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직접 이용한 소감

LG전자의 새로운 스마트워치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LG워치 어베인2) 후기 올립니다. 해당 제품은 지난 3월 국민적인 열기를 모았던 구글 딥마인드 챌린지 매치 '이세돌 vs 알파고' 맞대결을 통해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세돌 착용했던 그 시계가 바로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입니다. 그 제품이 최근에 출시됐습니다. LG전자가 지난해 출시했던 스마트워치 어베인 후속 모델이며 과연 어떤 제품인지 저의 후기를 통해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원형 디자인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스마트워치 화면은 네모보다는 원 모양이 세련되면서 예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제품의 고급적인 디자인 때문인지 원형 디자인이 적용된 화면이 더욱 근사하게 보였습니다. 고급적인 스마트워치를 구입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라면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사람들이 시계를 구입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나만의 고급스러운 패션 아이템을 이용하기 위해서입니다. 고급 시계가 잘 팔리는 이유는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 시계를 구입하려는 사람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때문입니다. 근래에는 좋은 스마트워치 제품이 하나둘씩 등장하면서 서로의 차별적 특징이 판매량 향상의 관건이 됐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고급적인 스마트워치를 이용하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제품입니다. 원형 디자인 화면과 고급적인 천연 소가죽이 적용된 스트랩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통해서 SK텔레콤 LTE 서비스를 활용한 통신 기능이 지원됩니다. 스마트폰이 없을 때 단독으로 음성전화 및 메시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SK텔레콤 T Share 앱을 활용하면 T원넘버와 착신전환 조작이 가능합니다. 또한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의 배터리가 '무려' 570mAh인 것은 LTE 통신이 지원되기 때문입니다. 통신형 스마트워치 중에서는 최대 배터리 용량이 제공됩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SK텔레콤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소개]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스펙
-모델명 : LG-W200S
-크기(높이 x 폭 x 두께) : 44.5 x 51.2 x 14.2
-무게 : 89.2g
-디스플레이 : 1.38인치 Full circle P-OLED, 해상도 480 x 480(348ppi)
-CPU : 1.2GHz 퀄컴 스냅드래곤 400 프로세서
-RAM : 768MB
-ROM : 4GB
-OS : Android wear OS
-네트워크 : LTE(BT4.1, 와이파이, NFC 지원)
-배터리 : 570mAh(연속 대기 약 60시간)
-방수 및 방진 : IP67(1m 수심에서 30분)
-센서 : 9축(자이로/가속도/나침반), 기압센서, 심박센서
-소재 : 스테인리스 스틸 316L, 고릴라 글래스3
-액세서리 : 매뉴얼, 충전기, 케이블, 오프너
-색상 : 시그니쳐 브라운(Signature Brown)
-연동 : 안드로이드 4.3, iOS 8.2 이상의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사용 가능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아이폰 사용 가능합니다. iOS 8.2 이상의 단말기와 연동이 되기 때문이죠. iOS를 운영체제로 삼는 단말기는 애플 아이폰입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이 안드로이드 웨어임에도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 가능한 스마트워치가 아닌 아이폰에서도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메리트가 높습니다. 아이폰 사용하는 분들 중에서 새로운 스마트워치 구입을 염두에 두는 사람이라면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향한 관심을 가지기 쉬울 것 같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클래식한 분위기가 느껴지는 디자인이 인상적입니다. 그뿐만이 아닙니다. LTE 통신 지원하는 대용량 배터리(570mAh)를 자랑하며 제품을 오랫동안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통신형 스마트워치 중에서는 최대 배터리 용량을 제공합니다. 제품 사용자 입장에서는 수없이 배터리 충전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덜 겪게 됩니다. 화면 또한 밝았습니다. 해상도 480 x 480(348ppi)로서 화면이 잘 보였습니다. 이러한 장점 때문에 바탕화면을 수시로 바꾸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날씨 확인 및 운동량 체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기 편리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원형 메탈 몸체의 단말기로서 빼어난 디자인과 더불어 튼튼한 재질을 자랑합니다. 스테인리스 스틸 316L 및 고릴라 글래스3 강화유리를 소재로 활용하며 제품이 쉽게 변형되지 않도록 견고하게 제작했습니다. 실제로 제품을 착용했더니 튼튼한 느낌이 묻어나더군요. 또한 IP67 등급의(1m 수심에서 30분) 방수 및 방진이 되는 것도 해당 제품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테두리 오른쪽에는 3개의 버튼이 있습니다. 즐겨찾기(주소록), Active/Ambient 모드 전환/LG헬스 기능을 위쪽 순서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디자인이 더욱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브라운 색상의 스트랩이 고급스러운 천연 소가죽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저의 손목에 제품을 착용했더니 프리미엄급 스마트워치를 이용하는 기분이 마음속으로 즐거웠습니다. 왜 사람들이 고급 시계 혹은 스마트워치를 구입하는지 비로소 실감했습니다.

