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K텔레콤 T프로듀서 6기

SKT 폼, 생활플랫폼 캠페인 자세히 살펴보니

SKT 폼 캠페인이 새롭게 선을 보였습니다. '잘생겼다', '이상하자' 캠페인을 히트시켰던 SKT 신규 캠페인이 2016년 봄을 맞이하면서 생활플랫폼 캠페인으로 변화했습니다. 신규 캠페인 이름은 바로 '폼'입니다. SKT는 폼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SKT 공식 모델인 걸그룹 AOA 멤버 겸 배우 설현, 프로야구팀 SK 와이번스 투수 김광현, 배우 조진웅, SM 엔터테인먼트 프리데뷔팀 SM RooKies 소속의 연습생 태용 출연하는 영상 및 파헬벨 캐논 변주곡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생활의 폼이 바뀐다"

 

SKT 폼 캠페인의 목적은 네트워크, 요금제, 멤버십, 유통망과 더불어 다양한 생활플랫폼들로도 존재하게 된다는 내용의 캠페인을 펼치기 위해서입니다. 소비자 시각에서 바라볼 때 기존의 SKT는 스마트폰 구입 및 서비스 이용을 하는 이동통신사 개념으로 인식되기 쉬웠습니다. SKT를 통해서 band LTE 네트워크 브랜드, band 데이터 요금제, T멤버십, 티월드 다이렉트, SKT 공식 인증 대리점 등을 이용할 수 있었죠. 이제는 SKT 생활플랫폼 폼 캠페인을 통해서 기존의 개념을 넘어섰습니다. SKT와 관련된 그 모든 것들이 언제나 사람의 생활과 함께한다는 것을 생활플랫폼 폼 캠페인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SKT가 말하는 폼은 겉멋만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남들과 나를 다르게 규정하는 것', '자기만의 의사표현 방식', '남들과는 다른 자신만의 생각과 스타일로 가장 앞에서' 라는 뜻을 지닙니다. 이러한 메시지를 생활플랫폼과 밀접시키기 위해 설현, 김광현, 조진웅, 태용 SKT 폼 캠페인 영상에 출연했습니다. 설현, 김광현, 조진웅이 자신의 분야에서 남들과 전혀 다른 자신만의 빼어난 매력을 과시하며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면 태용은 이들처럼 앞으로의 미래가 촉망되는 가수 유망주입니다.

 

SKT 폼 캠페인의 화룡정점은 독일의 유명 작곡가 요한 파헬벨(Johann Pachelbel)의 캐논 변주곡(Canon Variation)입니다. 캐논 변주곡은 지구촌에서 널리 연주되는 대표적인 음악으로서 그 멜로디가 한국인들에게 익숙합니다. 이렇게 설현, 김광현, 조진웅, 태용, 캐논을 생활플랫폼 캠페인 영상 콘텐츠로 선보였던 SKT 폼은 많은 사람들에게 SKT의 '치명적인 매력'을 알리는 결정타가 될 것입니다.

 

 

SKT 폼 캠페인 영상에 설현, 김광현, 조진웅, 태용 출연 및 캐논 변주곡을 활용한 것은 해당 캠페인 취지에 잘 맞습니다. 남들과 차원이 다른 자신만의 매력 또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음악으로 대중들의 일상생활을 파고드는 존재로 거듭났습니다. 사람들은 설현, 조진웅 출연하는 작품이나(설현은 가수 활동 및 CF 출연 포함) 김광현 선발 등판하는 야구 경기를 보며 일상생활을 보냅니다. 언젠가는 태용 정식 가수로 활동하는 모습도 볼 수 있을 것이고요. 또한 음악을 접하면서 파헬벨 캐논 변주곡을 종종 듣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사람의 생활과 관련됐습니다.

 

 

알고보면 SKT는 사람의 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이 SKT인 고객이라면 오프라인 매장 SKT 공식 인증 대리점 또는 티월드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서 단말기를 구입했을 것입니다. 그러면서 SKT T멤버십을 통해 커피점, 편의점, 빵집 등에서 무언가를 구입하며 일정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내맘대로 T멤버십 이용중인 고객이라면 5대 제휴처(VIPS, 뚜레쥬르, 피자헛, 11번가, CU)에서 할인율 총합 71%의 혜택을 누릴 수 있어서 자신의 생활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2015년 T멤버십으로 생활비 30만 원 아꼈습니다.

