되었던 것. 공격수 해리 케인의 부상 공백을 안고 있던 토트넘 공격의 실마리 역할을 해내며 팀의 입지를 넓힐 수 있게 됐다.

 

 

[사진 = 토트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손흥민 2골 토트넘 2-1 승리 소식을 알렸다. (C) 토트넘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TottenhamHotspur)]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를 이끈 것은 충분한 의미가 있다. 지금까지 토트넘 공격은 케인의 득점력에 의존하는 경향이 없지 않았다. 실제로 케인은 지난 시즌 프리미어리그 38경기에서 25골 1도움 기록하며 득점왕에 올랐다. 반면 도움이 1개인 것은 그가 동료 선수의 골을 만들어주는 역할 보다는 골을 넣는 역할에 충실했다는 뜻이다. 이렇다 보니 토트넘 공격에서는 케인의 비중이 높을 수 밖에 없었다.

 

 

그런데 이번 미들즈브러전은 달랐다. 케인이 부상으로 빠진 공백을 빈센트 얀센이 메웠으나 케인 만큼의 파괴력을 발휘하지 못했다. 손흥민 포함한 동료 선수와의 연계 플레이를 통해 상대 수비진에 의한 고립에서 벗어나려 했으나 케인과 달리 많은 골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그가 85분 동안 슈팅 2개를 기록한 것과 달리 손흥민,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는 슈팅 4개씩을 날렸다. 얀센은 아직 프리미어리그에 진출한지 얼마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은 시간이 필요해 보인다.

 

오히려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 이끈 것이 더 돋보였다. 전반 7분과 전반 23분에 걸쳐 골을 터뜨리며 팀 승리의 결정적 주역이 됐다. 특히 손흥민 2골 토트넘 최고평점 활약이 돋보였다. 해외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에서는 손흥민에게 평점 9.8점을 부여했으며 양팀 선수들 중에서 가장 많다. 토트넘 선수 중에서는 평점 7.5점 이상 기록한 선수가 손흥민 외에는 없었다. 7점 넘은 선수는 에릭센(7.1점) 빅토르 완야마(7.1점) 얀 베르통헨(7.0점) 뿐이다.

 

 

[사진 = 손흥민 (C) 토트넘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TottenhamHotspur)]

 

잉글랜드의 축구 전문 채널 스카이스포츠에서도 손흥민에게 최고평점을 내렸다. 에릭센과 더불어 평점 8점을 부여한 것. Man of the match(경기 최우수 선수)로는 손흥민을 꼽았다.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 이끈 것을 스카이스포츠에서도 높이 평가했다. 스카이스포츠 평점을 살펴보면 토트넘 선수 중에서는 손흥민과 에릭센을 포함하여 알리(7점)까지 평점 7점 이상을 기록했으며 나머지 선수들이 평점 6점을 기록했다. 이날 토트넘 선수들 중에서 손흥민 포함한 2선 미드필더들의 활약이 돋보였다고 할 수 있다.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 이끈것에 대하여 해외반응의 극찬이 이어졌다. 잉글랜드 BBC는 경기 종료 후 "토트넘은 미들즈브러전 승리로 프리미어리그에서 2위로 진입했으며 손흥민이 멋진 2골을 넣었다."고 언급하며 그가 2골을 만들어낸 것을 전한 뒤 "그는 촘촘한 위치에서 벗어나 지역의 가장자리에서 맴돌며 요리조리 잘 빠져나갔다"고 평했다. 미들즈브러 수비 압박을 잘 이겨내고 부지런히 팀 공격에 참여한 것을 알렸던 것이다.

 

BBC는 "손흥민은 리더십 자질을 보여줬다"는 소제목을 달며 손흥민이 그라운드에서 볼을 터치했을 때의 위치를 공개했다. BBC가 공개한 터치맵에서는 손흥민이 주로 왼쪽 공간에서 볼을 많이 터치했으며 박스 안쪽이나 그라운드 중앙, 토트넘 진영에서 볼을 잡은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가 토트넘 공격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임을 BBC 손흥민 터치맵을 통해 알 수 있었다. 그뿐만이 아니다. BBC는 "미들즈브러 공격수 알바로 네그레도는 필드에서 59분 동안 박스에서 원터치했다"며 손흥민 터치맵을 미들즈브러 공격수 알바로 네그레도와 비교했다. 네그레도가 최전방에서 고립되었던 것과 달리 손흥민은 펄펄 날았다. BBC가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 이끈 것을 극찬했다.

 

 

[사진 = 손흥민 (C) 토트넘 공식 홈페이지 프로필 사진(tottenhamhotspur.com)]

 

 

[사진 = 손흥민 (C) 나이스블루]

 

 

[사진 = 지난 9월 24일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를 기여한 것을 볼 수 있었다. 사진은 글쓴이 스마트폰 달력이며 9월 24일을 가리킨다.]

 

[손흥민 프로필 간단 정리]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 이끈 것이 의미있는 또 다른 이유는 그가 토트넘 공격의 새로운 에이스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줬기 때문이다. 이날 손흥민은 리그 3호골과 4호골을 터뜨렸다. 팀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것.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에서는 공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만약 손흥민 득점력이 거침없이 계속되면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 순위 상위권을 유지할 가능성이 많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케인의 의존도를 줄이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손흥민은 한국 시간으로 9월 28일 수요일 오전 1시 2016/17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CSKA 모스크바 원정을 치른다. 러시아 원정을 펼치는 피로함을 안고 경기에 임하게 되었으나 이날 경기에서도 멋진 활약을 펼치면 팀 전력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라는 인상을 많은 사람들에게 심어줄 것이다. 손흥민 2골 토트넘 승리 이끈 기세가 앞으로 지속될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