 

 

스트랩 안쪽에는 땀과 오염에 강한 러버밴드가 적용됐습니다. 다른 시계 및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도 마찬가지겠지만, 제품을 계속 착용하면 안쪽에 땀이 스며들기 쉽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그 단점을 러버밴드 적용을 통해서 사용자가 제품을 이용할 때의 '무한 만족감'을 느끼도록 디자인을 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계속 살펴보면 사용자 입장에서 제품이 만들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에서는 SIM 캡 오프너가 제공됩니다. 유심카드 교체할 때 SIM 캡 오프너를 통해서 SIM 캡을 개봉할 수 있으며 SIM 카드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안드로이드 4.3 이상의 안드로이드폰, iOS 8.2 이상의 아이폰과 연동됩니다. 해당 스마트워치와 스마트폰을 연동할 때는 스마트폰에서 Android wear 앱을 다운로드하면서 페어링을 해야 합니다. 앱을 설치한 뒤에는 시계코드 선택, 블루투스 연결 요청 등의 순서를 거치게 됩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구글 나우 설정이 가능했습니다. 날씨 및 교통정보 같은 다양한 기능을 접하고 싶어서 설정했습니다. 특히 '음성 검색 및 명령' 기능이 있는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제품에서 음성이 인식되는지 확인했습니다.

 

 

제가 제품을 향해 "OK 구글"이라고 말했더니 화면에 "말하세요"라는 자막이 저절로 떴습니다. 그러자 저는 "SK텔레콤"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실제로 SK텔레콤과 관련된 정보가 화면에 떴습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서 SK텔레콤에 대한 소개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SK텔레콤 모델이자 걸그룹 AOA 멤버 설현 또한 인식이 됐습니다. 만약 자신이 접하고 싶어하는 키워드를 간편하게 검색하고 싶을 때 스마트폰을 이용하기 귀찮으면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통해서 음성 명령을 내리면 됩니다. 음성 인식 정확도가 높아서 좋습니다.

 

 

음성인식이 좋은 장점은 번역을 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외국어 번역을 할 때 음성인식을 활용해야 합니다. 만약 외국인과 간단하게 대화를 나누는 상황을 겪게 되면 스마트폰으로 번역 앱에 접속하기보다는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활용하는 과정이 빠를지 모를 일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우 잠금 화면을 풀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이죠.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지도 기능을 통해서 자신의 현재 위치 및 주변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날씨, 심박수, Tracking 측정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능을 생활에서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더욱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해당 스마트워치와 연동 되는 스마트폰에 설치된 Android wear 앱에 있는 시계 모드를 통해 바탕화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시계 모드에서 다양한 바탕화면이 지원됩니다.

 

 

이렇게 멋진 사진을 바탕화면으로 쓸 수 있죠.

 

 

배터리 충전 과정에서는 100% 충전까지 얼마나 기다려야 하는지 화면을 통해 소요 시간이 표시되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배터리 100% 충전까지 계속 기다려야 하는 찝찝함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배터리 용량이 570mAh로 많은 것과 더불어 충전 시간이 화면에 표시되는 것이 좋았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음성통화 및 메시지 송/수신이 가능합니다. 화면에 있는 전화 메뉴를 통해서 상대방과 연락을 할 수 있습니다.

 

 

문자도 이렇게 받을 수 있는가 하면?

 

 

CU에서 무언가를 구입하면서 SK텔레콤 T멤버십 결제했을 때 T멤버십 이용 내역을 알리는 문자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굳이 스마트폰으로 T멤버십 이용 내역을 확인할 필요 없어서 좋았습니다.

 

 

SK텔레콤에서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구입 시에는 LTE Watch 요금제를 통해서 음성통화 및 메시지 송/수신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TE Watch 요금제는 LTE 통신 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워치를 위한 요금제로서 데이터 250MB, 음성 50분, 문자 기본 제공됩니다. 해당 요금제 가입은 최초 구동 시 스마트폰과의 페어링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아울러 LTE Watch 요금제는 부가서비스 가입 신청을 통해 사전에 등록한 동일명의의 이동전화 번호로 통화가 가능한 "T원넘버" 부가서비스(월 1,500원/부가세 포함 1,650원) 무료가입을 제공합니다. 3G 스마트워치 요금제에서 T원넘버 부가서비스가 유료가입 필요했던 것과 다릅니다. T원넘버는 발신번호 변경되는 서비스입니다. 스마트워치에서 발신 시 사전에 등록한 본인 명의의 다른 번호로 통화/문자를 발신할 수 있습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다양하면서 실용적인 기능, 극강의 배터리, LTE 통신 기능 지원이 되는 여러 장점을 골고루 갖추었습니다. 뛰어난 스마트워치를 이용하고 싶어 하는 사람 입장에서 만족감을 느끼기 좋습니다. 여러 제조사들이 우수한 스마트워치를 선보이는 최근의 추세에서 LG전자 스마트워치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은 충분한 경쟁력이 있습니다. 장점이 많기 때문이죠.

 

저는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을 며칠 동안 직접 이용하면서 심리적인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제품의 고급적인 콘셉트를 접하면서 배경화면 등을 통해 저의 취향을 적용하는 재미를 접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LG워치 어베인 2nd 에디션 같은 좋은 제품을 이용하면서 IT의 매력에 흠뻑 빠지고 싶은 마음이 느껴지게 되더군요. 이 제품을 지난 며칠 동안 저의 손목에 착용하면서 행복한 시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