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도겸 세븐틴 빛낼까?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도겸 목소리 비슷한 인물입니다. 남성 13인조 아이돌 그룹 세븐틴 보컬 도겸 말입니다. 아직은 세븐틴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데뷔한지 1년 정도 되었으니까요. 하지만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유력 인물 도겸 통해서 세븐틴 알게되는 사람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무엇보다 도겸 세븐틴 보컬이라는 점에서 그를 주목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물론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도겸 맞다는 가정하에서 말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도겸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저의 예상이 틀릴 가능성이 있음을 밝힙니다.

 

 

[사진 =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했던 세븐틴 (C)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식 홈페이지 출연자 소개(imbc.com/broad/tv/ent/littletv)]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출연자는 3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두 번째 조에서 복면가왕 꼬마유령 트와이스 지효와 함께 Dream (원곡 : 수지, 백현)이라는 노래를 함께 불렀습니다. 달콤한 목소리로 노래를 부르는 모습을 보니 한 눈에 봐도 아이돌 가수임을 실감했습니다. 연령대가 어린 아이돌 가수 말입니다. 그런데 노래 실력이 보통이 아니었습니다. 복면가왕 꼬마유령 지효가 가면쓰고 노래 불렀을 때 백아연이라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로 잘 불렀는데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출연자도 Dream이라는 노래를 잘 소화했습니다. 아이돌 메인보컬급 인물임을 느꼈습니다.

 

 

"저는 이 분 목소리를 처음 딱 들을 때 있잖아요. 방금 막 찬물로 세수를 마친 스물 한 살의 청명한 얼굴. 아주 어리지도 않고 성인의 문턱에 딱 선, 그러나 아직 소년의 때는 남아있는, 그런 기운은 남아있는, 그러나 신선하고 청명한 그런 목소리" (복면가왕 유영석)

 

35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유영석은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출연자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여기서 스물 한 살 언급을 한 것은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나이를 예상한 것이 아닌 나이대가 마치 스물 한 살임을 떠올리게하는 인물임을 언급했습니다. 그렇게 비유를 한 것이죠. 성인과 소년의 경계에 있는 청명한 목소리의 인물로 바라봤습니다. 흥미롭게도 도겸 1997년생입니다.(1997년 2월 18일생) 만 19세(한국식 나이 20세)로서 아직까지는 소년이라고 봐도 과언은 아닐 것입니다. 유영석이 출연자의 목소리를 잘 알아챘습니다.

 

또 다른 연예인 판정단이었던 조장혁도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복면가왕 꼬마유령 목소리가 젊다고 언급했습니다. 흥미롭게도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추정되는 도겸, 복면가왕 꼬마유령 지효 1997년생 동갑입니다.

 

 

[사진 = 2016년 7월 24일은 35대 복면가왕 결정전이 펼쳐졌습니다. 사진은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나이 어린 아이돌 가수라고 짐작되는 이유는 노래 부를 때의 목소리를 들어봐도 연령층이 어렸기 때문입니다. 체격을 보면 17세 이전까지는 아니고 18~20세 연령에 속하는 인물 같았습니다. 만약 그가 아이돌 가수가 아니라면 노래를 이렇게 잘 불렀을지 의문입니다. 그가 싱어송라이터일 가능성도 있으나 이미 유승우(만 19세)가 복면가왕 출연한 경험이 있다는 점에서 싱어송라이터는 아닐거라고 봤습니다.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도겸 떠올리게 되더군요.

 

 

"제가 보니까 데뷔한 지 1년 반 안짝인 것 같아요. 멤버들이, 구성원이 많습니다. 그 팀의 에이스 개인기는 아니에요. 제가 볼 때는 세븐틴쪽에 부승관 빼고 다 용의자에요. 부승관은 키가 작고 그 친구는 아니야. 부승관 빼고 나머지 다 해당됩니다. 그 중에 한 명입니다." (복면가왕 김구라)

 

김구라는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출연자가 아기도깨비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세븐틴 멤버 중에 한 명을 추측했습니다. 이 대목에서 세븐틴 떠올리는 분들이 많았을 겁니다. 세븐틴이 얼마 전에 마이 리틀 텔레비전 출연했기 때문입니다. 그 프로그램에는 김구라가 항상 출연합니다. 그가 세븐틴을 알고 있겠죠. 김구라가 세븐틴의 누구라고 말은 안했습니다만,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출연자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아이돌 그룹 내에서 보컬 실력이 있는 인물이 아닌가 싶습니다. 세븐틴에서 보컬을 맡는 도겸 떠올리기 쉬웠죠. 김구라 말을 들어보면 세븐틴 도겸 저절로 떠올리게 되더군요.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사진 = MBC 일밤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사진 = MBC 건물 모습 (C) 나이스블루]

 

[35대 복면가왕 결정전 1라운드 결과]

 

김구라가 세븐틴을 언급하자 또 다른 연예인 판정단 출연자 한동근은 세븐틴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본인이 세븐틴과 같은 회사인데 아기도깨비 퍼포먼스를 개인기로 선보이는 인물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목에서 과거에 복면가왕 상감마마 출연자가 이현으로 지목받자 "이현 아니다"라고 언급했던 케이윌을 떠올렸습니다. 케이윌은 이현 정체가 쉽게 공개되지 않도록 복면가왕 상감마마를 이현 아니라고 계속 언급했습니다. 실제로는 이현으로 밝혀졌지만요.

 

만약 한동근이 진작부터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세븐틴 멤버로 알고 있었다고 가정하면 오히려 그 멤버에게는 2라운드에서 득이 되었을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자신의 정체가 쉽게 공개되지 않았을 테니까요. 과연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출연자가 2라운드에서 어떤 노래를 부를지, 몇 라운드까지 진출할지, 복면가왕 아기도깨비 세븐틴 도겸 맞는지 오는 7월 31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부터 방영되는 일밤 복면가왕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그가 세븐틴 도겸 맞다면 복면가왕을 통해 남성 13인조 아이돌 그룹 세븐틴을 빛내줄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