 

[관련 글] T멤버십 혜택, 생활비 30만 원 절약 가능!

 

그뿐만이 아닙니다. SKT band LTE 네트워크 서비스는 3band LTE-A(최대 속도 300Mbps)를 포함하여 4band LTE-A, 5band LTE-A, 5G를 아우르는 SKT 네트워크 브랜드입니다. SKT의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시청할 동영상을 신속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또한 band LTE 요금제를 통해서 음성 무제한 및 문자 기본제공, 59/80/100 요금제 이용 시 데이터 무제한, oksusu 채널 실시간 방송 혜택(요금제마다 혜택이 적용되는 채널이 다릅니다.) 등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을 통한 다양한 매리트를 누리며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SKT가 지난해 국내 3대 고객만족도 평가에서 1위를 휩쓸었던 것은 'SKT만의 대표적인 매력'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NCSI(국가고객만족도) 및 KCSI(한국산업 고객만족도) 18년 연속 1위 및 KS-SQI(한국서비스 품질 지수) 16년 연속 1위 수상은 한국에서 SKT만의 강점이 얼마나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SKT가 그동안 사람의 생활을 얼마나 만족시켰는지 객관적으로 증명됐습니다. 한국인의 절반이 이용하는 '국내 최고의 이동통신사' SKT 생활플랫폼 캠페인 폼은 설현, 김광현, 조진웅, 태용, 캐논 변주곡을 통해서 SKT가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존재임과 동시에 자신의 생활을 발전시킬 존재임을 앞으로 계속 알리게 될 것입니다.

 

 

설현은 불과 1년 전까지 걸그룹 AOA 멤버라는 인식이 강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SK텔레콤 모델로서 활발히 활동했던 경험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아이돌로 거듭났던 결정타가 됐습니다. 심지어 2015년 제36회 청룡영화상 인기스타상 및 2015년 KBS 연기대상 여자 인기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 자신의 연기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그 해 KBS 연예대상에서는 쇼오락부문 여자 신인상을 수상하며 예능계까지 자신의 존재감을 널리 떨쳤습니다. 가수, CF, 연기, 예능 분야에 이르기까지 연예계에서 부지런히 맹활약중인 설현의 '폼'이 사람들에게 아름다운 느낌을 선사했습니다.

SKT 폼 CF에 출연한 설현은 경쾌한 BGM에 맞춰 "이제 저만의 자신있는 폼을 찾았어요"라고 자신있게 말하면서 무언가를 보여줬습니다. 그것은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볼 수 있었던 설현 등신대 모습입니다. 그 포즈가 사람들의 마음을 뒤흔들며 자신의 대중적인 입지를 대세녀로 수직 상승시켰습니다. SKT 폼 CF에 등장했던 루나 스마트폰 CF와 더불어서 말입니다. 이러한 자신의 폼에 대하여 자신감을 가지게 된 설현은 연예계에서 오랫동안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광현은 SK 와이번스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스타이자 한국 최정상급 투수입니다. 하지만 그의 프로야구 커리어가 처음부터 순탄했던 것은 아닙니다. 2007년 데뷔 성적이 20경기 3승 7패 평균 자책점 3.62였습니다. 고교 졸업 이후 곧바로 프로 무대에서 잘하기에는 실력적으로 어려웠던 것이 분명합니다. 그랬던 김광현이 2008년에는 27경기 16승 4패 평균 자책점 2.39 기록 및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하며 자신의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결과적으로 2007년의 시행착오가 2008년의 분발을 이끌어내는 결정타가 됐습니다. 이러한 그의 활약은 지금도 위력적입니다. 상대 팀 타자를 압도하는 빼어난 투구'폼'으로 SK 와이번스 마운드를 든든히 지켰습니다.

SKT 폼 CF에 등장한 김광현은 자신의 투구폼을 완성하기까지 걸린 시간이 20년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어린 시절부터 지금까지 마운드에서 공을 던지는 투구폼이 하나의 인물로 합쳐진 모습이 BGM의 역동적인 느낌과 잘 어울렸습니다. 그가 "나한테는 폼이란게 그런거다. 한 순간에 불쑥 잡히는 게 아니라 내 인생이 압축되어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한 것을 보면 자신이 최고의 공을 던질 수 있는 완벽한 투구폼을 연마하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렸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그러면서 "폼, 나의 후천적 DNA"라고 언급했는데 여기서 말하는 후천적 DNA가 훈련입니다. 자신의 투구폼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완성되었다는 것을 언급했습니다.

