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 라이프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금지된 사랑 가왕급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정체 공개되었으나 운이 따랐으면 가왕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지훈 금지된 사랑 노래를 들어보면 왜 많은 사람들이 그의 가창력을 높게 칭찬하면서도 한편으로는 그의 가왕 등극이 무산된 것을 안타깝게 여기는지 알 수 있습니다. 여전사 캣츠걸 (유력 인물 : 차지연) 복면가왕 3연속 가왕 등극은 박수 받아야 마땅하나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또한 그럴 자격이 충분했습니다. 그 정도로 이지훈 노래 엄청나게 잘 불렀습니다.

 

 

[사진 = 이지훈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복면가왕 김장군 출연 소감을 올렸습니다. (C) 이지훈 인스타그램(instagram.com/leejeehoon79)]

 

19대 복면가왕 결정전 화제의 인물은 캣츠걸이 아닙니다.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정체 공개가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반전을 선사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 복면가왕 김장군 정체에 대하여 다양한 연예인들이 거론되었으나 이지훈 예상했던 인물은 단 한 명도 없었습니다. 그가 복면을 벗기 이전에 MC 김성주가 이지훈에 근접했던 인물도 거론되지 않았다는 뉘앙스의 말을 했던 것을 보면, 복면가왕 김장군 정체 알아맞추는 것은 쉽지 않았습니다. 그런 것을 보면 아마도 '가수 이지훈' 기억하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지 않은게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지훈 노래 좋아했던 저에게는 아쉽게 느껴졌어요.

 

 

개인적으로는 이지훈 전성기 시절의 노래를 잘 들었습니다. 이지훈 음반을 구입했던 기억도 나고요. 그런 추억이 있었기 때문에 복면가왕 김장군 1라운드에서 복면가왕 소크라테스 이천수와 그대와 함께 (원곡 : 더 블루) 불렀을 때 그의 정체를 알아챘습니다. 이천수에 밀리지 않는 체력과 커다란 키, 목소리가 아이돌보다 연령대가 높아 보이면서 파워풀한 느낌이 있는 보컬을 놓고 보면 '이지훈'이라는 세 글자가 저의 머릿속에 들어왔습니다. 역시나 이지훈이 맞더군요.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2라운드에서는 미안해요 (원곡 : 김건모)를 부르면서 복면가왕 루돌프 조정민과의 경합 끝에 61표 vs 38표로 승리했습니다. 연예인 판정단에서는 "포지션, 이브 같은 대중적인 록 보컬을 하는 사람중 한 명" (김구라) "비의 랩소디 불렀던 최재훈" (신봉선) "호흡이 길고 예능감이 있는 포지션과 같은 사람" (김현철) "붐" (김정민) "노라조 이혁씨가 고음부분이 강하고 예능감은 조빈 때문에 늘었다" (김구라)가 언급되면서 '도대체 복면가왕 김장군 누구지?'라는 생각을 하는 시청자들이 많았을 겁니다.

 

 

[사진 = 복면가왕 (C) 복면가왕 공식 홈페이지 메인(imbc.com/broad/tv/ent/sundaynight)]

 

 

[19대 복면가왕 결정전 결과 정리]

 

 

[이지훈 프로필 간단 정리]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금지된 사랑 (원곡 : 김경호) 노래는 3라운드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작곡가 유영석에게 "이 친구가 대단한게 힘을 안들이고 부르네"라는 감탄을 자아낼 정도로 마치 자기 노래인 것처럼 힘든 노래를 버거워하는 느낌 없이 잘 불렀습니다. 3라운드에서 복면가왕 붕어빵 지오 (엠블랙 멤버)를 80표 vs 19표 차이로 이긴 것은 당연한 결과였습니다. 이때까지는 복면가왕 김장군 19대 복면가왕 우승자 될 것처럼 보였으나 현재 가왕인 캣츠걸이 19대 가왕전에서 99표 중에 65표를 얻어내면서 3연승에 성공했습니다. 34표 얻었던 복면가왕 김장군 정체가 이지훈으로 드러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놀랬습니다.

 

 

복면가왕 이지훈 출연을 통해서 그의 예전 활약상을 오랜만에 떠올렸던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이지훈하면 90년대 후반 왜 하늘은 이라는 노래로 가요계를 뜨겁게 빛냈던 당시 고등학생 가수라는 이미지를 떠올리기 쉬울 겁니다. 그 이후에도 히트곡들이 여럿 있었습니다만, 이지훈하면 떠오르는 이미지는 자신의 데뷔곡이자 최대 히트곡으로 일컫는 왜 하늘은이라는 노래가 아닐까 싶습니다. 지금은 전성기 시절과 달리 배우 활동에 많은 무게감을 두고 있으나 알고보면 노래 재능이 뛰어났던 인물입니다. 그 재능이 과거보다 더욱 발전되었다는 것을 복면가왕 김장군 출연 통해서 증명했습니다.

 

작곡가 유영석은 "내가 알고 있는 이지훈이 이렇게 발전한 모습을 보니 멋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런 것을 보면 만약 이지훈의 90년대 후반 전성기가 2000년대와 2010년대 그리고 2015년 현재까지 지속되었다면 더 많은 히트곡을 연출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2008년 6집 The Classic 이후 지금까지 정규앨범을 발매하지 않은 것이 과거에 그의 노래를 즐겨들었던 저에게는 아쉬웠지만, 2015년 연말 복면가왕을 통해서 오랜만에 이지훈 노래를 들어보니 정말 반가웠습니다.

 

[사진 = 영화 <오늘의 연애> 저의 관람 인증샷. 이지훈은 오늘의 연애 OST에 참여했습니다. (C) 나이스블루]

 

"김장군님은 이순신 장군이 적을 대파할 때, 전승할 때의 희열이 노래에서 느껴졌어요. 후렴에서 치고 나갈 때 그냥 뻥 속이 뚫린 것 같은 느낌이었고 파워에서는 최고였어요. 더 백미는 뭐였냐면 엔딩 때 가성으로 고음을 딱 내고 마무리, 여기서 화룡점정을 딱 찍는 최고의 보컬이었습니다." (작곡가 김형석)

 

김형석은 복면가왕 김장군 이지훈 금지된 사랑 들으면서 이러한 평가를 했습니다. 이지훈이 복면가왕에서 명곡을 불렀음을 실감하게 되네요. 이지훈 가창력은 가왕급이었습니다. 언젠가 가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사람들의 기억속에 오랫동안 남을 히트곡 연출되었으면 합니다.