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 역대급 출연

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 맞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3라운드 이후 자신의 정체를 공개했죠. 외국가수가 복면가왕에 출연하여 노래 3곡을 불렀던 것, 그중에 2곡이 한국 노래였다는 것은 정말 놀라운 일입니다. 더욱이 밀젠코 마티예비치 아시아권이 아닌 미국에서 활동하는 서양 가수라는 점에서 마치 복면가왕 번개맨 닉네임 표현 그대로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습니다. 밀젠코 마티예비치 그는 스틸하트 She's gone을 불렀던 보컬입니다.

 

 

[사진 = 스틸하트 밀젠코 마티예비치 (C) 스틸하트 공식 홈페이지(steelheart.com)]

 

스틸하트는 알아도 밀젠코 마티예비치 이름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았을 겁니다. 또한 She's gone 노래는 익숙한데 스틸하트라는 밴드가 낯설게 느껴지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 것이고요. 복면가왕 밀젠코 마티예비치 출연 계기가 이와 비슷한 맥락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는 LA에서 한국인 기사가 운영하는 택시를 탔을 때의 일화를 소개하며 자신의 이름이 한국팬들에게 알려지기를 원했습니다. She's gone은 90년대와 2000년대, 2010년대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팝송입니다.

 

 

밀젠코 마티예비치 복면가왕 번개맨 출연은 치밀하게 이루어졌습니다. 그는 4개월 전부터 한국어 노래를 연습했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2라운드에서 밀젠코 마티예비치 비와 당신의 이야기 (원곡 : 부활) 노래를 부를 수 있었죠. 이때까지는 스틸하트 밀젠코 마티예비치 한국어 노래가 파격적으로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3라운드 스틸하트 밀젠코 마티예비치 고해 (원곡 : 임재범) 노래를 그것도 한국어로 열창했을 줄은 누구도 예상 못했을 겁니다. 비록 3라운드에서 정체를 공개했으나 43표를 얻었다는 것은 그의 음악적 재능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대에서는 "예", "아니요", "싫어요" 같은 한국어 단어를 연습했습니다. 그가 외국가수 정체로 의심되면서 끊임없이 의심만 이어졌던 이유가 "싫어요"라는 말 때문이었을 겁니다. 그 단어를 말할 수 있었던 것은 자신의 귀에 착용했던 인이어 때문입니다. 인이어에서 복면가왕 제작진이 통역하면서 MC 김성주 및 연예인 판정단의 한국어를 알아들을 수 있었습니다.

 

 

[사진 = 2월 21일과 2월 28일 MBC 일밤에서 방영되었던 24대 복면가왕 결정전 빛냈던 인물중에서 밀젠코 마티예비치 출연은 단연 빛났습니다. 사진은 저의 복면가왕 2016년 달력입니다. (C) 나이스블루]

 

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 출연이 더욱 빛났던 것은 She's gone을 불렀을 때였습니다. 복면가왕 음악대장(유력 인물 : 하현우, 국카스텐 보컬) 24대 가왕에 등극한 이후에 밀젠코 마티예비치 She's gone을 부르는 특별 무대가 꾸며졌습니다. 그동안 인터넷 및 미디어 등을 통해서 들을 수 있었던 She's gone 밀젠코 마티예비치가 직접 라이브로 부르는 것을 복면가왕에서 봤더니 '진정한 역대급 무대'였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복면가왕 역사에 남을, 한국 음악예능의 역사에 길이길이 잊혀지지 않을 무대가 많은 사람들에게 공개됐습니다.

 

 

물론 역대급이라는 단어가 식상하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어디서든지 쉽게 쓰이는 단어 같아서요. 그런데 복면가왕 번개맨 밀젠코 마티예비치 She's gone 무대는 정말 달랐습니다. 역대급 표현에 잘 맞는 무대였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팝송이 복면가왕에서, 그것도 원곡 가수가 직접 복면가왕에서 불렀다는 것이 믿기지 않습니다. 불과 1년 전 파일럿 방송을 치렀던 복면가왕의 영향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복면가왕을 즐겨보는 사람으로서 밀젠코 마티예비치 She's gone 라이브 무대를 본방으로 본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정말 좋은 노래 잘 들었어요. She's gone은 앞으로도 한국인들에게 영원히 잊혀지지 않을 것 같은 팝송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 2016년 복면가왕 달력 (C) 나이스블루]

 

 

[사진 = 복면가왕 공식 페이스북 메인 (C) facebook.com/mbcmasksingers]

 

[사진 = 복면가왕 번개맨 상대로 3라운드에서 이겼던 EXID 하니 (복면가왕 성냥팔이 소녀) 프로필 간단 정리]

 

"번개맨은요. 웬만하면 보통 도입부는 조심스럽게 부르는 것이 상식인데 이 분은 상식을 깨는 노래를 해주세요. 아주 대범하게 시작부터 접근하셨기 때문에 처음에 의외로 받아들였는데 정신 차리고 들어보면 굉장히 정확한 음정을 가지고 계시고요. 지르는 창법에 담긴 내용이 있더라고요. 이 분이 표현하고 싶은 것이 이런 것이구나를 많이 느꼈네요." (작곡가 유영석)

 

밀젠코 마티예비치 고해 노래를 마쳤을 때 연예인 판정단에 포함되었던 작곡가 유영석은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그의 말을 들어보면 밀젠코 마티예비치 임재범 노래 얼마나 잘 불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고해 원곡 가수인 임재범이 밀젠코 마티예비치 3라운드 무대를 감탄 깊게 지켜보지 않았을까 싶은 개인적인 생각이 듭니다. 외국 가수가 임재범 노래를 잘 부르는 것은 대단한 일이에요. 고해 노래 부르기 어렵다는 것은 노래방에서 그 노래 불러봤던 남자라면 대부분 공감하겠죠. 복면가왕 밀젠코 마티예비치 출연 정말 대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