 

 

조진웅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명품 조연' 입니다. 그동안 많은 영화에서 조연으로 모습을 내밀며 극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감칠맛 나는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범죄와의 전쟁 : 나쁜놈들 전성시대, 파파로티, 끝까지 간다, 군도 : 민란의 시대, 명량, 장수상회, 암살 같은 주요 영화에서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죠. 그랬더니 자신이 주연으로 출연했던 2016년 tvN 드라마 <시그널> 흥행 성공의 일등공신이 되면서 한국 정상급 배우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이제는 조진웅 출연하는 작품은 더욱 믿고 볼 수 있게 됐습니다.

조진웅은 SKT 폼 CF에 출연하면서 자신의 어릴 적 좌우명이 "폼 나게 살자"라고 말했습니다. TV와 드라마에 출연하는 배우들이 폼 나게 연기하는 모습에서 동기부여를 얻었기 때문이죠. 그 꿈을 이루기 위해 배우가 되고 싶어했으며 오랫동안 자신의 연기력 내공을 향상시킨 끝에 비로소 대중들에게 '연기 잘하는 배우'라는 신뢰감을 안겨줬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작품에서 폼 나게 연기했던 조진웅 명품 연기는 대중 입장에서 바라보면 다른 누구보다 정말 멋졌습니다. 이러한 그의 스토리가 SKT 폼 CF와 잘 어울렸던 것은 그의 폼 나는 포즈를 더욱 세련된 분위기로 꾸몄던 BGM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 BGM의 원곡은 로비 윌리엄스 'The Road To Mandalay'입니다.

 

 

태용은 SM엔터테인먼트 SM Rookies에 소속된 연습생입니다. SM엔터테인먼트가 한국 최정상급 연예기획사이자 국내 탑클래스의 남자 아이돌 팀을 여럿 발굴했다는 점에서 태용의 미래가 기대됩니다.

가수로서의 정식 데뷔를 위해 항상 연습을 하는 태용의 모습이 SKT 폼 CF에 등장했습니다. 그가 연습을 게을리 하지 않는 이유는 "춤도 노래도 폼나게 하고 싶거든"이라는 말을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최고의 가수가 되기 위해 자신의 폼을 완성하는데 많은 정성을 쏟고 있다는 것을 SKT 폼 CF에서 패기 넘치게 표현됐습니다. 특히 태용의 춤 동작이 멋잇게 표현되는 것을 보면 에너지 넘치는 BGM과 잘 어울린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SKT 폼 CF의 또 다른 버전은 파헬벨 캐논 변주곡입니다. 파헬벨(1653년~1706년)은 독일 바로크 시대 음악가입니다. 그의 대표곡이 캐논 변주곡으로 일컬어지는 노래입니다. 그 곡이 오늘날에 이르러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면서 다양한 버전이 등장했습니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가 그야말로 치명적입니다.

동영상을 보면 파헬벨 캐논 변주곡이 "생활 속에 영감을 주는 3,000곡의 새로운 폼으로 탄생했다"는 문구가 눈에 띕니다. 그동안 사람들에게 어떻게 서로 다른 특색으로 변형되었는지, 그 곡이 총 몇 곡이나 되는지, 더 나아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한 번 들으면 쉽게 질리지 않는 캐논 변주곡의 매력은 앞으로도 변치 않을 것입니다. 그 노래를 들으면서 일상생활을 보내는 사람이 많을 것임에 틀림 없습니다.

 

 

SKT 생활플랫폼 홈페이지에서는 나만의 멋진 폼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이벤트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인생의 폼 : 인생의 폼 갤러리', '생활의 폼 : 내 폼 제작소', '생각의 폼 : 폼 아이디어 선발대회'라는 3가지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됩니다. 경품은 이벤트마다 서로 다릅니다. 인생의 폼에서는 켈리그라피 제작(10명), 생활의 폼에서는 포토북 제작(20명), 생각의 폼에서는 갤럭시S7(1명) 루나워치(10명) 스타벅스 카페라떼(50명)가 주어집니다. 참여기간은 2016년 3월 18일부터 2016년 4월 15일까지이며 당첨자는 5월 2일에 발표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합니다.

 

*SKT 생활플랫폼 홈페이지 :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