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자인 함께 비교하니?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자인 함께 비교했습니다. 세 개의 스마트폰은 각각 LG전자, 삼성전자, 애플이 근래에 선보였던 스마트폰들입니다. 애플의 경우 최근에 아이폰SE를 출시했으나 아직 한국에서 출시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아이폰6s를 G5 갤럭시S7 단말기와 함께 비교하기로 했습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자인 비교 통해서 서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저의 생각을 표현하겠습니다. 참고로 스마트폰 디자인에 대해서는 저의 생각이 다른 사람과 차이가 있다는 것을 밝힙니다.

 

 

이 글에서 선보이는 단말기 색상은 각각 G5 실버, 갤럭시S7 실버 티타늄, 아이폰6s 로즈골드입니다. 아마도 누군가는 아이폰6s 로즈골드가 아닌 실버 색상이 있었으면 좋았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아이폰6s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색상이 로즈골드입니다. 향후 아이폰6s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이 가장 이용하고 싶어하는 색상이 로즈골드이기 때문에 이 글에서는 아이폰6s 로즈골드를 G5 갤럭시S7 단말기와 함께 비교했습니다.

 

 

최근에 LG전자와 삼성전자가 각각 G5 갤럭시S7 출시하면서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을 앞둔 사람들에게는 'G5 갤럭시S7 아이폰6s 중에서 과연 어느 단말기가 좋을까?' 고민하기 쉽습니다.(삼성전자가 갤럭시S7과 함께 출시했던 갤럭시S7 엣지는 이 글에서 논외할게요.) 많은 사람들이 'G5 vs 갤럭시S7' 중에서 어느 것이 좋은지 궁금증을 느끼기 쉬우나 한국에서 아이폰이 많은 인기를 얻는 추세를 놓고 보면 아이폰6s 또한 G5 갤럭시S7 단말기와 함께 비교할 만합니다.

 

특히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자인 향한 관심을 느끼기 쉽습니다. 자신의 시각적인 취향에 맞는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점에서 디자인을 중요하게 여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일례로 LG전자 G4, 삼성전자 갤럭시S5 판매량이 좋지 않았던 원인 중에 하나가 디자인이 좋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스마트폰 구입하는 사람들이 디자인을 얼마나 중요하게 여기는지 G4 갤럭시S5 실패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동영상 =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자인 함께 비교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후면을 살펴봤더니 서로 다른 특징이 나타났습니다. 개인적으로 G5는 '깨끗한', 갤럭시S7은 '고급적인', 아이폰6s는 '예쁜' 이미지가 강조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G5 갤럭시S7은 메탈 재질의 단말기라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그런데 후면을 바라볼 때의 느낌은 전혀 달랐습니다. G5 후면이 깨끗하게 보였던 것과 달리 갤럭시S7은 번쩍이는 느낌 때문에 고급적인 이미지가 생생하게 느껴졌습니다. 사람마다 디자인을 선호하는 취향이 다르겠으나 저에게는 갤럭시S7의 고급스러운 느낌이 G5보다 마음에 들었습니다. 3개의 단말기를 함께 살펴봤던 초반까지는 이랬습니다.

 

 

하지만 갤럭시S7을 계속 사용하다 보면 후면에서 아쉬움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G5 아이폰6s 단말기와 달리 후면에 지문이 잘 묻습니다. 제품을 처음으로 만졌을 무렵에는 고급스러워서 마음에 들었는데 점점 사용할 수록 지문 흔적이 거슬렸습니다. 이 부분 때문에 사람마다 호불호가 갈리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는 갤럭시S7 엣지를 포함하여 갤럭시S6, 갤럭시S6 엣지에서도 나타났던 단점입니다.

 

G5는 갤럭시S7 아이폰6s에 비하면 디자인에 있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끄는 결정적인 매력이 없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럼에도 두 스마트폰에 비해서 깨끗하게 보이는 것이 장점으로 부각되는 것 같더군요. 아이폰6s는 깨끗함 보다는 예쁘다는 형용사가 더 어울렸습니다. 후면 상단에 있는 애플 로고와 색상에서 연출되는 생동감 넘치는 분위기, 둥근 모서리를 함께 바라볼 때 예쁘다는 느낌이 잘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아이폰6s는 아이폰6처럼 절연띠 때문에 시각적으로 거슬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히려 아이폰5s 또는 아이폰SE 디자인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스플레이 크기는 각각 5.3인치, 5.1인치, 4.7인치입니다. G5는 다른 두 스마트폰보다 크기가 넓기 때문에 후면의 깨끗한 이미지가 시원스럽게 느낄 때가 있습니다. 갤럭시S7은 기존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달리 SAMSUNG 로고를 전면에서 후면으로 옮겼던 디자인 변화가 옳았습니다. 딱히 거슬리는 부분이 없었어요. 아이폰6s 로즈골드는 G5 갤럭시S7과 달리 전면과 후면의 색상이 다릅니다. 전면 화이트와 후면 로즈골드의 조화가 멋지게 보였습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홈 버튼 모양 또한 달랐습니다. G5 아이폰6s 둥근 원 모양이라면 갤럭시S7은 타원형 원 모양을 나타냈습니다.

