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정체 가리기 성공?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같습니다. 음색이 서로 비슷했어요. 그러면서 록커의 느낌이 났습니다. 1라운드에서 자신의 실력을 숨기면서 70표 이상의 득표를 얻어냈던 것을 보면 엄청난 노래 고수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같은 상황을 미루어보면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아닌가 싶습니다. 이제는 정동하 복면가왕 출연할 때가 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동안 MBC 일밤 복면가왕 통해서 보고 싶었던 인물인데 드디어 출연한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정동하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는 복면가왕 DJ 봉만대와 함께 포기하지 마 (원곡 : 성진우)라는 노래를 듀엣으로 맞대결 펼쳤습니다. 노래를 계속 들어보면 음색에서 이렇다할 특징이 잘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본래 실력에 비해서 평범하게 노래를 불렀습니다. 노래로 자신의 정체를 가렸다는 것이 딱 느껴지더군요. 그런데 막판에 음색이 바뀌었습니다. 그 목소리를 들으면서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누군지 대략 알 것 같았습니다. 짐작하는 인물이 있었어요. 정동하 아닐까 싶습니다. 어쩌면 다른 인물이 아닐까 싶은데 일단은 정동하 예상해 봅니다.

 

 

"에헤라디오님께서는 자기 목소리가 아니에요. 지금. 이 노래에 맞춰서 자기가 자신의 목소리를 바꿔서 거칠게 하려고 하였지만 그닥 거칠게 보이지 않았습니다. 워낙 섬세한 음악을 하시는 분인 것 같고. DJ님께 배려를. 자신의 노래 목소리가 아닌 비슷한 목소리로 변조해서 노래를 불렀고 그 안에 숨어있는 목소리는 마지막에 참지 못하고 고음을 지르시더군요. 마지막에 한 번 질러보자. 고음을 질렀습니다. 가수 분이신 것 같고..." (복면가왕 조장혁)

 

36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조장혁은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가수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목소리로 포기하지 마 노래를 불렀다고 말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시청자분들이 공감했을 겁니다. 저도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체 가리기 위해서 목소리를 감춘 것 같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1라운드보다는 2~3라운드에서 더 많은 에너지를 발휘하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것 같았습니다.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체 가리려는 것은 조장혁이 눈치챘네요. 역시 조장혁은 예리하면서 정확했습니다.

 

 

[사진 = 정동하는 한때 EBS 라디오 <책처럼 음악처럼, 정동하입니다> 진행을 맡았습니다. (C) EBS 책처럼 음악처럼, 정동하입니다 공식 페이스북 메인(facebook.com/lbooklmusic)]

 

다만,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록커인지 아닌지는 연예인 판정단마다 의견이 분분했습니다. 하현우와 홍지민은 록커로 예상했던 반면 더원과 루나는 아이돌로 판단했습니다. '록커 vs 아이돌'의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이쯤하면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정체 잘 가린게 아닌가 싶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 의해 자신의 정체를 아이돌로 인식시켰으니까요. 물론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정동하 정체 짐작한 인물이 없었습니다. 이 정도면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정체 가리기 작전(?)은 성공적입니다. 다만, 1라운드에서 자신의 정체를 가리기 위한 흔적이 잘 나타났습니다.

 

 

"에헤라디오님은 뭔가 멀리 날아갈 수 있는 목소리를. 제 느낌에는 뭔가 록커 같아요." (복면가왕 하현우)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록밴드 국카스텐 보컬 하현우도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록커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면서 뭔가 멀리 날아갈 수 있는 목소리라고 언급한 것을 봐선 그가 고음을 잘 쓰는 인물로 예상했는지 모릅니다.

 

실제로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의 고음이 예사롭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에 고음을 지르는 모습을 보며 '나는 록커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그것도 노래 실력이 좋은 록커 말입니다. 이미 하현우와 김경호 같은 국내 정상급 록커가 출연했다면 그와 견줄만한 인물이 등장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 점에서 저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정동하 판단합니다. 정동하 아닌 다른 인물일 가능성도 있으나 일단 1라운드만을 놓고 보면 아마도 그가 맞는게 아닌가 싶네요.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가 36대 복면가왕 결정전에 출연한 모습을 8월 7일 방영분을 통해서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는 1라운드에서 99표 중에 78표 얻었습니다. 1라운드에 출연했던 사람 중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었습니다. 엄청난 에너지를 쏟으면서 노래를 부른 것이 아닌 평범하게 불렀음에도 78표를 받아냈습니다. 이는 복면가왕에헤라디오 출연자의 노래 실력이 장난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만약 그가 정동하 맞다면 KBS2 불후의 명곡에서 맹활약 펼쳤던 경험을 복면가왕에서 이어갈지 기대됩니다.

 

저의 생각에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최소 3라운드까지 진출할 것 같습니다. 만약 3라운드 선곡이 좋으면서 최상의 활약을 펼치면 가왕전에서 상당한 경쟁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가왕인 복면가왕 휘발유(유력 인물 : 김연지) 위협할 만한 인물을 꼽으라면 저는 복면가왕 에헤라디오 출연자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