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미칠듯한 쾌감 느껴졌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달성했을 때 흥분했던 사람이 저뿐만이 아닐 겁니다. 입에서 저절로 감탄사가 나오거나 또는 마음속의 희열을 느끼며 그의 승리를 축하했던 사람들이 많을거에요.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그 자체가 누구도 쉽게 이루기 어려울 대기록이라는 점에서 역사에 남을 명장면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언젠가 그의 정체는 공개되겠으나 복면가왕 음악대장 출연자가 지금까지 이루었던 업적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 될 것입니다.

 

*이 글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하현우 맞다는 전제하에 작성합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올해 상반기 복면가왕을 빛낸 인물은 복면가왕 음악대장입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기록은 30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펼쳐졌습니다. 그는 30대 가왕전에서 백만송이장미 (원곡 : 심수봉)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장르파괴자'라는 별칭을 얻었던 복면가왕 음악대장 트로트 도전은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기에 충분했습니다. 역시나 그의 목소리는 매력적이었습니다. 노래를 듣는 사람의 기분을 편안하게 하는 매력이 있어요. 그 결과 99표 중에 56표를 얻었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31대 복면가왕 결정전 가왕 자리에 앉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음악대장님의 노래하는 스타일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매번 퉁명스럽던 남자가 갑자기 '사랑한데이'라고 말을 하는 거죠. 여태까지는 메탈들이 창창창 세게 부딪히는 소리가 났다면 오늘은 솜들이 퉁퉁퉁 떠다니는 아주 그런 달콤함을 느꼈어요. 듣는 동안 행복했습니다. 오늘 새로운 부분을 보여주셨어요" (가수 조장혁)

30대 복면가왕 결정전 연예인 판정단으로 출연했던 가수 조장혁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백만송이장미 노래에 대하여 이러한 소감을 남겼습니다. 그의 백만송이장미가 기존에 선보였던 노래에서 전해지는 느낌과 뚜렷한 차이점을 나타냈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조장혁 소감에 대하여 공감했을 겁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이 이전과 달리 잔잔한 노래를 부르면서 그의 달콤한 보이스에 매력을 느꼈을 것입니다. 기존에는 그의 저음이나 고음을 주목하기 쉬웠는데 이번 백만송이장미는 그의 달콤한 보이스가 빛을 발했습니다.

(사진2)

[사진 = 하현우는 록그룹 국카스텐 보컬입니다.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달성은 2010년대 최고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었던 MBC 나는 가수다처럼 명예졸업이 없는 상황에서 가능했던 일입니다. 만약 복면가왕도 명예졸업이 있었다면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달성은 아마도 없었을 겁니다. 명예졸업은 일정 기간 동안 연승을 이루면 더 이상 프로그램에서 경연을 펼칠 이유가 없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어느 시점에서는 프로그램을 떠나야 합니다. 그런데 복면가왕에서는 명예졸업이 도입되지 않았습니다. 그 선택은 옳았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신화를 많은 사람들이 좋아했으니까요.

 

 

복면가왕 음악대장 유력 인물로 록그룹 국카스텐 보컬 하현우인 것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하현우 아니면 이렇게까지 노래 잘 부르는 인물은 한국에서 없을 겁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달성은 하현우가 2012년 MBC 나는 가수다 시즌2 시절의 활약상을 완전히 뛰어넘은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나는 가수다 시즌2에서는 국카스텐이 2012 가왕전 4강에서 탈락했습니다. 당시 더 원, 소향, 이은미에게 밀렸습니다. 나는 가수다 시즌2 2012 가왕은 더 원에게 돌아갔죠. 물론 그때는 하현우 혼자가 아닌 국카스텐 멤버로서 나는 가수다 시즌2 경연을 펼쳤습니다.

 

이번에는 다릅니다. 복면가왕에서는 지금까지 하현우보다 노래를 잘 불렀던 인물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그나마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울랄라세션 멤버)이 28대 가왕전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과 46표:53표의 접전을 펼치며 7표 차이로 패했던 것을 보면 당시 복면가왕 음악대장은 운이 좋았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 목소리를 더 듣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니까요. 그러한 심리가 그에게 좋은 운으로 작용하면서 지금까지 가왕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음악대장의 최대 고비는 28대 복면가왕 결정전이었습니다. 복면가왕 롤러코스터 김명훈과의 표 차이가 7표 밖에 되지 않았으니까요. 사진은 놀이공원 롤러코스터 모습입니다.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5월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sundaynight]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복면가왕 음악대장 지금까지의 활약상 정리]

 

복면가왕 음악대장 9연승 달성했을 때 미칠듯한 쾌감이 느껴졌던 이유는 마치 한 편의 역사적인 순간을 보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에게 90년대를 포함한 예전 음악이 많은 인기를 얻는 것처럼 언젠가는 복면가왕과 나는 가수다 같은 음악 예능 TV 프로그램이 사람들에게 추억거리로 남을 겁니다. 복면가왕과 나는 가수다 등을 그리워하게 될지 모를 일이죠. 그러면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연승 행진이 많은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회자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의 연승을 보면서 2016년 상반기를 보내는 기분이 정말 흥겹습니다.

 

그의 연승이 과연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복면가왕에서 그를 이길 인물이 누굴지 여부도 알 수 없고요. 이제는 나는 가수다 시리즈에서 두각을 떨쳤던 복면가왕 원더우먼 양파, 복면가왕 램프 김경호까지 꺾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음악대장 10연승 달성 여부는 더욱 탄력을 받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더 이상 불가능한 현실이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