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허스키 목소리 비슷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맞는 것 같습니다. 그녀의 목소리가 웬지 모르게 익숙하게 들렸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그랬을 것 같습니다. 이미 연예인 판정단에서도 화요비 눈치를 챘더군요. 혹시나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아닐까 싶었는데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성대현이 그녀를 지목하면서 '나도 그렇게 생각하는데'라고 느꼈습니다. 그런 것을 보면 화요비 목소리에 익숙한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복면가왕에서 보고 싶었던 인물이었어요.

 

*이 글은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화요비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꽃가마 출연자는 37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첫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호박마차 윤해영과 함께 바다새 (원곡 : 바다새)라는 노래를 함께 부르면서 듀엣곡 맞대결을 펼쳤습니다. 노래 처음부터 허스키하게 불렀던 것을 보면서 가수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더니 노래 중간에 자기 목소리가 나오는 것을 보면서 노래 부를 때 목소리를 숨기면서 불렀음을 알았습니다. 복면가왕 꽃가마 실제 목소리 화요비 비슷했습니다. 복면가왕 토너먼트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발휘할 가수가 출연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꽃가마님은 사실 굉장히 보수적일 줄 알았는데 내뱉는, 쏟아내는 그런 나오는 소리가 노래를 몇 번 해본 솜씨가 아닌 굉장히 노래를 통해서 많이 다듬어진, 어떻게 보면 조금 감출 수도 있다라는 의심을 들게 만드는 요소가 몇 군데 있어요. 호박마차님은 오히려 보수적이 아닐 것 같았는데 노래는 상당히 보수적으로 부르셨어요. 반대로. 노래를 밖으로 내기 전에 목에서 먼저 확인을 하고 확인이 된 소리를 내는 느낌이시거든요. 진성과 가성 그 사이에서 약간 울어대는 그런 소리가 매력있는 목소리였습니다." (복면가왕 유영석)

 

복면가왕 꽃가마 및 복면가왕 호박마차 향한 유영석의 소감은 이렇습니다. 유영석이 보수라는 단어를 쓴 이유는 복면가왕 꽃가마 의상이 한복이라 그런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아씨 복장을 하면서 무대에 있었기 때문인지 보수라는 단어를 쉽게 연상할 만했죠. 유영석 소감에 따르면 복면가왕 꽃가마 자신의 실력을 숨기고 노래를 불렀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면서 유영석은 복면가왕 꽃가마 노래를 많이 해본 실력파 가수로 판단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실 겁니다. 복면가왕 꽃가마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 같았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아마도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아니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그녀가 1라운드처럼 노래를 불렀듯이 평소에 시원스러운 노래를 많이 선보였던 인물은 아니었으니까요. 화요비는 R&B를 많이 불렀던 발라드 가수입니다. 바다새 같은 노래와 잘 안맞는 인물일 가능성이 있을지 모를 일이죠. 그런데 1라운드는 개인곡이 아닌 듀엣곡으로 부릅니다. 특정 노래를 두 사람이 부르기 때문에 출연자 성향에 안맞는 노래를 부를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출연자는 그 노래 연습을 해봤겠죠.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바다새 노래를 어느 정도 연습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2~3라운드에서 선보일 노래는 더 연습을 했을 것으로 짐작되지만요.

 

 

"바다새라는 노래는요. 시원스러운 가창력이 요구되는 (바다새 영상이 나온 뒤에는) 그런데 꽃가마 같은 경우는 몸동작이라든지 이런 것들이 자신이 대단한 거물이다라는 탐색전으로 가겠다는 것을 보여준게 아닌가 하는 그런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조장혁씨와 여러가지 얘기를 나눴는데 탐색전으로 가다가 변별력이 없을 것 같으니까 중간에 지른 적이 있거든요. 그런 것이 나를 알아달라는 느낌이었고요." (복면가왕 김구라)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김구라도 복면가왕 꽃가마 자신의 정체를 감추고 노래를 부른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을 했나 봅니다. 탐색전이라는 단어를 언급한 것을 말입니다. 저도 이 부분에 대하여 공감합니다. 얼핏들으면 복면가왕 꽃가마 출연자와 복면가왕 호박마차 윤해영 노래 실력이 비슷하게 보였습니다. 그런데 복면가왕 꽃가마 발성이 높아지는 것을 보면서 '노래 잘 부르는 가수'임을 직감했습니다. 화요비 느낌이 나는 인물로 말입니다.

 

 

 

[사진 = 복면가왕 꽃가마 출연자는 8월 21일 방영분에 등장했습니다. 사진은 제가 가지고 있는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사진 =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화요비 프로필 간단 정리]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출연은 개인적으로 기대됩니다. 화요비 예전에 성대 결절로 고생했기 때문입니다. 현재 그녀가 어떻게 노래를 부르는지 전혀 알 수 없었습니다. 아마도 많은 사람들에게 화요비하면 떠오르는 키워드 중에 하나가 성대 결절이 아닌가 싶습니다. 성대 결절 이전의 화요비 노래와 그녀의 목소리는 많은 사람들이 잘 기억하실 겁니다. 그런데 화요비 성대 결절 이후의 목소리는 잘 접하지 못했던 것 같아요. 저도 그렇지만요. 복면가왕 화요비 출연한 것이 맞다면 '나의 성대가 이렇게 좋아졌다'는 것을 드러내기 위한 의도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만약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목소리가 많이 좋아졌다면 여론에서 그녀의 목소리를 더욱 좋아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러면서 화요비의 가치가 높아질 것 같아요. 복면가왕 꽃가마 화요비 맞다는 전제하에, 화요비 복면가왕 출연을 결심했다는 것은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에 대한 자신감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녀의 목소리가 얼마나 좋은지 2라운드 이후의 토너먼트를 통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꽃가마 기대되는 인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