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예상되는 1가지 특징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정체 여부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여론에서 남상일 예상하는 분위기죠. 저도 남상일 같다는 생각은 합니다만 과연 그가 맞을지는 쉽게 확신하지 않습니다. 남상일 국악이 아닌 다른 노래를 불렀던 것을 못봤습니다. 그래서 아직은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맞다고 판단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남상일 예상 인물로 꼽을만 합니다. 과연 그가 맞는지는 알 수 없으나 1라운드에서의 존재감을 놓고 보면 남상일이 떠오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예상하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생각이 틀릴 수도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8월 달력]

 

복면가왕 냉동만두 출연자는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4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수채화 우지원과 함께 꿈(원곡 : 이현우)이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파워 넘치는 목소리를 보면서 중년층에 속하는 남성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지원에 비하면 노래를 많이 불러봤던 솜씨가 있습니다. 복면가왕 냉동만두 2라운드에 진출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정말 그랬더군요. 69표:30표로 이겼습니다. 1라운드에서 많은 득표를 얻은 것을 보면 아마도 노래 고수가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수채화분은요. 꿈이라는 노래가 이현우씩 불렀는데 이현우씨는 감정의 변화없이 불렀거든요. 수채화씨도 너무 너무 그 점을 잘 살리셨어요. 신체를 볼 때는 기럭지를 보니까 팔에 잔근육이 있었어요. 뭔가 팔을 쓰면서 하는 사람 같습니다. 냉동만두씨는 처음에 성악가인가 그렇지만 노래 후반으로 가면서 아재 스타일의 댄스, 이런 제스쳐는 약간 선배님 제스쳐 같거든요." (복면가왕 김현철)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현철은 복면가왕 수채화 특징을 정확히 짚었습니다. 그가 팔에 잔근육이 있는 것을 보며 '팔을 쓰면서 하는 사람'이라고 예상했는데 그것이 적중했습니다. 복면가왕 수채화 농구선수 출신의 농구 해설가 우지원이었습니다. 복면가왕 냉동만두 출연자에 대해서는 처음에 성악가로 바라봤다는 멘트가 눈에 띄었습니다. 저는 김현철의 말을 들으면서 복면가왕 냉동만두 가수가 아닌 성악이나 국악을 하는 인물로 판단했습니다. 아마도 음악을 하는 사람은 맞는 것 같아요. 1라운드에서 69표 얻은 것을 보면 말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저만 그렇게 느꼈는지 모르겠는데, 복면가왕 냉동만두 출연자가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보면 마치 국악인이 노래를 부르는 것 같았습니다. 몇 개월 전에 복면가왕 출연했던 국악인 송소희처럼 말입니다. 국악을 오래했던 사람이 다른 장르의 노래를 부르는 티가 느껴졌어요.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냉동만두 국악인으로 판단했습니다.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말입니다.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예상되는 1가지 특징이 있다면 오랫동안 국악을 불렀던 사람이 노래를 부르는 듯한 기분이 느껴졌기 때문입니다.

 

 

대중적으로 유명한 국악인을 꼽으라면 남상일과 송소희입니다. 송소희는 이미 복면가왕에 출연했습니다. 남상일 같은 경우에는 4~7대 가왕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김연우가 8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전에서 한오백년이라는 민요를 불렀을 때 시청자들에게 알려졌습니다. 김연우 한오백년 레슨한 사람이 바로 남상일입니다. 그때가 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얻었을 때였는데 남상일이라는 이름이 사람들에게 알려질 수 있었죠.

 

더욱이 남상일은 KBS2 불후의 명곡을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진 인물입니다. 국악계의 아이돌 스타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죠. 남자 국악인 중에서 대중적으로 익숙한 인물은 남상일입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예상하기 쉬웠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만,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맞는지 아닌지는 아직 확신하기 어렵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냉동만두 국악인 아니라면 저는 트로트 가수를 봅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냉동만두와 비슷한 성향의 트로트 가수가 누군지 딱히 떠오르는 인물이 없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만약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맞다면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줄 것 같습니다. 아마도 '국악인의 변신'으로 주목받지 않을까 싶어요. 송소희가 그랬던 것처럼 말입니다. 아마도 2라운드 노래는 국악이 아닌 다른 노래로 사람들에게 주목을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송소희가 2~3라운드에서 평소에 불렀던 국악이 아닌 다른 장르의 노래를 불렀던 점을 떠올릴 필요가 있겠죠.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의 방영분은 오는 8월 28일 오후 4시 50분부터 MBC에서 방영됩니다. 복면가왕 냉동만두 출연자를 포함하여 복면가왕 꽃가마, 복면가왕 참외, 복면가왕 뫼비우스 중에서 누가 가왕전에 진출할지 주목됩니다. 그 인물은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에헤라디오(유력 인물 : 정동하)와 맞붙습니다. 그 대결을 통해 37대 가왕이 가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