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마리텔 결방, 안정환 한일전 축구 해설 기대

마리텔 결방 아쉽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그것도 하루가 아닌 두 번 연속으로 말입니다. 다시 말해서 마리텔은 2주 연속 방영되지 않습니다. 마리텔 결방 이유 한국 올림픽 축구 대표팀 중계 때문입니다. 한국 올림픽 축구 대표팀은 2016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에 출전중입니다. 마리텔 결방 되었던 1월 23일이 한국의 8강 카타르전, 1월 30일이 한국의 결승 일본전입니다. 이번에는 한일전 때문에 마리텔이 중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MBC 해설자가 안정환이라서 눈길을 끕니다.

 

 

[사진 = 안정환, 김성주 (C)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 출연진 소개(imbc.com/broad/tv/ent/littletv)]

 

마리텔은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영됩니다. 그런데 그 시간대가 하필이면 한국 올림픽 대표팀의 2016 AFC U-23 챔피언십 8강(23일) 결승(30일) 진행되는 시간과 겹쳤습니다. 한일전 결승 맞대결 같은 경우에는 오후 11시 45분에 킥오프합니다. MBC에서 한일전 중계를 방영함에 따라 마리텔 결방하게 됐습니다. 그동안 마리텔 즐겨봤던 사람에게는 이번 결방을 아쉽게 여기기 쉽습니다. 그것도 2주 연속으로 말입니다. 하지만 마리텔 안정환 이번에는 해설을 통해 접할 수 있어서 좋은 점이 있습니다.

 

 

얼마 전 마리텔 MLT-19에서는 안정환 김성주가 함께 축구 방송하면서 누리꾼들의 커다란 화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안정환이 자신의 현역 선수 시절과 관련된 여러 비화를 공개한 것과 더불어 '솔샤르 미드필더' 발언이 사람들의 엄청난 주목을 끌었습니다. 축구계에서는 솔샤르가 미드필더였는지 아니면 공격수였는지 논란이 이어지기도 했죠. 여기에 후반전에는 특이한 축구 선수 이름을 지닌 선수들이 언급되면서 사람들에게 엄청난 재미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마리텔 안정환 출연은 그가 얼마나 재미있는 인물인지 많은 사람들에게 증명했습니다. 그동안 안정환 예능 프로그램에 여럿 출연했었으나 마리텔 출연은 그야말로 신의 한 수였습니다. 자신의 현역 시절 이야기를 기반으로 축구와 관련된 재미난 입담을 공개하며 사람들을 웃기게 했습니다. 그 이후 마리텔 안정환 풀버전 보려는 사람들이 늘어날 정도로 정말 대단했었죠.

 

 

 

[사진 = 안정환 (C) 나이스블루]

 

2016 AFC U-23 챔피언십 결승에서 안정환 한일전 축구 해설이 성사됐습니다. MBC가 한일전 축구 결승 경기를 중계하는데 안정환이 해설진에 합류했습니다. 마리텔 결방 아쉬워하는 사람들에게는 안정환 축구 해설을 접할 수 있는 것을 위안 삼을 수 있습니다. MLT-19에서 김성주와 함께 우승했던 안정환이 어떻게 한일전 해설하는지 그의 생중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만약 MBC 중계 시청률이 높다면 마리텔 안정환 출연 효과가 작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안정환 해설은 2014년 브라질 월드컵 본선에서도 MBC에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그때는 안정환이 축구 해설을 하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았던 시점임에도 잘해냈던 기억이 납니다. '안정환이 말을 잘하는구나'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었죠. 2016 AFC U-23 챔피언십 결승 한일전 축구 해설을 맡은 안정환은 2년 전에 비해 축구 해설 및 방송에 대한 경험이 늘었습니다. 이번 한일전 해설 통해서 좋은 입담 많이 들려주지 않을까 싶은 기대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안정환 한일전 해설은 한국이 일본을 이길 때 더욱 빛을 발할 것 같습니다. 안정환의 재치넘치는 입담이 더욱 흥겹게 들릴 수 있을 것 같으니까요. 과연 그가 어떤 말을 할지 참으로 흥미롭네요.

 

 

[사진 = 마이 리틀 텔레비전 공식 홈페이지 메인 (C) imbc.com/broad/tv/ent/littletv]

 

 

[안정환 프로필 간단 정리]

 

 

[사진 = 안정환은 A매치 일본전에서 두 차례 골을 넣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C) 대한축구협회(KFA) 공식 홈페이지(kfa.or.kr)]

 

안정환 한일전 해설이 눈길을 끄는 것은 그가 현역 시절 A매치 일본전에서 2골을 터뜨렸던 이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2000년 12월 20일 일본전에서 골을 넣으며 한국의 1-1 무승부를 안겼으며 3년 뒤인 2003년 5월 31일 일본전에서는 결승골을 작렬하며 한국의 1-0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특히 2003년 한일전 같은 경우에는 한 달 전이었던 2003년 4월 16일 한국의 0-1 패배를 만회했던 결승골을 넣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안정환에게 환호를 보냈습니다.

 

2016년 1월 30일 한일전에서는 안정환 해설하는 모습을 MBC 생중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리텔 결방 아쉽지만, 마리텔 빛냈던 안정환을 접할 수 있어서 더욱 좋습니다. 한국이 일본을 꺾고 2016 AFC U-23 챔피언십 우승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