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리틀 싸이 전민우 사망, 안타까움 매우 크다

리틀 싸이 전민우 사망 안타까운 소식입니다. 과거에 SBS 예능 프로그램 스타킹 출연한 경험이 있는 전민우 누구인지 아는 사람들이 있을 겁니다. 한때 싸이의 강남 스타일 노래를 잘 부렀던 모습이 국내에 전파되면서 유명세를 얻었죠. 물론 강남 스타일이라는 곡이 뜨기 이전에도 스타킹 통해서 인지도를 알렸습니다. 그랬던 리틀 싸이 전민우 사망 소식은 참으로 착잡하게 느껴집니다. 가수 재능이 풍부한 인물임에도 그 꿈을 이루지 못하고 세상을 떠났습니다.

 

 

[사진 = 전민우는 2011년 10월 1일 방영된 SBS 스타킹 235회에 출연했습니다. 그는 스타킹을 빛냈던 어린이 스타였으며 당시 나이 7세였습니다. (C) 스타킹 235회 네이버 검색]

 

저는 음악과 스포츠를 좋아합니다. 음악과 스포츠의 공통점이 있다면 그 분야에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는 어린이들이 세상의 주목을 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특히 음악 분야에서는 스타킹 같은 TV 프로그램을 통해서 남다른 음악성을 발휘했던 어린이들이 있었죠. 그것이 나중에는 가수 데뷔의 발판이 되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현재 걸그룹 멤버로 활동중인 모 가수가 과거에 스타킹 출연으로 눈길을 끌었던 적이 있었죠. 알고보면 스타킹은 장수 예능 프로그램임을 실감합니다.

 

 

리틀 싸이 전민우 나이 12세입니다. 그는 5년 전이었던 2011년 10월 1일 SBS 스타킹에 출연하면서 사람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렸습니다. 당시 전민우 나이는 7세이며 연변에서 왔던 어린이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스타킹 전민우 할머니 된장이라는 연변 동요를 부르면서 7세 답지 않은 장기를 발휘했습니다. 그 방송을 봤던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것은 당연했습니다.

 

전민우가 더욱 화제가 된 것은 중국 방송에서 강남 스타일을 잘 불렀기 때문입니다. 싸이 강남스타일은 2012년 가을 무렵에 한국과 세계에서 커다란 화제를 불러 일으켰던 노래였습니다. 그런 노래를 전민우가 잘 따라하면서 리틀 싸이 별명이 붙여졌습니다. 이때까지의 리틀싸이 전민우 활동을 보면 향후 가수로서 성공하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을 느끼기 쉬웠습니다.

 

 

[사진 = SBS 궁금한 이야기 Y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55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방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궁금한 이야기 Y는 2년 전 전민우 투병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C) SBS 공식 홈페이지 궁금한 이야기Y 검색(sbs.co.kr)]

 

리틀 싸이 전민우 근황은 어느 순간부터 기대감에서 안타까움으로 돌변했습니다. 2014년 11월 7일 SBS 궁금한 이야기 Y에서 리틀 싸이 전민우 투병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전민우가 뇌간신경교증(뇌종양)을 겪으면서 시한부 6개월 선고를 받았습니다. 뇌간신경교증은 뇌관에 암세포가 있다는 뜻입니다. 전민우 뇌종양 투병 소식이 해당 방송을 통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안타깝게 여겼습니다. 리틀 싸이 전민우 건강이 매우 위독할 줄 누구도 예상 못했으니까요.

 

 

"엄마...다음 생에 태어나도 내 엄마가 돼줘..."

 

전민우는 궁금한 이야기 Y에서 자신의 엄마에게 이러한 말을 했습니다. 엄마를 많이 좋아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어렸을 적부터 노래 잘 부르는 재능을 발휘하며 가수로서의 꿈을 키웠던, 부모님 사랑까지 남달랐던 전민우가 뇌간신경교증이라는 끔찍한 질병에 시달렸던 현실이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그 병이 없었다면 지금쯤 전민우는 가수가 되기 위해 무럭무럭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을지 모를 일입니다. 어렸을적부터 음악적 재능이 남달랐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그는 2016년 2월 9일에 세상을 떠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 싸이 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4 공연 관련 이미지. 싸이는 올나잇 스탠드 2014에서 전민우를 초청했습니다. (C) 싸이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officialpsy)]

 

싸이와 전민우의 만남은 올나잇 스탠드 2014라는 싸이 콘서트를 통해 성사됐습니다. 올나잇 스탠드 2014가 2014년 12월에 진행되었던 콘서트임을 놓고 보면 아마도 싸이가 궁금한 이야기 Y 전민우 소식을 들으면서 초청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전민우가 리틀 싸이로 주목을 끌었던 것을 싸이도 알고 있었을 겁니다. 전민우에게는 강남 스타일 원곡을 불렀던 싸이 모습을 직접 보면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을 것입니다. 싸이 또한 전민우를 보면서 위로의 마음을 표현했겠죠.

 

그러나 2016년 2월 설날 연휴가 끝나면서 리틀 싸이 전민우 사망 소식 국내 누리꾼들에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2011년 SBS 스타킹 출연으로 눈길을 끌었던 연변 출신의 전민우가 노래를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더 이상 볼 수 없게 됐습니다.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나는 비극적인 현실이 참으로 답답하고 안타깝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