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신개념 캘린더 앱 SK텔레콤 Someday 살펴보니?

신개념 캘린더 앱 SK텔레콤 Someday는 스마트폰으로 효율적인 일정을 보내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유용한 존재입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으로 일정 관리했을 때는 단말기에 지원되는 캘린더 앱을 통해 특정 날짜에 자신의 스케줄을 저장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SK텔레콤 Someday는 기존의 일정 관리와 더불어 문화 및 스포츠 등 12개 주제별 정보 제공, 궁금한 일정 검색, 다른 사람과 일정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SK텔레콤 Someday 어떤 앱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스마트폰 대중화는 사람들의 일정 관리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줬습니다. 예전 같으면 자신의 일정을 체크하기 위해 수첩을 휴대하는 일이 빈번했으나 이제는 그럴 필요 없어졌습니다. 일정 관리하기 편리한 다이어리는 지금도 활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만, 다이어리가 스마트폰보다 넓이가 크다는 점에서 휴대성이라는 메리트가 떨어집니다. 평소에 가방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다이어리 활용하기 번거롭겠죠.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일정 관리하는 세상이 왔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을 계속 이용하다 보면 캘린더 앱을 통해서 일정 관리하는 흥미가 떨어지게 됩니다. '별 것 아닌 일정을 굳이 스마트폰 캘린더 앱에 저장할 필요 있을까?'라는 의문감을 느끼기 쉽죠. 이렇다 보니 캘린더 앱을 통한 일정 관리를 소홀하게 여기기 쉽습니다. 시간 관리를 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되지 않죠.

 

그 뿐만이 아닙니다. 그동안 스마트폰으로 틈틈이 일정 관리를 했던 사람이라면 '이런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을 겁니다. 기존의 캘린더 앱으로는 자신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유용한 기능을 이용하는데 있어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 2가지는 SK텔레콤 Someday라는 신개념 캘린더 앱을 통해서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일정에 대한 궁금증을 느끼기 쉬울 때 Someday 앱에서 검색하면서 관련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SK텔레콤 신개념 캘린더 앱 Someday 기능에서 많은 비중을 두는 일정에 대한 세부 기능은 5가지로 요약됩니다.

 

(1) 궁금한 일정 찾기 : 검색을 통해 세상의 모든 일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찾은 일정 저장 : 찾은 일정을 내 달력에 바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3) 변경된 일정 알림 : 저장한 일정이 변경되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4) 손쉬운 일정 전달 : 일정을 친구에게 문자, 카톡, SNS로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5) 위젯으로 일정 관리 : 폰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정하여 한 눈에 일정 관리할 수 있습니다.

 

Someday 앱 설치 및 회원가입 완료한 뒤에는 해당 앱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 간단하게 소개됐습니다. Someday 앱을 편리하게 이용 하는 방법을 접할 수 있습니다.

 

Someday 앱을 접속했더니 기존 단말기에 저장되었던 캘린더 앱을 이용했을 때의 느낌과는 전혀 달랐습니다. 달력과 각종 분야의 정보 업데이트, 검색창이 보였습니다. 해당 앱을 이용하면서 저의 일정을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느껴졌습니다.

 