 

 

G5는 갤럭시S7 아이폰6s와 달리 이어폰 꽂는 구멍이 테두리 상단에 있었습니다.

 

 

갤럭시S7 아이폰6s 이어폰 꽂는 구멍은 테두리 하단에 있었습니다. 3개의 스마트폰을 서로 포개어보니 스피커 모양이 서로 다른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G5가 타원형 모양의 구멍이 3개 있다면 갤럭시S7은 작은 구멍이 2x5 형태로 10개, 아이폰6s는 보통 크기의 구멍이 6개 나열된 차이점이 있습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모두 그립감이 좋았습니다. 후면과 테두리가 맞닿을 때의 모양이 곡선입니다. 한 손으로 휴대하기 편리했습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중에서 그립감이 가장 좋은 단말기를 꼽으라면 아이폰6s입니다. 둥근 테두리가 마음에 들더군요. 반면 G5 갤럭시S7은 아이폰6s처럼 테두리가 둥근 모양이 아닙니다. 후면과 테두리가 만나는 곳이 곡선으로 제작되었을 뿐이죠.

 

 

하지만 아이폰6s 디자인에서 아쉬움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후면 상단에서 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모습이 G5 갤럭시S7보다 더욱 눈에 띄었습니다. 흔히 말하는 카툭튀가 단점으로 꼽혔습니다. G5 갤럭시S7도 카툭튀가 완전히 없다고 볼 수 없으나 아이폰6s는 두 단말기와 달리 카툭튀가 거슬렸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바라보면 갤럭시S7이 카툭튀인지 아닌지 쉽게 알 수 없을 정도로 G5 아이폰6s에 비해서 무난하게 보였습니다. 물론 갤럭시S7도 자세히 바라보면 카툭튀가 있으나 전작이었던 갤럭시S6에 비해 카툭튀가 눈에 띄게 줄었습니다.

 

 

G5 하단에는 갤럭시S7 아이폰6s에 없는 특별한 존재가 있었습니다. 테두리 옆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G5 본체와 하단이 서로 분리되면 배터리 탈착이 가능합니다. G5는 배터리 탈착형 스마트폰으로서 갤럭시S7 아이폰6s 같은 배터리 일체형 스마트폰에 없는 장점을 갖췄습니다. 세계 최초의 모듈형 스마트폰으로서 배터리 탈착이 가능한 이점과 더불어 디자인이 실용적인 특징을 나타냅니다. 많은 사람들이 G5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갤럭시S7과 아이폰6s에 없는 장점이 G5에서 나타납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자인 함께 살펴보면 서로의 장단점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어떤 스마트폰의 디자인이 좋은지 여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겁니다. 세 개의 스마트폰 모두 디자인이 좋은 것은 분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G5 갤럭시S7 아이폰6s 디자인은 사람의 취향에 따라 우열이 가려지기 쉬울 것 같습니다.

 

 

G5 갤럭시S7 아이폰6s SK텔레콤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은 2016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를 통해 19년 연속 1위를 달성했을 정도로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최선의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는 중입니다. 특히 SK텔레콤을 대표하는 혜택인 T멤버십을 통해 온오프라인의 다양한 제휴처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T멤버십 VIP 등급에 속하는 고객은 내맘대로 T멤버십을 통해서 VIPS, 피자헛, 뚜레쥬르, 11번가, CU 할인율 총합 71%의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1년에 최대 6회의 무료 영화 관람 혜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T페이, T라이프라는 새로운 혜택이 탄생했습니다. T페이는 SK텔레콤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서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롯데리아, TGIF,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코코브루니에서 T멤버십 할인 및 결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T라이프는 20~30대 직장인 특화 생활 서비스로서 특정 시간대에 적합한 혜택을 전용 앱을 통해서 선착순 제공하는 혜택입니다. T페이 및 T라이프는 현재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은 추후에 서비스 될 예정입니다.

 

또한 G5 갤럭시S7 아이폰6s 포함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입하여 기기변경하는 SK텔레콤 고객은 데이터 리필 쿠폰 혜택을 계속 누릴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2년 이상 이용하는 고객에게 데이터 리필 쿠폰 4장, 3년 이상 고객에게 5장, 4년 이상 고객에게 6장 지급됩니다. 이러한 혜택을 놓고 보면 SK텔레콤 고객이 기기변경할 때 SK텔레콤에서 개통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