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알고보니 사내 커플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이 여론의 관심을 얻게 됐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김민재 최유라 모두 동명이인으로 혼동될 수 있는 인물입니다. 김민재는 1979년생 배우와 1996년생 배우가 있으며 야구팬들에게는 김민재 kt위즈 코치와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 최유라는 1967년생 방송인과 1987년생 배우가 있습니다.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으로 주목받는 이들은 1979년생 배우 김민재와 1987년생 배우 최유라입니다. 간혹 몇몇 사람들이 방송인 최유라 결혼으로 인식한 모양인데 그 최유라는 아닙니다.

[사진 = 김민재 출연했던 2015년 영화 <무뢰한>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이 알려진 것은 김민재 페이스북을 통해서였습니다. 지난 2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10월 중으로 최유라와 결혼 한다고 밝혔습니다. 결혼식은 하지 않으나 "오셔서 막걸리 드시고 즐겁게 오랜만에 만난 분들과 대화 나누시고 가세요."라는 멘트가 있는 것을 보면 뭔가 만남을 계획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 소식은 이틀이 지난 7월 25일에 이르러 여론에 크게 알려졌습니다.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오는 10월에 또 주목을 받을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연예인 결혼 소식은 그 연예인이 직접 밝히지 않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것도 개인 SNS를 통해서 말입니다. 그런데 김민재는 달랐습니다. 본인이 직접 SNS에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을 알렸습니다. 뭔가 참신하게 느껴집니다. 만약 이 세상에 SNS라는 존재가 없었다면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이 여론의 커다란 주목을 받는 것은 힘들었을 겁니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는 예전보다 더 발달됐습니다. SNS를 통해서 김민재 최유라 결혼 알게 됐습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은 김민재 최유라 누군지 잘 알게 됐습니다. 김민재가 지금까지 어느 작품에 출연했는지, 방송인 최유라가 아닌 배우 최유라가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죠. 김민재가 자신의 SNS에 결혼 소식을 알린 것은 옳았습니다. 자신들의 이름을 널리 알렸으니까요. 향후 배우 활동하는데 있어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영향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김민재 최유라 누구인지 사람들이 잘 알게 되었으니까요.

[사진 = 김민재 출연했던 2013년 영화 <용의자>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흥미롭게도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을 통해서 특이한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김민재 최유라 소속사는 씨제스엔터테인먼트입니다. 사내 커플이었다가 서로 결혼하는 관계가 됐습니다. 남녀 연예인이 사내 커플이었다가 결혼한 것은 흔치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결혼하는 연예인들을 보면 서로 소속사가 다른 경우가 많죠. 어쩌면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을 계기로 언젠가 또 다른 사내 커플 연예인이 등장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을 해봅니다. 일반인들 중에서도 사내 커플이 있으니까요.

 

 

다만,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을 통해서 일부 여론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들에 대하여 '누구?'라고 의아하게 여기는 댓글들이 좀 그랬어요. 물론 김민재 최유라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심지어 최유라하면 배우 최유라가 아닌 방송인 최유라 떠올리기 쉽겠죠. 하지만 결혼 기사까지 '누구?'라는 반응이 있는 것을 보면 굳이 이래도 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엄연히 결혼 소식이기 때문에 여론 입장에서는 축하하는 것이 우선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럼에도 김민재 최유라와 결혼 소식을 통해서 두 사람이 누구인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게 됐습니다. 이제는 누군지 아실거에요. 김민재는 천만 관객을 돌파했던 영화 <국제시장><베테랑> 출연한 경험이 있는 배우이며 최유라는 지난해 KBS2 드라마 <스파이>에서 홍란역으로 등장했던 배우입니다. 스파이는 김민재가 송중혁 역으로 출연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김민재 최유라 인연이 스파이 출연했을 때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 김민재 출연했던 영화 <국제시장><베테랑> 저의 관람 인증샷 (C) 나이스블루]

[사진 : 7월 25일 연예계 핫이슈는 김민재 최유라 결혼입니다. 사진은 저의 아이폰 달력이며 7월 25일을 가리킵니다.]

 

배우 김민재는 2000년 연극 <관광지대>를 시작으로 그동안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던 인물입니다. 주로 영화에 많이 출연했으며 지난해 영화였던 <뷰티 인사이드>에서는 주연 배우 중에 한 명으로 등장했습니다. 당시 우진78 역으로 나왔습니다. 가장 최근에 출연했던 영화는 지난 6월 23일 개봉했던 손예진 김주혁 주연의 <비밀은 없다>입니다. 그 영화에서는 사무국장 역으로 등장했습니다.

 

배우 최유라는 지금까지 출연한 세 번의 영화 모두 단역으로 등장했습니다. <미쓰 홍당무><최종병기 활><나의 PS 파트너>에서 단역으로 나왔죠. 드라마에서는 2014년 tvN 드라마 <응급남녀>, 2015년 KBS2 드라마 <스파이>에 출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