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 떠올리게 되는 인물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 목소리 비슷했습니다. 가수 이원석 누군지는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데이브레이크라는 밴드는 아는 분들이 많으리라 짐작됩니다. 데이브레이크 들었다 놨다 히트했었죠. 이 노래는 저도 좋아합니다. 그 밴드의 보컬이 이원석 입니다. 그가 복면가왕 뫼비우스 닉네임으로 출연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그가 아닐 가능성도 있습니다. 하지만 1라운드 목소리만을 놓고 보면 복면가왕 뫼비우스 데이브레이크 보컬 이원석 아닐까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생각이 틀릴 수도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MBC 건물 앞에 있는 복면가왕 전시판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뫼비우스 출연자는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세 번째 조에서 출연했습니다. 그는 복면가왕 가왕 빼기 정진운과 함께 흐린 기억 속에 그대 (원곡 : 현진영)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며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목소리를 딱 들어봐도 복면가왕 뫼비우스 누군지 알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데이브레이크 보컬 이원석 노래를 들어보면서 목소리가 특이하다고 느꼈는데 그 목소리가 복면가왕에서도 들렸던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 아닐까 싶었습니다. 데이브레이크 아시는 분이라면 저와 비슷한 생각을 하는 분이 더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뫼비우스님의 무대를 보면서 제가 심마니가 되서 '야~심봤다'는 느낌. 굉장히 기본적으로 탄탄하고 소리의 질감 자체도 좋으면서도 조금도 흐트러짐이 무대를 보여주셨습니다. 아주 심봤다라는 그런 심마니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는 무대였습니다." (복면가왕 유영석)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의 복면가왕 뫼비우스 향한 소감은 이랬습니다. 그의 소감에 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납득했을 겁니다. 복면가왕 뫼비우스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 같다는 느낌 말입니다. 어쩌면 그 이상의 레벨을 지닌 인물이 아닌가 싶었어요. 1라운드에서 그런 아우라를 보여주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의 상대였던 정진운으로서는 강한 상대와 맞붙은게 아닌가 싶습니다. 복면가왕 정진운 1라운드 탈락이 아쉽기도 했어요. 정진운도 노래를 잘 부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판정단의 선택은 복면가왕 뫼비우스 출연자였습니다. 56표:43표로 복면가왕 뫼비우스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사진 = MBC 본사 앞에는 스타파크(Starpark)라는 곳이 있습니다. 유명 연예인들의 손바닥 스탬프가 있었는데 그중에 더원의 손바닥 스탬프를 봤습니다. 더원은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에서 데이브레이크의 들었다 놨다를 불렀습니다. (C) 나이스블루]

 

다만,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복면가왕 뫼비우스 밴드의 일원인지 아닌지, 장르가 록인지 R&B인지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제가 볼 때 데이브레이크는 록밴드 맞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가 정확하게 알고 있는지 모르겠는데 록밴드로 알고 있거든요. R&B보다는 록에 가까운 음악을 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밴드는 맞습니다. 데이브레이크는 2012년 KBS2 <TOP 밴드 2>에 출연하는 등 밴드로서의 활약을 꽤 했습니다. 음반 발매 기준으로는 2007년 데뷔했으며 올해 데뷔 10년째가 됩니다.

 

 

"저도 뫼비우스님의 팀명을 알고 있고 실력으로는 이미 인정을 받으신 분이고, 레전드급 영상이 많습니다." (복면가왕 한동근)

 

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한동근이 말하는 그 팀이 데이브레이크를 말하는 것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 한동근 뿐만 아니라 유승우와 김구라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데이브레이크라는 언급은 안했습니다. 복면가왕 꽃가마(유력 인물 : 화요비)와 반대로 말입니다. 어쩌면 데이브레이크가 아닌 다른 인물이나 팀을 언급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런데 한동근의 저 말이 어느 정도 설득력 있어 보이는 것은 데이브레이크 영상이 알고 보면 많습니다. 그만큼 데이브레이크 노래를 즐겨듣는 사람이 은근히 많은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 맞는지는 알 수 없지만, 만약 그가 맞다면 데이브레이크 인지도가 많이 높아질 것이라는 기대감이 듭니다. 데이브레이크가 그동안 실력에 비해서 인지도가 낮은 편인데 하현우가 복면가왕을 통해 국카스텐의 대중적인 인지도를 높였던 것처럼 데이브레이크도 국카스텐처럼 떴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데이브레이크 들었다 놨다라는 노래를 봐도 많은 사람들이 데이브레이크를 좋아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데이브레이크 같은 팀이 대중적으로 뜨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8월 달력]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37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는 배우 윤해영, 티티마 출신 소이, 정진운, 농구해설가 우지원 출연했습니다. 아직 정체가 공개되지 않은 4명은 2라운드에 진출했습니다. 2라운드 대진 및 저의 4명 예상은 이렇습니다.

 

2라운드 (1)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유력) vs 복면가왕 참외 (허영생 유력)
2라운드 (2) 복면가왕 뫼비우스 (이원석 유력) vs 복면가왕 냉동만두 (남상일 유력)

 

2라운드에서 승리한 2명은 3라운드에서 맞붙습니다. 3라운드에서 승리한 인물은 37대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에헤라디오(정동하 유력)와 맞붙습니다. 과연 누가 가왕이 될지 주목됩니다. 복면가왕 에헤라디오가 승리하면 지난 36대에 이어 2연승에 성공합니다. 만약 새로운 가왕이 탄생하면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자신의 정체를 공개해야 합니다. 정동하가 맞을지 아닐지 가려지겠죠. 그보다는 37대 가왕전 누가 이길지, 현재 2라운드 진출자 중에서 누가 가왕전에 진출할지 알 수 없습니다.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2라운드 이후의 방영분을 벌써부터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