Someday 앱 메인에서 가장 관심을 끌었던 부분은 화면 하단에 있는 "세상의 모든 일정을 검색하세요"라고 적혀있는 검색창이었습니다. 저의 관심사가 5월 11일 전야 개봉한 영화 <곡성> 관람이라 곡성이라는 키워드로 검색했더니 곡성 개봉과 관련된 정보를 접했습니다. 당초 곡성 개봉일이 5월 12일이었는데 최근에 5월 11일로 변경됐습니다. Someday 앱에 곡성 개봉일 5월 11일로 언급된 것을 보면 앱 사용자에게 정확한 정보가 전달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저는 5월 12일 오후에 어느 모 극장에서 영화 곡성을 관람하기로 했습니다. 혹시나 제가 곡성 상영 시간을 까먹지 않을까 싶어서 Someday 앱 메인에 있는 달력에 곡성 관람에 대한 일정 및 극장 위치를 저장했습니다. 위치는 T맵이나 지도 앱을 통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위치를 T맵으로 지정했습니다. 그 이후 Someday 앱에 다시 접속했더니 달력에 영화 곡성 관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달력에 저장된 스케줄은 삭제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5월 12일 저녁에 코인 노래방에서 노래 몇 곡을 부를 예정인데 처음에는 달력에 동전 노래방이라고 표기했다가 코인 노래방으로 수정했습니다. 삭제 및 수정을 바로 할 수 있어서 편리하더군요. 저의 스케줄은 다른 사람에게 공유하면서 알릴 수 있습니다. Someday 앱에 있는 화면 상단 오른쪽 공유 버튼을 누르면 SMS, 카카오톡, 메일,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중에 하나를 눌러서 저의 일정을 다른 사람에게 알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Someday 앱은 달력의 다양한 view type 등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일정에 대한 등록, 조회, 수정 등 기본 캘린더 기능을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쓸 수 있어 좋습니다.

 

Someday 앱은 문화, 쇼핑, 스포츠, 시험, 채용(취업), 교통, 교육, 방송/연예, 오락, 생활/여행, 경제, 공공/시설 등 12개 주제별로 다양한 일정 정보를 한 곳에서 바로 확인 가능합니다. 수만 건의 일정 정보를 검증하여 제공합니다. 만약 프로야구팀 SK 와이번스 2016시즌 KBO리그 일정이 궁금하면 Someday 앱 '일정찾기'를 통해 스포츠-야구-KBO 메뉴 순서로 접속하여 '2016 SK 와이번스' 찾으면 됩니다.

 

만약 5월 17일 화요일 오후 6시 30분 인천 SK행복드림구장에서 펼쳐질 SK 와이번스의 홈 경기 일정을 다른 사람에게 알리고 싶다면 Someday 공유 버튼을 통해서 SMS, 카카오톡, 메일,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에 선택하면 됩니다. 이러한 형태로 다른 사람에게 일정을 전달 및 공유할 수 있습니다. SK 와이번스 홈 경기를 포함한 다른 프로야구 팀의 경기를 다른 사람과 함께 관람하고 싶다면 Someday 공유 버튼을 활용하며 관람 의사를 물어볼 수 있어서 유용합니다.

 

주제별 찾은 일정에 대해서는 더욱 편리하게 저의 캘린더에 저장 및 즐겨찾기 형태로 담을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일정이 변경되면 바로 알리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Someday 앱에서 SK 와이번스 2016시즌 KBO리그 일정을 저장했습니다. 언제 어느 팀과 어디서 맞대결 펼치면서 경기 중계 어느 채널에서 하는지 Someday 앱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해당 앱을 이용하면서 일정 관리할 때 SK 와이번스 경기 일정을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Someday 앱을 통해서 일정을 보다 간편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위젯을 설정하면 됩니다. 위젯에서 Someday 찾은 뒤에 자신의 취향에 맞는 위젯 사이즈 4개 중에 1개 선택해야 합니다.

 

위젯 설정은 사용자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 색상, 투명도, 글자 색상 및 크기를 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을 마치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서 Someday 앱을 통해 설정된 사용자 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Someday 앱은 안드로이드 4.0버전 이상의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티스토어에서 'Someday' 검색한 뒤 해당 앱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통신사 관계없이 다운로드 및 사용 가능합니다. 운영 체제가 iOS인 아이폰에서는 현재 지원되지 않고 있으나 추후 지원 될 예정입니다.

 

신개념 캘린더 앱 Someday는 세상의 모든 일정을 담을 수 있는 존재로서 사용자의 일정 관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스마트폰 캘린더 앱을 통해 일정 관리를 하면서 답답하거나 지루함을 느꼈던 사람이라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티스토어에 있는 Someday 앱을 설치하여 이전보다 새로운 기분으로 자신의 일정을 '폼'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Someday 앱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가치가 충분한 존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