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대기록 누가 깰까?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정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그녀는 지난 17대부터 21대 복면가왕 결정전까지 5연승 대기록을 수립하며 복면가왕 최다 연승 기록을 세웠습니다. 현진영, 대현(B.A.P), 거미, 조장혁, 지환(투빅), 이지훈, 전우성(노을), KCM을 모두 이기고 다섯 번 연속 가왕을 달성했죠. 복면가왕 캣츠걸 정체에 대해서는 이미 현진영을 이겼을 때부터 짐작할 수 있었지만, 가수가 아닌 뮤지컬 배우 차지연 복면가왕 5연승 신화는 그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일이었을 것입니다.

 

 

[사진 = 차지연 (C) MBC 공식 홈페이지 방송인물 정보 프로필 사진(imbc.com)]

 

사람들은 가수가 다른 연예인 직업군에 있는 사람보다 노래를 잘 부를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가수는 노래를 부르는 직업이니까요. 하지만 복면가왕에서 전하는 메시지는 '편견을 깨자!'였습니다. 다른 연예인 직업군에 활동하는 사람이 가수보다 노래를 잘 부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5연승이 이를 증명했죠. 11년 차 뮤지컬 배우 차지연은 거미, 조장혁, 이지훈, 전우성, KCM 같은 노래 잘하기로 소문난 가수들과의 맞대결에서 승리했습니다. 심지어 복면가왕 최다 연승까지 달성했습니다.

 

 

복면가왕 차지연 대기록 수립이 놀라웠던 것은 그녀의 직업이 가수가 아닌 뮤지컬 배우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뮤지컬 배우도 노래를 잘 불러야 하는 직업임에는 분명하나 아마도 대중적인 시선에서는 가창력하면 유명 가수의 노래를 먼저 떠올리기 쉽습니다. 이렇다 보니 가수가 노래를 더욱 잘 부를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 쉽죠.

 

하지만 복면가왕에서는 출연자의 직업이 중요하지 않습니다. 웬만한 가수보다 노래를 잘 부르는 인물들을 볼 수 있었으니까요. 10~11대 가왕 뮤지컬 배우 홍지민(복면가왕 하와이)이 이영현(복면가왕 트리케라톱스)를 꺾는 저력을 발휘한 끝에 가왕이 되었던 전례가 있었다면 또 다른 뮤지컬 배우 차지연 복면가왕 5연승 달성했습니다. 홍지민과 차지연 모두 복면가왕 취지에 잘 맞는 인물들이었습니다.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에 있는 복면가왕 여전사 캣츠걸 이미지. (C) 나이스블루]

 

그동안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연승 행진에 대하여 대중적인 호불호가 갈렸던 것은 분명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제가 2주 전 차지연 향한 일부 네티즌들의 악플에 대하여 씁쓸하다는 글을 올린 적이 있어서 더 이상 길게 설명을 안하겠습니다. 이제는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정체 공개되었기 때문에 그녀가 대단한 가창력 소유자인 것을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됐으니까요. 앞으로의 복면가왕 화두는 '과연 누가 차지연 5연승 대기록을 깨느냐'입니다.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이름이 앞으로 꾸준히 회자 될 것입니다.

 

 

일단은 22대 복면가왕 우승 달성했던 복면가왕 음악대장 (유력 인물 : 하현우, 국카스텐 멤버) 출연자 독주 여부가 주목됩니다. 만약 그가 하현우 맞다면 김연우, 거미, 차지연처럼 독주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합니다.

 

다만, 과거에 이정(복면가왕 퉁키)이 김연우(복면가왕 클레오파트라) 독주의 아성을 깼음에도 2연승 실패했던 전례를 놓고 보면 아직은 복면가왕 음악대장 독주 여부를 장담할 수 없습니다. 당시 이정 목 상태가 안좋았던 것이 지금도 아쉬움에 남더군요. 21대 복면가왕 결정전에서 차지연을 이기지 못했던 KCM도 당시 컨디션이 좋지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다나가 라디오에서 언급했었죠.) 복면가왕 음악대장 독주 여부에 대하여 일단은 그의 당일 컨디션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역대 복면가왕 우승자]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17~22대 복면가왕 결정전 활약상]

 

 

[사진 = 복면가왕 2016년 달력. 2015년 마지막이자 2016년 첫 가왕은 차지연이었습니다. (C) 나이스블루]

 

[차지연 프로필 간단 정리]

 

분명한 것은, 가왕에 대한 대중들의 눈높이가 올라갔습니다. 단순히 다른 사람보다 노래를 잘 부른다고 가왕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새롭게 가왕을 도전하는 출연자라면 3라운드에서 자신의 인생곡을 불러야 합니다. 과거에 거미(복면가왕 코스모스)가 양화대교(원곡 : 자이언티)를 불렀을 때, 이번에 복면가왕 음악대장 라젠카 세이브 어스 (Lazenca, Save Us, 원곡 : 고 신해철) 멋지게 소화했던 것이 사람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겼습니다. 이제는 복면가왕 3라운드 바라보는 재미가 커질 것 같습니다. 반면 가왕을 계속 지켜야 하는 출연자는 자신의 오름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해졌죠.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대기록 누가 깰지 여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노래를 잘 부른다고 복면가왕 연승 달성할 것이라 장담할 수 없으니까요. 아마도 복면가왕에서 선보일 노래에 대하여 많은 준비를 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높이는 출연자일 수록 차지연 대기록에 근접하거나 또는 넘어서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합니다. 이제는 가왕 되는 것도 힘들지만, 가왕 오랫동안 지키는 것도 험난하게 됐습니다. 그런 점에서 복면가왕 캣츠걸 차지연 정말 대단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