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아주 오래된 연인들 휘파람 좋았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정체 공개됐습니다. 그가 3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불렀던 노래를 들어보면 가왕을 어떤 마음으로 내려 놓으려고 했는지 그 마음이 잘 드러난 것 같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아주 오래된 연인들 불렀습니다. 015B의 대표 히트곡으로 회자되는 노래로서 유쾌한 느낌이 묻어나는 노래죠. 아마도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가왕에서 물러나고 싶은 마음과 밀접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럼에도 그의 휘파람은 좋았습니다. 그의 유쾌한 기분이 잘 느껴졌어요.

 

 

[사진 = 하현우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출연 인증샷을 공개했습니다. (C) 하현우 트위터(twitter.com/guckkasten_v)]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정체 공개를 믿기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겁니다. 그동안 무대에서 다른 출연자를 이기는 모습을 계속 볼 수 있었으니까요. 하지만 언젠가는 그의 정체가 공개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복면가왕 하현우 계속 출연하면서 살이 점점 빠지는 모습을 보면 마치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기 위한 육체적인 희생을 치르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서 안타까웠습니다. 그가 이루었던 복면가왕 9연승 달성이 쉽지 않다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었죠. 국카스텐 하현우 프랑스 공연 앞둔 시점에서 그는 아주 오래된 연인들이라는 노래를 끝으로 자신의 정체를 공개했습니다.

 

 

"음악대장님의 선곡은 정말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015B 노래가 나올 줄 상상 못했고요. 그렇게 무지막지하게 부르는 폐활량에 못지 않게 휘파람 또한 매력적이었습니다. (마라토너를 언급한 뒤에는) 노래를 하기 위해 폐를 갖고 태어난 듯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량을 갖고 있습니다. 큰 박수를 보내고 오늘 노래도 역시 너무너무 잘 들었습니다." (가수 조장혁)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가수 조장혁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아주 오래된 연인들 노래를 들으면서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선곡이 다른 누구보다도 좋았다는 것을 조장혁 소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성량을 마라토너에 비유하며 노래를 잘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조장혁 소감에 공감했을 겁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아주 오래된 연인들 휘파람 매력적이었음을 말입니다.

 

하현우 처음에 휘파람 불렀을 때는 015B 아주 오래된 연인들 노래를 즐기는 마음으로 부르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의 무대는 가왕을 계속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듯한 느낌이었는데 이번 무대는 그때와 분위기가 전혀 달랐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출연자로서 마지막 모습을 유쾌하게 즐기겠다는 것을 휘파람으로 표현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의 선곡이 이번에도 옳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진 = 국카스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출연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C) 국카스텐 공식 인스타그램(instagram.com/guckkasten_official)]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20주 동안 가왕으로 활동했던 것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회자될 것입니다. 하현우가 대중들에게 가장 크게 빛날 수 있었던, 더 나아가 국카스텐이라는 록밴드가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졌던 결정적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 이전에도 국카스텐과 하현우는 4년 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를 계기로 스타가 되었습니다만, 그들의 뛰어난 실력에 비해서 영향력이 저평가된 것은 부정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제부터 하현우와 국카스텐의 제2 전성기가 시작된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아마도 하현우처럼 복면가왕에서 오랫동안 장기집권하는 인물은 나오기 힘들 것 같습니다. 가왕을 계속 지키기 위해 자신의 무언가를 희생해야 하니까요. 하현우가 살 빠진 모습과 더불어 계속 작업실에 있었다고 밝힌 것을 보면서 '과연 다른 가수들도 하현우처럼 저런 희생을 감당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그렇다고 복면가왕에서 가왕이 되는 인물에게 희생을 바라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복면가왕에서는 실력파 보컬이 끊임없이 출연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왕 입장에서는 가왕을 계속 지켜야 하는 부담감을 안게 됩니다.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겠죠.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에 이어 새롭게 가왕이 된 복면가왕 하면 된다 (유력 인물 : 더 원) 출연자가 과연 장기집권할지는 알 수 없지만, 자신의 정체를 공개하기 전까지 복면가왕에서 경연을 펼치는 것에 따른 중압감 같은 것을 느끼게 된다면 그것을 슬기롭게 극복했으면 합니다.

 

 

[사진 = MBC 본사 모습 (C) 나이스블루]

 

 

[사진 = 2016년 복면가왕 달력]

 

 

[사진 = 2016년 6월 5일 MBC 일밤 복면가왕에서는 하현우가 정체 공개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사진은 2016년 복면가왕 달력입니다.]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정리]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22~31대 활약상 정리]

 

"음악대장으로 노래를 부르면서 정말 저는 하현우가 아니라 음악대장이었던 것 같아요. 가면을 쓰면서 무대위에서 노래 부를 때는. 그래서 가면만 쓰면 제가 가지고 있던 것 이상의 그런 것들이 나왔던 것 같아요. 그래서 굉장히 저한테 특별한 경험이었고 음악을 하면서 이렇게 행복했던 적이 없었던 것 같아요. 정말 너무 행복했고 다시 한 번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하현우는 복면가왕 음악대장 정체 공개 이후에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가면 착용했을 때의 느낌이 자신의 노래 내공보다 더 강한 것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 같은 것이 있었음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복면가왕 무대를 나올 때는 포르타멘토 샤우팅을 재현하며 유종의 미를 잘 맺었습니다. 오는 32대 복면가왕 결정전 특별공연 펼칠 예정인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무대는 많은 사람들이 그의 매력을 즐기는 마지막 순간이 될 것입니다. 하현우 그리고 국카스텐이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기를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덕분에 지난 20주 동안 행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